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 PHP에서 팩토리 디자인 패턴이란 무엇입니까?

이것은 가장 간단한 용어로 무엇을 하는가? 당신이 당신의 어머니 또는 누군가에게 거의 기쁘게 설명하고 있다고 가정하십시오.



답변

팩토리는 객체를 생성합니다. 그래서 당신이 만들고 싶다면

 class A{
    public $classb;
    public $classc;
    public function __construct($classb, $classc)
    {
         $this->classb = $classb;
         $this->classc = $classc;
    }
  }

객체를 만들 때마다 다음 코드를 수행해야하는 것에 의존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obj = new ClassA(new ClassB, new Class C);

그것이 공장이 들어오는 곳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처리 할 공장을 정의합니다.

class Factory{
    public function build()
    {
        $classc = $this->buildC();
        $classb = $this->buildB();
        return $this->buildA($classb, $classc);

    }

    public function buildA($classb, $classc)
    {
        return new ClassA($classb, $classc);
    }

    public function buildB()
    {
        return new ClassB;
    }

    public function buildC()
    {
        return new ClassC;
    }
}

이제 우리가해야 할 일은

$factory = new Factory;
$obj     = $factory->build();

진짜 장점은 클래스를 바꾸고 싶을 때입니다. 다른 ClassC를 전달하고 싶다고 가정 해 보겠습니다.

class Factory_New extends Factory{
    public function buildC(){
        return new ClassD;
    }
}

또는 새로운 ClassB :

class Factory_New2 extends Factory{
    public function buildB(){
        return new ClassE;
    }
}

이제 상속을 사용하여 클래스 생성 방법을 쉽게 수정하여 다른 클래스 집합에 넣을 수 있습니다.

좋은 예는 다음 사용자 클래스 일 수 있습니다.

class User{
    public $data;
    public function __construct($data)
    {
        $this->data = $data;
    }
}

이 클래스 $data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하는 클래스입니다. 이제이 클래스에 대해 세션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저장한다고 가정 해 보겠습니다. 공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class Factory{
    public function build()
    {
        $data = $this->buildData();
        return $this->buildUser($data);
    }

    public function buildData()
    {
        return SessionObject();
    }

    public function buildUser($data)
    {
        return User($data);
    }
}

이제 데이터베이스에 모든 데이터를 저장하고 싶다고 가정 해 보겠습니다. 변경하는 것은 정말 간단합니다.

class Factory_New extends Factory{
    public function buildData()
    {
        return DatabaseObject();
    }
}

팩토리는 개체를 조립하는 방법을 제어하는 ​​데 사용하는 디자인 패턴이며 올바른 팩토리 패턴을 사용하면 필요한 사용자 지정 개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답변

실제 공장처럼 무언가를 만들어 반환합니다.

이런 걸 상상 해봐

$joe = new Joe();
$joe->say('hello');

또는 공장 방법

Joe::Factory()->say('hello');

팩토리 메서드의 구현은 새 인스턴스를 만들고 반환합니다.


답변

여러 리소스를 처리하고 높은 수준의 추상화를 구현하려는 경우 팩토리 디자인 패턴이 매우 좋습니다.

이것을 다른 섹션으로 나누자.

추상화를 구현해야하고 클래스 사용자가 클래스 정의에서 구현 한 것에 대해 신경 쓸 필요가 없다고 가정합니다.

그 / 그녀는 클래스 메소드 사용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 : 프로젝트에 대해 두 개의 데이터베이스가 있습니다.

class MySQLConn {

        public function __construct() {
                echo "MySQL Database Connection" . PHP_EOL;
        }

        public function select() {
                echo "Your mysql select query execute here" . PHP_EOL;
        }

}

class OracleConn {

        public function __construct() {
                echo "Oracle Database Connection" . PHP_EOL;
        }

        public function select() {
                echo "Your oracle select query execute here" . PHP_EOL;
        }

}

Factory 클래스는 데이터베이스 연결을위한 객체 생성을 처리합니다.

class DBFactory {

        public static function getConn($dbtype) {

                switch($dbtype) {
                        case "MySQL":
                                $dbobj = new MySQLConn();
                                break;
                        case "Oracle":
                                $dbobj = new OracleConn();
                                break;
                        default:
                                $dbobj = new MySQLConn();
                                break;
                }

                return $dbobj;
        }

}

사용자는 데이터베이스 유형의 이름 만 전달하면됩니다.

$dbconn1 = DBFactory::getConn("MySQL");
$dbconn1->select();

산출:

MySQL Database Connection
Your mysql select query execute here

미래에는 다른 데이터베이스가있을 수 있으며 전체 코드를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새 데이터베이스 유형을 전달하기 만하면 다른 코드는 변경없이 실행됩니다.

$dbconn2 = DBFactory::getConn("Oracle");
$dbconn2->select();

산출:

Oracle Database Connection
Your oracle select query execute here

이것이 도움이되기를 바랍니다.


답변

일반적으로 “공장”은 무언가를 생성합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경우 “공장 설계 패턴”은 객체를 생성합니다.

PHP, C # 또는 기타 객체 지향 언어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답변

Factory Design Pattern (Factory Pattern)은 느슨한 결합을위한 것입니다. 공장의 의미와 같이 최종 사용자에게 공장 (데이터 생산)으로 데이터를 보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공장은 데이터 소스와 데이터 프로세스 간의 긴밀한 결합을 해제합니다.


답변

팩토리는 객체를 생성합니다.

MySQL 연결을 구축하는 팩토리가있을 수 있습니다.

http://en.wikipedia.org/wiki/Factory_method_pattern


답변

이 답변은 Daniel White가 공장 패턴을 사용하여 MySQL 연결을 생성하기 위해 공장을 사용한다고 말한 다른 게시물과 관련이 있습니다.

MySQL 연결의 경우 데이터베이스에 액세스하는 데 다른 연결을 생성하지 않고 동일한 연결을 사용하기를 원하므로 싱글 톤 패턴을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