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React JS를 처음 접했다 (지금 막 시작한 것처럼). setState 작동 방식을 잘 모르겠습니다. React와 Easel JS를 결합하여 사용자 입력을 기반으로 그리드를 그립니다. 여기 내 JS 빈이 있습니다 :
http://jsbin.com/zatula/edit?js,output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var stage;
var Grid = React.createClass({
getInitialState: function() {
return {
rows: 10,
cols: 10
}
},
componentDidMount: function () {
this.drawGrid();
},
drawGrid: function() {
stage = new createjs.Stage("canvas");
var rectangles = [];
var rectangle;
//Rows
for (var x = 0; x < this.state.rows; x++)
{
// Columns
for (var y = 0; y < this.state.cols; y++)
{
var color = "Green";
rectangle = new createjs.Shape();
rectangle.graphics.beginFill(color);
rectangle.graphics.drawRect(0, 0, 32, 44);
rectangle.x = x * 33;
rectangle.y = y * 45;
stage.addChild(rectangle);
var id = rectangle.x + "_" + rectangle.y;
rectangles[id] = rectangle;
}
}
stage.update();
},
updateNumRows: function(event) {
this.setState({ rows: event.target.value });
this.drawGrid();
},
updateNumCols: function(event) {
this.setState({ cols: event.target.value });
this.drawGrid();
},
render: function() {
return (
<div>
<div className="canvas-wrapper">
<canvas id="canvas" width="400" height="500"></canvas>
<p>Rows: { this.state.rows }</p>
<p>Columns: {this.state.cols }</p>
</div>
<div className="array-form">
<form>
<label>Number of Rows</label>
<select id="numRows" value={this.state.rows} onChange={ this.updateNumRows }>
<option value="1">1</option>
<option value="2">2</option>
<option value ="5">5</option>
<option value="10">10</option>
<option value="12">12</option>
<option value="15">15</option>
<option value="20">20</option>
</select>
<label>Number of Columns</label>
<select id="numCols" value={this.state.cols} onChange={ this.updateNumCols }>
<option value="1">1</option>
<option value="2">2</option>
<option value="5">5</option>
<option value="10">10</option>
<option value="12">12</option>
<option value="15">15</option>
<option value="20">20</option>
</select>
</form>
</div>
</div>
);
}
});
ReactDOM.render(
<Grid />,
document.getElementById("container")
);
드롭 다운 중 하나를 사용하여 행 또는 열 수를 변경하면 JS bin에서 볼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다음에 드롭 다운 값을 변경하면 그리드가 이전 상태의 행 및 열 값으로 그려집니다. setState가 완료되기 전에 this.drawGrid () 함수가 실행 중이기 때문에 이것이 발생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이유가 있을까요?
시간 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setState(updater[, callback])
비동기 함수입니다.
https://facebook.github.io/react/docs/react-component.html#setstate
다음 callback
과 같이 두 번째 매개 변수를 사용하여 setState가 완료된 후 함수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
this.setState({
someState: obj
}, () => {
this.afterSetStateFinished();
});
답변
render
setState
변경 사항이있는 경우 구성 요소를 다시 렌더링 할 때마다 호출됩니다 . 메소드 drawGrid
에서 호출하는 대신 호출을 이동 update*
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그래도 작동하지 않으면 오버로드가 setState
두 번째 매개 변수로 콜백을받습니다. 이를 최후의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어야합니다.
답변
만들기 setState
복귀 a를Promise
callback
to setState()
메소드 를 전달하는 것 외에도 async
함수를 감싸고 then()
메소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더 깨끗한 코드가 생성 될 수 있습니다.
(async () => new Promise(resolve => this.setState({dummy: true}), resolve)()
.then(() => { console.log('state:', this.state) });
그리고 여기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서 setState
위의 버전보다 더 나은 재사용 가능한 기능을 만들 수 있습니다 .
const promiseState = async state =>
new Promise(resolve => this.setState(state, resolve));
promiseState({...})
.then(() => promiseState({...})
.then(() => {
... // other code
return promiseState({...});
})
.then(() => {...});
이것은 React 16.4 에서 잘 작동 하지만 이전 버전의 React에서는 아직 테스트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콜백 코드를 componentDidUpdate
메소드에 유지 하는 것이 대부분의 경우 아마도 더 나은 방법 이라는 것을 언급 할 가치가 있습니다.
답변
새로운 소품이나 상태를 받으면 ( setState
여기서 호출하는 것처럼 ) React는 일부 함수를 호출합니다.componentWillUpdate
과componentDidUpdate
귀하의 경우에는 단순히 componentDidUpdate
호출 함수를 하십시오.this.drawGrid()
여기에 작업 코드가 있습니다. JS Bin의
내가 언급했듯이 코드에서 componentDidUpdate
다음에 호출됩니다.this.setState(...)
다음 componentDidUpdate
내부 호출 할 것입니다this.drawGrid()
React https://facebook.github.io/react/docs/component-specs.html#updating-componentwillupdate 에서 구성 요소 수명주기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