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 들어 #F4F8FB
(또는 rgb(244, 248, 251)
) 와 같은 16 진수 색상을 투명으로 가능한 rgba 색상 (흰색 위에 표시 할 때) 으로 변환하려고 합니다. 말이 되나요? 알고리즘을 찾고 있거나 적어도 그렇게하는 방법에 대한 알고리즘을 찾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
rgb( 128, 128, 255 ) --> rgba( 0, 0, 255, .5 )
rgb( 152, 177, 202 ) --> rgba( 50, 100, 150, .5 ) // can be better(lower alpha)
아이디어?
Guffa의 답변을 기반으로 한 FYI 솔루션 :
function RGBtoRGBA(r, g, b){
if((g == null) && (typeof r === 'string')){
var hex = r.replace(/^\s*#|\s*$/g, '');
if(hex.length === 3){
hex = hex.replace(/(.)/g, '$1$1');
}
r = parseInt(hex.substr(0, 2), 16);
g = parseInt(hex.substr(2, 2), 16);
b = parseInt(hex.substr(4, 2), 16);
}
var min, a = (255 - (min = Math.min(r, g, b))) / 255;
return {
r : r = 0|(r - min) / a,
g : g = 0|(g - min) / a,
b : b = 0|(b - min) / a,
a : a = (0|1000*a)/1000,
rgba : 'rgba(' + r + ', ' + g + ', ' + b + ', ' + a + ')'
};
}
RGBtoRGBA(204, 153, 102) == RGBtoRGBA('#CC9966') == RGBtoRGBA('C96') ==
{
r : 170,
g : 85 ,
b : 0 ,
a : 0.6,
rgba : 'rgba(170, 85, 0, 0.6)'
}
답변
가장 낮은 색 구성 요소를 사용하여 알파 값으로 변환하십시오. 그런 다음 가장 낮은 값을 빼고 알파 값으로 나누어 색상 구성 요소의 크기를 조정합니다.
예:
152 converts to an alpha value of (255 - 152) / 255 ~ 0.404
152 scales using (152 - 152) / 0.404 = 0
177 scales using (177 - 152) / 0.404 ~ 62
202 scales using (202 - 152) / 0.404 ~ 123
따라서로 rgb(152, 177, 202)
표시됩니다 rgba(0, 62, 123, .404)
.
Photoshop에서 색상이 실제로 완벽하게 일치하는지 확인했습니다.
답변
r, g 및 b를 입력 값으로, r ‘, g’, b ‘및 a’를 출력 값으로, 모두 1과 0 사이에서 (수학을 더 예쁘게 만들 때) 스케일링합니다. 색상을 오버레이하는 공식 :
r = a' * r' + 1 - a'
g = a' * g' + 1 - a'
b = a' * b' + 1 - a'
1-a ‘항은 배경 기여도를 나타내고 다른 항은 전경을 나타냅니다. 대수를 수행하십시오.
r = a' * (r' - 1) + 1
r - 1 = a' * (r' - 1)
(r - 1) / (r' - 1) = a'
(r' - 1) / (r - 1) = 1 / a'
r' - 1 = (r - 1) / a'
r' = (r - 1) / a' + 1
직관적으로, 최소 색상 값이 문제의 제한 요소가 될 것이므로 이것을 m에 바인딩하십시오.
m = min(r, g, b)
투명도를 최대화하려면 해당 출력 값 m ‘을 0으로 설정하십시오.
0 = (m - 1) / a' + 1
-1 = (m - 1) / a'
-a' = m - 1
a' = 1 - m
따라서 자바 스크립트에서 (길을 따라 1에서 255로 번역) :
function rgba(r, g, b) {
var a = 1 - Math.min(r, Math.min(g, b)) / 255;
return [255 + (r - 255) / a, 255 + (g - 255) / a, 255 + (b - 255) / a, a];
}
여기서 a ‘가 불투명하다고 가정합니다. 투명도로 변경하는 것은 사소한 일입니다. a ‘에 대한 공식에서 “1-“을 제거하십시오. 주목할만한 점은 이것이 정확한 결과를 나타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불투명도는 위의 예 (128, 128, 255)의 경우 0.498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매우 가깝습니다.
답변
RGB <-> HSL 변환을 살펴 보겠습니다. 즉, 광도 == 흰색의 양 == 투명도의 양.
귀하의 예를 들어 rgb( 128, 128, 255 )
, RGB 값을 0
최대량만큼 먼저, 즉 rgb( 0, 0, 128 )
가능한 적은 흰색을 가진 색상으로 변경해야합니다. 그런 다음 휘도 공식을 사용하여 원래 색상을 얻기 위해 어두운 색상에 추가 해야하는 흰색의 양을 계산합니다. 이는 알파입니다.
L = (MAX(R,G,B) + MIN(R,G,B))/2
L1 = (255 + 128) / 2 = 191.5
L2 = (128 + 0) /2 = 64
A = (191,5 - 64) / 255 = 0,5;
이해가 되길 바랍니다. 🙂
답변
SASS / SCSS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Guffa가 설명 한 알고리즘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작은 SCSS 기능을 작성했습니다.
@function transparentize-on-white($color)
{
$red: red($color);
$green: green($color);
$blue: blue($color);
$lowestColorComponent: min($red, $green, $blue);
$alpha: (255 - $lowestColorComponent) / 255;
@return rgba(
($red - $lowestColorComponent) / $alpha,
($green - $lowestColorComponent) / $alpha,
($blue - $lowestColorComponent) / $alpha,
$alpha
);
}
답변
방금 알고리즘에 대한 아이디어를 설명하고 있으며 완전한 해결책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당신은 세 개의 숫자를 가지고 x
, y
, z
당신은 세 개의 새로운 번호를 찾고 x'
, y'
, z'
와 승수 a
의 범위에서 [0,1]이 같은 :
x = a + (1 - a) x'
y = a + (1 - a) y'
z = a + (1 - a) z'
채널이 [0,1] 범위의 값을 갖는 단위로 작성됩니다. 8 비트 이산 값에서 다음과 같습니다.
x = 255 a + (1 - a) x'
y = 255 a + (1 - a) y'
z = 255 a + (1 - a) z'
또한 가능한 가장 큰 값을 원합니다 a
. 당신은 해결할 수 있습니다 :
a = (x - x')/(255 - x') x' = (x - 255 a)/(1 - a)
등 실제 값에서 이것은 무한히 많은 솔루션을 가지고 있으며, 임의의 실수를 연결하기 만하면 a
문제는 이산화 오차가 최소 인 숫자를 찾는 것입니다.
답변
이것은해야합니다 :
let x = min(r,g,b)
a = 1 - x/255 # Correction 1
r,g,b = ( (r,g,b) - x ) / a # Correction 2
답변
저 색상 구성 요소의 경우 최고 답변이 효과가 없었습니다. 예를 들어 색상이 # 80000이면 올바른 알파를 계산하지 않습니다. 기술적으로 알파 0.5를 사용하여 # ff0000으로 만들어야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RGB-> HSL-> RGBA 변환을 사용해야합니다. 올바른 값을 얻기위한 의사 코드입니다.
//Convert RGB to HSL
hsl = new HSL(rgb)
//Use lightness as alpha
alpha = hsl.Lightness
//For #80000 lightness is 0.5, so we have to take this into account.
//Lightness more than 0.5 converts to alpha 1 and below is a linear ratio
if (alpha > 0.5)
{
alpha = 1;
}
else
{
alpha = alpha / 0.5;
//We need to drop the lightness of the color to 0.5 to get the actual color
//that needs to display. Alpha blending will take care of that.
hsl.Lightness = 0.5;
}
newRgb = hsl.convertToRgb()
“newRgb”는 새로운 조정 된 색상의 값을 포함하고 “alpha”변수를 사용하여 투명도를 제어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