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두 코드 줄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if not x == 'val':
과
if x != 'val':
하나는 다른 것보다 더 효율적입니까?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을까요
if x == 'val':
pass
else:
답변
dis
두 버전에 대해 생성 된 바이트 코드를 보는 데 사용 :
not ==
4 0 LOAD_FAST 0 (foo)
3 LOAD_FAST 1 (bar)
6 COMPARE_OP 2 (==)
9 UNARY_NOT
10 RETURN_VALUE
!=
4 0 LOAD_FAST 0 (foo)
3 LOAD_FAST 1 (bar)
6 COMPARE_OP 3 (!=)
9 RETURN_VALUE
후자는 작업 수가 적으므로 약간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그것은 지적했다 commments에 (감사, @Quincunx 당신이 가지고있는 곳) if foo != bar
대 if not foo == bar
작업의 수는 정확히 같은, 그것은 단지 것을의 COMPARE_OP
변화와 POP_JUMP_IF_TRUE
전환 POP_JUMP_IF_FALSE
:
not ==
:
2 0 LOAD_FAST 0 (foo)
3 LOAD_FAST 1 (bar)
6 COMPARE_OP 2 (==)
9 POP_JUMP_IF_TRUE 16
!=
2 0 LOAD_FAST 0 (foo)
3 LOAD_FAST 1 (bar)
6 COMPARE_OP 3 (!=)
9 POP_JUMP_IF_FALSE 16
이 경우 각 비교에 필요한 작업량에 차이가 없다면 성능 차이가 전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항상 논리적으로 동일하지 않습니다 이의 구현에 따라 달라집니다로, __eq__
그리고__ne__
. 문제 . 당 데이터 모델 문서 :
비교 연산자 사이에는 내재 된 관계가 없습니다. 진실
x==y
그것이x!=y
거짓 임을 암시하지 않습니다 .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class Dummy(object):
def __eq__(self, other):
return True
def __ne__(self, other):
return True
>>> not Dummy() == Dummy()
False
>>> Dummy() != Dummy()
True
마지막으로, 아마도 가장 중요하게는 : 일반적 으로 두 개가 논리적으로 동일한 경우 x != y
보다 더 읽기 쉽습니다not x == y
.
답변
@jonrsharpe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한 훌륭한 설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세 가지 옵션을 각각 10,000,000 번 실행할 때 시간의 차이를 보여 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약간의 차이가 보일 정도로 충분합니다).
사용 된 코드 :
def a(x):
if x != 'val':
pass
def b(x):
if not x == 'val':
pass
def c(x):
if x == 'val':
pass
else:
pass
x = 1
for i in range(10000000):
a(x)
b(x)
c(x)
그리고 cProfile 프로파일 러 결과 :
우리는 ~ 0.7 %의 매우 작은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if not x == 'val':
하고 if x != 'val':
. 이들의,if x != 'val':
가장 빠릅니다.
그러나 가장 놀랍게도
if x == 'val':
pass
else:
실제로 가장 빠르며 if x != 'val':
~ 0.3 % 가량 높습니다. 이것은 읽기 쉽지는 않지만 무시할만한 성능 향상을 원한다면이 경로를 따라갈 수 있습니다.
답변
첫 번째 파이썬에서 파이썬은 필요 이상으로 하나 이상의 연산을 실행해야합니다 (동일하지 않은 것을 확인하는 대신 그것이 동일한 지 여부를 확인해야하므로 하나의 연산이 더 필요합니다). 한 실행과의 차이점을 구분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여러 번 실행하면 두 번째 실행이 더 효율적입니다. 전반적으로 두 번째 것을 사용하지만 수학적으로는 동일합니다.
답변
>>> from dis import dis
>>> dis(compile('not 10 == 20', '', 'exec'))
1 0 LOAD_CONST 0 (10)
3 LOAD_CONST 1 (20)
6 COMPARE_OP 2 (==)
9 UNARY_NOT
10 POP_TOP
11 LOAD_CONST 2 (None)
14 RETURN_VALUE
>>> dis(compile('10 != 20', '', 'exec'))
1 0 LOAD_CONST 0 (10)
3 LOAD_CONST 1 (20)
6 COMPARE_OP 3 (!=)
9 POP_TOP
10 LOAD_CONST 2 (None)
13 RETURN_VALUE
여기서 not x == y
보다 더 많은 명령이 있음 을 알 수 있습니다 x != y
. 따라서 수백만 번의 비교를 수행하지 않는 한 대부분의 경우 성능 차이가 매우 작으며 병목 현상의 원인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답변
다른 답변은 대부분 제대로 질문에 대답하기 때문에 추가 노트, 클래스 만 정의하는 경우이다 __eq__()
가 아니라 __ne__()
, 다음 COMPARE_OP (!=)
실행 __eq__()
하고 부정. 당시 세 번째 옵션은 조금 더 효율적일 수 있지만, 속도를 필요로하는 경우에만 고려해야합니다. 빨리 이해하기 어렵 기 때문입니다.
답변
그것은 당신이 그것을 읽는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not
연산자가 역동적이므로 적용 할 수있는 이유
if not x == 'val':
그러나 !=
더 나은 맥락에서 작동하는 것과 반대되는 연산자로 읽을 수 있습니다 ==
.
답변
위의 가독성 주석을 확장하고 싶습니다.
다시 한 번 나는 (성능이 중요하지 않은) 다른 문제를 무시하는 가독성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제가 지적하고자하는 것은 뇌가 “음성”보다 “양성”을 더 빨리 해석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중지”대 “가지 마라”(단어 수의 차이로 인해 다소 시끄러운 예).
선택의 여지가 있습니다.
if a == b
(do this)
else
(do that)
기능적으로 동등한 것보다 바람직합니다.
if a != b
(do that)
else
(do this)
가독성 / 이해가 적 으면 더 많은 버그가 발생합니다. 아마도 초기 코딩에는 없지만 (당신만큼 똑똑하지는 않습니다!) 유지 보수가 변경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