&String
인수로 사용하는 Rust 코드를 작성했습니다 .
fn awesome_greeting(name: &String) {
println!("Wow, you are awesome, {}!", name);
}
나는 또한에 대한 참조를 취 코드를 작성했습니다 Vec
또는 Box
:
fn total_price(prices: &Vec<i32>) -> i32 {
prices.iter().sum()
}
fn is_even(value: &Box<i32>) -> bool {
**value % 2 == 0
}
그러나 이렇게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라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왜 안돼?
답변
TL; DR : 하나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r
, &[T]
또는 &T
보다 일반적인 코드를 허용 할 수 있습니다.
-
a
String
또는 a 를 사용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Vec
는 용량을 늘리거나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변경 불가능한 참조를 수락하면Vec
또는 에서 이러한 흥미로운 메서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String
. -
을 수락
&String
,&Vec
또는&Box
도 것은 필요 당신이 함수를 호출하기 전에 힙에 할당되는 인수. a를&str
허용하면 문자열 리터럴 (프로그램 데이터에 저장 됨)을 허용하고&[T]
or를&T
허용하면 스택 할당 배열 또는 변수를 허용합니다. 불필요한 할당은 성능 손실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테스트 또는 메서드에서 이러한 메서드를 호출하려고 할 때 즉시 노출됩니다main
.awesome_greeting(&String::from("Anna"));
total_price(&vec![42, 13, 1337])
is_even(&Box::new(42))
-
또 다른 성능 고려 사항은이다
&String
,&Vec
그리고&Box
당신이를 역 참조 할 필요가 같은 간접 불필요한 레이어를 소개&String
를 얻기 위해String
다음에서 결국에 두 번째 역 참조를 수행합니다&str
.
대신 문자열 슬라이스 ( &str
), 슬라이스 ( &[T]
) 또는 참조 ( &T
) 만 허용해야합니다 . (A)는 &String
, &Vec<T>
또는 &Box<T>
자동으로 강제 변환됩니다 &str
, &[T]
또는 &T
각각.
fn awesome_greeting(name: &str) {
println!("Wow, you are awesome, {}!", name);
}
fn total_price(prices: &[i32]) -> i32 {
prices.iter().sum()
}
fn is_even(value: &i32) -> bool {
*value % 2 == 0
}
이제 더 광범위한 유형 세트로 이러한 메소드를 호출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wesome_greeting
는 문자열 리터럴 ( "Anna"
) 또는 할당 된 String
. total_price
배열 ( &[1, 2, 3]
)에 대한 참조 또는 할당 된 Vec
.
추가하거나에서 항목을 제거하려는 경우 String
또는 Vec<T>
, 당신은 걸릴 수 변경 가능한 참조 ( &mut String
또는 &mut Vec<T>
) :
fn add_greeting_target(greeting: &mut String) {
greeting.push_str("world!");
}
fn add_candy_prices(prices: &mut Vec<i32>) {
prices.push(5);
prices.push(25);
}
특히 조각을 위해, 당신은 또한 받아 들일 수 &mut [T]
또는 &mut str
. 이렇게하면 슬라이스 내부의 특정 값을 변경할 수 있지만 슬라이스 내부의 항목 수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즉, 문자열에 대해 매우 제한됨).
fn reset_first_price(prices: &mut [i32]) {
prices[0] = 0;
}
fn lowercase_first_ascii_character(s: &mut str) {
if let Some(f) = s.get_mut(0..1) {
f.make_ascii_lowercase();
}
}
답변
뿐만 아니라 Shepmaster의 대답 , 또 다른 이유는 수락 &str
(유사 &[T]
등) 때문에 다른 유형의 모든입니다 외에 String
하고 &str
도 만족 것을 Deref<Target = str>
. 가장 주목할만한 예 중 하나는 Cow<str>
소유 또는 차용 데이터를 처리하는지 여부에 대해 매우 유연하게 할 수있는입니다.
당신이 가지고 있다면:
fn awesome_greeting(name: &String) {
println!("Wow, you are awesome, {}!", name);
}
하지만를 사용하여 호출 Cow<str>
해야합니다.이 작업을 수행해야합니다.
let c: Cow<str> = Cow::from("hello");
// Allocate an owned String from a str reference and then makes a reference to it anyway!
awesome_greeting(&c.to_string());
인수 유형을로 변경하면 다음 과 같이 불필요한 할당없이 원활하게 &str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w
String
let c: Cow<str> = Cow::from("hello");
// Just pass the same reference along
awesome_greeting(&c);
let c: Cow<str> = Cow::from(String::from("hello"));
// Pass a reference to the owned string that you already have
awesome_greeting(&c);
수락 &str
하면 함수를보다 균일하고 편리하게 호출 할 수 있으며 이제 “가장 쉬운”방법도 가장 효율적입니다. 이 예제는 Cow<[T]>
등에서 도 작동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