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새로운 React Hooks를 시험 해보고 있으며 매초마다 증가해야하는 카운터가있는 Clock 구성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값은 1 이상으로 증가하지 않습니다.
function Clock() {
const [time, setTime] = React.useState(0);
React.useEffect(() => {
const timer = window.setInterval(() => {
setTime(time + 1);
}, 1000);
return () => {
window.clearInterval(timer);
};
}, []);
return (
<div>Seconds: {time}</div>
);
}
ReactDOM.render(<Clock />, document.querySelector('#app'));
<script src="https://unpkg.com/react@16.7.0-alpha.0/umd/react.development.js"></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react-dom@16.7.0-alpha.0/umd/react-dom.development.js"></script>
<div id="app"></div>
답변
그 이유는 setInterval
의 클로저에 전달 된 콜백 time
이 첫 번째 렌더링 의 변수 에만 액세스 하고 두 번째로 호출되지 time
않기 때문에 후속 렌더링 의 새 값에 액세스 할 수 없기 때문 useEffect()
입니다.
time
setInterval
콜백 내에서 항상 값이 0 입니다.
setState
익숙한 것처럼 상태 후크에는 두 가지 형식이 있습니다. 하나는 업데이트 된 상태를 취하는 곳이고 다른 하나는 현재 상태가 전달되는 콜백 양식입니다. 두 번째 양식을 사용하고 setState
콜백 내의 최신 상태 값을 읽어야합니다. 증분하기 전에 최신 상태 값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보너스 : 대체 접근 방식
Dan Abramov는 블로그 게시물
setInterval
에서 with hooks 사용에 대한 주제를 심층적으로 다루고이 문제에 대한 대체 방법을 제공합니다. 그것을 읽는 것이 좋습니다!
function Clock() {
const [time, setTime] = React.useState(0);
React.useEffect(() => {
const timer = window.setInterval(() => {
setTime(prevTime => prevTime + 1); // <-- Change this line!
}, 1000);
return () => {
window.clearInterval(timer);
};
}, []);
return (
<div>Seconds: {time}</div>
);
}
ReactDOM.render(<Clock />, document.querySelector('#app'));
<script src="https://unpkg.com/react@16.7.0-alpha.0/umd/react.development.js"></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react-dom@16.7.0-alpha.0/umd/react-dom.development.js"></script>
<div id="app"></div>
답변
useEffect
함수는 빈 입력 목록이 제공 될 때 구성 요소 마운트시 한 번만 평가됩니다.
대안 은 상태가 업데이트 될 때마다 setInterval
새 간격을 설정 하는 것 입니다 setTimeout
.
const [time, setTime] = React.useState(0);
React.useEffect(() => {
const timer = setTimeout(() => {
setTime(time + 1);
}, 1000);
return () => {
clearTimeout(timer);
};
}, [time]);
의 성능 영향 setTimeout
은 미미하며 일반적으로 무시할 수 있습니다. 구성 요소가 새로 설정된 시간 제한으로 인해 원하지 않는 결과가 발생하는 시점에 시간에 민감하지 않으면 setInterval
및 setTimeout
접근 방식 모두 허용됩니다.
답변
다른 사람들이 지적했듯이 문제는 useState
한 번만 호출 된다는 것 입니다 ( deps = []
간격 설정 :
React.useEffect(() => {
const timer = window.setInterval(() => {
setTime(time + 1);
}, 1000);
return () => window.clearInterval(timer);
}, []);
그런 다음 setInterval
틱이 발생할 때마다 실제로를 호출 setTime(time + 1)
하지만 콜백 (클로저)이 정의 time
되었을 때 처음에 가지고 있던 값을 항상 보유합니다 setInterval
.
useState
의 setter 의 대체 형식을 사용하고 설정하려는 실제 값 대신 콜백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와 마찬가지로 setState
).
setTime(prevTime => prevTime + 1);
그러나 Dan Abramov가 Make setInterval Declarative with React Hooks 에서 제안한 것처럼 선언적useInterval
으로 사용하여 코드를 건조하고 단순화 할 수 있도록 자체 후크 를 생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setInterval
function useInterval(callback, delay) {
const intervalRef = React.useRef();
const callbackRef = React.useRef(callback);
// Remember the latest callback:
//
// Without this, if you change the callback, when setInterval ticks again, it
// will still call your old callback.
//
// If you add `callback` to useEffect's deps, it will work fine but the
// interval will be reset.
React.useEffect(() => {
callbackRef.current = callback;
}, [callback]);
// Set up the interval:
React.useEffect(() => {
if (typeof delay === 'number') {
intervalRef.current = window.setInterval(() => callbackRef.current(), delay);
// Clear interval if the components is unmounted or the delay changes:
return () => window.clearInterval(intervalRef.current);
}
}, [delay]);
// Returns a ref to the interval ID in case you want to clear it manually:
return intervalRef;
}
const Clock = () => {
const [time, setTime] = React.useState(0);
const [isPaused, setPaused] = React.useState(false);
const intervalRef = useInterval(() => {
if (time < 10) {
setTime(time + 1);
} else {
window.clearInterval(intervalRef.current);
}
}, isPaused ? null : 1000);
return (<React.Fragment>
<button onClick={ () => setPaused(prevIsPaused => !prevIsPaused) } disabled={ time === 10 }>
{ isPaused ? 'RESUME ⏳' : 'PAUSE ?' }
</button>
<p>{ time.toString().padStart(2, '0') }/10 sec.</p>
<p>setInterval { time === 10 ? 'stopped.' : 'running...' }</p>
</React.Fragment>);
}
ReactDOM.render(<Clock />, document.querySelector('#app'));
body,
button {
font-family: monospace;
}
body, p {
margin: 0;
}
p + p {
margin-top: 8px;
}
#app {
display: flex;
flex-direction: column;
align-items: center;
min-height: 100vh;
}
button {
margin: 32px 0;
padding: 8px;
border: 2px solid black;
background: transparent;
cursor: pointer;
border-radius: 2px;
}
<script src="https://unpkg.com/react@16.7.0-alpha.0/umd/react.development.js"></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react-dom@16.7.0-alpha.0/umd/react-dom.development.js"></script>
<div id="app"></div>
더 간단하고 깔끔한 코드를 생성하는 것 외에도 delay = null
, 수동으로 취소하려는 경우 (Dan의 게시물에서 다루지 않음) 전달하여 간격을 자동으로 일시 중지 (및 삭제) 하고 간격 ID를 반환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것은 delay
일시 중지 되지 않은 상태에서 다시 시작되지 않도록 개선 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용 사례에서이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setTimeout
대신 에 대한 비슷한 답변을 찾고 있다면 https://stackoverflow.com/a/59274757/3723993을setInterval
확인 하십시오 .
선언적 버전 setTimeout
및 setInterval
, useTimeout
및 및 TypeScript로 작성된 useInterval
사용자 지정 useThrottledCallback
후크를 https://gist.github.com/Danziger/336e75b6675223ad805a88c2dfdcfd4a 에서 찾을 수도 있습니다 .
답변
대체 솔루션 useReducer
은 항상 현재 상태를 전달하므로을 사용 하는 것입니다.
function Clock() {
const [time, dispatch] = React.useReducer((state = 0, action) => {
if (action.type === 'add') return state + 1
return state
});
React.useEffect(() => {
const timer = window.setInterval(() => {
dispatch({ type: 'add' });
}, 1000);
return () => {
window.clearInterval(timer);
};
}, []);
return (
<div>Seconds: {time}</div>
);
}
ReactDOM.render(<Clock />, document.querySelector('#app'));
<script src="https://unpkg.com/react@16.7.0-alpha.0/umd/react.development.js"></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react-dom@16.7.0-alpha.0/umd/react-dom.development.js"></script>
<div id="app"></div>
답변
아래와 같이 잘 작동합니다.
const [count , setCount] = useState(0);
async function increment(count,value) {
await setCount(count => count + 1);
}
//call increment function
increment(count);
답변
이 솔루션은 변수를 가져 와서 업데이트하는 것이 아니라 몇 가지 작업을 수행해야하기 때문에 저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프라 미스로 후크의 업데이트 된 값을 가져 오는 해결 방법을 얻습니다.
예 :
async function getCurrentHookValue(setHookFunction) {
return new Promise((resolve) => {
setHookFunction(prev => {
resolve(prev)
return prev;
})
})
}
이것으로 나는 이와 같은 setInterval 함수 내부의 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t dateFrom = await getCurrentHackValue(setSelectedDateFrom);
답변
시간이 변경되면 React에게 다시 렌더링하도록 알립니다. 옵트 아웃
function Clock() {
const [time, setTime] = React.useState(0);
React.useEffect(() => {
const timer = window.setInterval(() => {
setTime(time + 1);
}, 1000);
return () => {
window.clearInterval(timer);
};
}, [time]);
return (
<div>Seconds: {time}</div>
);
}
ReactDOM.render(<Clock />, document.querySelector('#app'));
<script src="https://unpkg.com/react@16.7.0-alpha.0/umd/react.development.js"></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react-dom@16.7.0-alpha.0/umd/react-dom.development.js"></script>
<div id="app"></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