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버스에 다각형을 그리는 방법을 알아야합니다. jQuery 또는 이와 유사한 것을 사용하지 않고.
답변
moveTo
및 lineTo
( 라이브 데모 )를 사용하여 경로를 만듭니다 .
var ctx = canvas.getContext('2d');
ctx.fillStyle = '#f00';
ctx.beginPath();
ctx.moveTo(0, 0);
ctx.lineTo(100,50);
ctx.lineTo(50, 100);
ctx.lineTo(0, 90);
ctx.closePath();
ctx.fill();
답변
에서 http://www.scienceprimer.com/drawing-regular-polygons-javascript-canvas :
다음 코드는 육각형을 그립니다. 측면의 수를 변경하여 다른 정다각형을 만듭니다.
var ctx = document.getElementById('hexagon').getContext('2d');
// hexagon
var numberOfSides = 6,
size = 20,
Xcenter = 25,
Ycenter = 25;
ctx.beginPath();
ctx.moveTo (Xcenter + size * Math.cos(0), Ycenter + size * Math.sin(0));
for (var i = 1; i <= numberOfSides;i += 1) {
ctx.lineTo (Xcenter + size * Math.cos(i * 2 * Math.PI / numberOfSides), Ycenter + size * Math.sin(i * 2 * Math.PI / numberOfSides));
}
ctx.strokeStyle = "#000000";
ctx.lineWidth = 1;
ctx.stroke();
#hexagon { border: thin dashed red; }
<canvas id="hexagon"></canvas>
답변
//poly [x,y, x,y, x,y.....];
var poly=[ 5,5, 100,50, 50,100, 10,90 ];
var canvas=document.getElementById("canvas")
var ctx = canvas.getContext('2d');
ctx.fillStyle = '#f00';
ctx.beginPath();
ctx.moveTo(poly[0], poly[1]);
for( item=2 ; item < poly.length-1 ; item+=2 ){ctx.lineTo( poly[item] , poly[item+1] )}
ctx.closePath();
ctx.fill();
답변
//create and fill polygon
CanvasRenderingContext2D.prototype.fillPolygon = function (pointsArray, fillColor, strokeColor) {
if (pointsArray.length <= 0) return;
this.moveTo(pointsArray[0][0], pointsArray[0][1]);
for (var i = 0; i < pointsArray.length; i++) {
this.lineTo(pointsArray[i][0], pointsArray[i][1]);
}
if (strokeColor != null && strokeColor != undefined)
this.strokeStyle = strokeColor;
if (fillColor != null && fillColor != undefined) {
this.fillStyle = fillColor;
this.fill();
}
}
//And you can use this method as
var polygonPoints = [[10,100],[20,75],[50,100],[100,100],[10,100]];
context.fillPolygon(polygonPoints, '#F00','#000');
답변
다음은 시계 방향 / 반 시계 방향 그리기를 지원하는 기능으로 0이 아닌 권선 규칙으로 채우기를 제어합니다.
// Defines a path for any regular polygon with the specified number of sides and radius,
// centered on the provide x and y coordinates.
// optional parameters: startAngle and anticlockwise
function polygon(ctx, x, y, radius, sides, startAngle, anticlockwise) {
if (sides < 3) return;
var a = (Math.PI * 2)/sides;
a = anticlockwise?-a:a;
ctx.save();
ctx.translate(x,y);
ctx.rotate(startAngle);
ctx.moveTo(radius,0);
for (var i = 1; i < sides; i++) {
ctx.lineTo(radius*Math.cos(a*i),radius*Math.sin(a*i));
}
ctx.closePath();
ctx.restore();
}
// Example using the function.
// Define a path in the shape of a pentagon and then fill and stroke it.
context.beginPath();
polygon(context,125,125,100,5,-Math.PI/2);
context.fillStyle="rgba(227,11,93,0.75)";
context.fill();
context.stroke();
답변
다음과 같은 lineTo () 메서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var objctx = canvas.getContext ( ‘2d’);
objctx.beginPath();
objctx.moveTo(75, 50);
objctx.lineTo(175, 50);
objctx.lineTo(200, 75);
objctx.lineTo(175, 100);
objctx.lineTo(75, 100);
objctx.lineTo(50, 75);
objctx.closePath();
objctx.fillStyle = "rgb(200,0,0)";
objctx.fill();
다각형을 채우지 않으려면 fill () 대신 stroke () 메서드를 사용하십시오.
다음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http://www.authorcode.com/draw-and-fill-a-polygon-and-triangle-in-html5/
감사
답변
@canvastag 외에도 더 간결하다고 생각 하는 while
루프를 사용하십시오 shift
.
var canvas = document.getElementById('canvas');
var ctx = canvas.getContext('2d');
var poly = [5, 5, 100, 50, 50, 100, 10, 90];
// copy array
var shape = poly.slice(0);
ctx.fillStyle = '#f00'
ctx.beginPath();
ctx.moveTo(shape.shift(), shape.shift());
while(shape.length) {
ctx.lineTo(shape.shift(), shape.shift());
}
ctx.closePath();
ctx.fi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