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종횡비를 계산하는 알고리즘은 무엇입니까?

전체 창에 맞게 이미지를 자르기 위해 JavaScript와 함께 사용할 계획입니다.

편집 : 4:3, 16:9.



답변

나는 당신이 integer:integer같은 솔루션 16:9보다는 같은 사용 가능한 종횡비 솔루션을 찾고 있다고 float:1생각 1.77778:1합니다.

그렇다면 가장 큰 공약수 (GCD)를 찾아 두 값을 그 값으로 나누면됩니다. GCD는 두 숫자를 균등하게 나누는 가장 높은 숫자입니다. 따라서 6과 10의 GCD는 2이고 44와 99의 GCD는 11입니다.

예를 들어 1024×768 모니터의 GCD는 256입니다. 두 값을 모두 나누면 4×3 또는 4 : 3이됩니다.

(재귀) GCD 알고리즘 :

function gcd (a,b):
    if b == 0:
        return a
    return gcd (b, a mod b)

C에서 :

static int gcd (int a, int b) {
    return (b == 0) ? a : gcd (b, a%b);
}

int main(void) {
    printf ("gcd(1024,768) = %d\n",gcd(1024,768));
}

여기에 화면 크기를 감지하고 화면 비율을 계산하는 한 가지 방법을 보여주는 완전한 HTML / Javascript가 있습니다. 이것은 FF3에서 작동하며 다른 브라우저가 screen.widthscreen.height.

<html><body>
    <script type="text/javascript">
        function gcd (a, b) {
            return (b == 0) ? a : gcd (b, a%b);
        }
        var w = screen.width;
        var h = screen.height;
        var r = gcd (w, h);
        document.write ("<pre>");
        document.write ("Dimensions = ", w, " x ", h, "<br>");
        document.write ("Gcd        = ", r, "<br>");
        document.write ("Aspect     = ", w/r, ":", h/r);
        document.write ("</pre>");
    </script>
</body></html>

내 이상한 와이드 스크린 모니터에서 다음과 같이 출력됩니다.

Dimensions = 1680 x 1050
Gcd        = 210
Aspect     = 8:5

내가 이것을 테스트 한 다른 사람들 :

Dimensions = 1280 x 1024
Gcd        = 256
Aspect     = 5:4

Dimensions = 1152 x 960
Gcd        = 192
Aspect     = 6:5

Dimensions = 1280 x 960
Gcd        = 320
Aspect     = 4:3

Dimensions = 1920 x 1080
Gcd        = 120
Aspect     = 16:9

마지막으로 집에 있었으면 좋겠는데, 안타깝게도 작업 기계입니다.

그래픽 크기 조정 도구에서 가로 세로 비율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수행 할 작업은 또 다른 문제입니다. 레터 박스 라인을 추가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예 : 와이드 스크린 영화를 볼 때 기존 TV의 상단과 하단에 표시되는 라인). 이미지가 요구 사항을 충족 할 때까지 상단 / 하단 또는 측면 (둘 중 가장 적은 수의 레터 박스 라인이 생성됨)에 추가합니다.

고려할 수있는 한 가지 사항은 16 : 9에서 5 : 4로 변경된 사진의 품질입니다. 저는 레터 박스가 소개되기 전에 어린 시절 텔레비전에서 보던 엄청나게 키가 크고 얇은 카우보이를 기억합니다. 종횡비 당 하나의 다른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으며 유선으로 보내기 전에 실제 화면 크기에 맞게 올바른 크기를 조정하면됩니다.


답변

aspectRatio = width / height

그것이 당신이 추구하는 것이라면. 그런 다음 대상 공간의 차원 중 하나를 곱하여 비율을 유지하는 다른 하나를 찾을 수 있습니다.

widthT = heightT * aspectRatio
heightT = widthT / aspectRatio


답변

paxdiablo의 대답은 훌륭하지만 주어진 방향으로 몇 개의 픽셀이 더 많거나 적은 일반적인 해상도가 많이 있으며 최대 공약수 접근 방식은 끔찍한 결과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gcd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멋진 16 : 9 비율을 제공하는 1360×765의 잘 작동하는 해상도를 고려하십시오. Steam에 따르면이 해상도는 사용자의 0.01 % 만 사용하는 반면 1366×768은 무려 18.9 %가 사용합니다. gcd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얻을 수있는 내용을 살펴 보겠습니다.

1360x765 - 16:9 (0.01%)
1360x768 - 85:48 (2.41%)
1366x768 - 683:384 (18.9%)

이 683 : 384 비율을 가장 가까운 16 : 9 비율로 반올림하고 싶습니다.

Steam 하드웨어 설문 조사 페이지에서 붙여 넣은 숫자로 텍스트 파일을 구문 분석하고 모든 해상도와 가장 가까운 알려진 비율, 각 비율의 보급률을 인쇄하는 파이썬 스크립트를 작성했습니다 (이 작업을 시작했을 때 내 목표였습니다).

# Contents pasted from store.steampowered.com/hwsurvey, section 'Primary Display Resolution'
steam_file = './steam.txt'

# Taken from http://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thumb/f/f0/Vector_Video_Standards4.svg/750px-Vector_Video_Standards4.svg.png
accepted_ratios = ['5:4', '4:3', '3:2', '8:5', '5:3', '16:9', '17:9']

#-------------------------------------------------------
def gcd(a, b):
    if b == 0: return a
    return gcd (b, a % b)

#-------------------------------------------------------
class ResData:

    #-------------------------------------------------------
    # Expected format: 1024 x 768 4.37% -0.21% (w x h prevalence% change%)
    def __init__(self, steam_line):
        tokens = steam_line.split(' ')
        self.width  = int(tokens[0])
        self.height = int(tokens[2])
        self.prevalence = float(tokens[3].replace('%', ''))

        # This part based on pixdiablo's gcd answer - http://stackoverflow.com/a/1186465/828681
        common = gcd(self.width, self.height)
        self.ratio = str(self.width / common) + ':' + str(self.height / common)
        self.ratio_error = 0

        # Special case: ratio is not well behaved
        if not self.ratio in accepted_ratios:
            lesser_error = 999
            lesser_index = -1
            my_ratio_normalized = float(self.width) / float(self.height)

            # Check how far from each known aspect this resolution is, and take one with the smaller error
            for i in range(len(accepted_ratios)):
                ratio = accepted_ratios[i].split(':')
                w = float(ratio[0])
                h = float(ratio[1])
                known_ratio_normalized = w / h
                distance = abs(my_ratio_normalized - known_ratio_normalized)
                if (distance < lesser_error):
                    lesser_index = i
                    lesser_error = distance
                    self.ratio_error = distance

            self.ratio = accepted_ratios[lesser_index]

    #-------------------------------------------------------
    def __str__(self):
        descr = str(self.width) + 'x' + str(self.height) + ' - ' + self.ratio + ' - ' + str(self.prevalence) + '%'
        if self.ratio_error > 0:
            descr += ' error: %.2f' % (self.ratio_error * 100) + '%'
        return descr

#-------------------------------------------------------
# Returns a list of ResData
def parse_steam_file(steam_file):
    result = []
    for line in file(steam_file):
        result.append(ResData(line))
    return result

#-------------------------------------------------------
ratios_prevalence = {}
data = parse_steam_file(steam_file)

print('Known Steam resolutions:')
for res in data:
    print(res)
    acc_prevalence = ratios_prevalence[res.ratio] if (res.ratio in ratios_prevalence) else 0
    ratios_prevalence[res.ratio] = acc_prevalence + res.prevalence

# Hack to fix 8:5, more known as 16:10
ratios_prevalence['16:10'] = ratios_prevalence['8:5']
del ratios_prevalence['8:5']

print('\nSteam screen ratio prevalences:')
sorted_ratios = sorted(ratios_prevalence.items(), key=lambda x: x[1], reverse=True)
for value in sorted_ratios:
    print(value[0] + ' -> ' + str(value[1]) + '%')

궁금한 점은 다음은 Steam 사용자 사이의 화면 비율 유병률입니다 (2012 년 10 월 기준).

16:9 -> 58.9%
16:10 -> 24.0%
5:4 -> 9.57%
4:3 -> 6.38%
5:3 -> 0.84%
17:9 -> 0.11%


답변

4 : 3과 16 : 9 중 어느 것이 가장 적합한 지 결정하고 싶을 것 같습니다.

function getAspectRatio(width, height) {
    var ratio = width / height;
    return ( Math.abs( ratio - 4 / 3 ) < Math.abs( ratio - 16 / 9 ) ) ? '4:3' : '16:9';
}


답변

다음은 종횡비 계산 코드 에서 자바 스크립트로 포팅 된 조정 가능한 퍼지 수준이있는 James Farey의 최고의 합리적인 근사 알고리즘 버전입니다. 원래 파이썬으로 작성된 .

이 메서드는 width/height분수 분자 / 분모에 대한 부동 소수점 ( )과 상한을 사용합니다.

아래 예제에서는 다른 답변에 나열된 일반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대신 (1.77835051546) 을 (1.77777777778) 로 처리 50해야하기 때문에 상한을 설정하고 1035x582있습니다 .16:9345:194gcd

<html>
<body>
<script type="text/javascript">
function aspect_ratio(val, lim) {

    var lower = [0, 1];
    var upper = [1, 0];

    while (true) {
        var mediant = [lower[0] + upper[0], lower[1] + upper[1]];

        if (val * mediant[1] > mediant[0]) {
            if (lim < mediant[1]) {
                return upper;
            }
            lower = mediant;
        } else if (val * mediant[1] == mediant[0]) {
            if (lim >= mediant[1]) {
                return mediant;
            }
            if (lower[1] < upper[1]) {
                return lower;
            }
            return upper;
        } else {
            if (lim < mediant[1]) {
                return lower;
            }
            upper = mediant;
        }
    }
}

document.write (aspect_ratio(800 / 600, 50) +"<br/>");
document.write (aspect_ratio(1035 / 582, 50) + "<br/>");
document.write (aspect_ratio(2560 / 1440, 50) + "<br/>");

    </script>
</body></html>

결과:

 4,3  // (1.33333333333) (800 x 600)
 16,9 // (1.77777777778) (2560.0 x 1440)
 16,9 // (1.77835051546) (1035.0 x 582)


답변

당신이 공연 광이라면 …

직사각형 비율을 계산하는 가장 빠른 방법 (JavaScript에서)은 진정한 이진 Great Common Divisor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모든 속도 및 타이밍 테스트는 다른 사람이 수행했습니다. 여기에서 하나의 벤치 마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https://lemire.me/blog/2013/12/26/fastest-way-to-compute-the-greatest-common-divisor / )

여기 있습니다:

/* the binary Great Common Divisor calculator */
function gcd (u, v) {
    if (u === v) return u;
    if (u === 0) return v;
    if (v === 0) return u;

    if (~u & 1)
        if (v & 1)
            return gcd(u >> 1, v);
        else
            return gcd(u >> 1, v >> 1) << 1;

    if (~v & 1) return gcd(u, v >> 1);

    if (u > v) return gcd((u - v) >> 1, v);

    return gcd((v - u) >> 1, u);
}

/* returns an array with the ratio */
function ratio (w, h) {
	var d = gcd(w,h);
	return [w/d, h/d];
}

/* example */
var r1 = ratio(1600, 900);
var r2 = ratio(1440, 900);
var r3 = ratio(1366, 768);
var r4 = ratio(1280, 1024);
var r5 = ratio(1280, 720);
var r6 = ratio(1024, 768);


/* will output this:
r1: [16, 9]
r2: [8, 5]
r3: [683, 384]
r4: [5, 4]
r5: [16, 9]
r6: [4, 3]
*/


답변

여기 내 솔루션이 있습니다. 내가 신경 쓰는 모든 것이 반드시 GCD 또는 정확한 비율이 아니기 때문에 매우 간단합니다. 왜냐하면 인간이 이해할 수없는 345/113과 같은 이상한 것들을 얻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허용 가능한 가로 또는 세로 비율과 그 “값”을 부동 소수점으로 설정합니다. 그런 다음 비율의 부동 버전을 각각과 비교하고 절대 값 차이가 가장 낮은 것은 항목에 가장 가까운 비율입니다. 이렇게하면 사용자가 16 : 9로 만들었지 만 하단에서 10 픽셀을 제거하면 여전히 16 : 9로 계산됩니다.

accepted_ratios = {
    'landscape': (
        (u'5:4', 1.25),
        (u'4:3', 1.33333333333),
        (u'3:2', 1.5),
        (u'16:10', 1.6),
        (u'5:3', 1.66666666667),
        (u'16:9', 1.77777777778),
        (u'17:9', 1.88888888889),
        (u'21:9', 2.33333333333),
        (u'1:1', 1.0)
    ),
    'portrait': (
        (u'4:5', 0.8),
        (u'3:4', 0.75),
        (u'2:3', 0.66666666667),
        (u'10:16', 0.625),
        (u'3:5', 0.6),
        (u'9:16', 0.5625),
        (u'9:17', 0.5294117647),
        (u'9:21', 0.4285714286),
        (u'1:1', 1.0)
    ),
}


def find_closest_ratio(ratio):
    lowest_diff, best_std = 9999999999, '1:1'
    layout = 'portrait' if ratio < 1.0 else 'landscape'
    for pretty_str, std_ratio in accepted_ratios[layout]:
        diff = abs(std_ratio - ratio)
        if diff < lowest_diff:
            lowest_diff = diff
            best_std = pretty_str
    return best_std


def extract_ratio(width, height):
    try:
        divided = float(width)/float(height)
        if divided == 1.0: return '1:1'
        return find_closest_ratio(divided)
    except TypeError:
        return N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