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Java-이미지에서 픽셀 배열 가져 오기

에서 픽셀 데이터 (형식 내 int[][]) 를 얻는 가장 빠른 방법을 찾고 BufferedImage있습니다. 내 목표는를 (x, y)사용하여 이미지의 픽셀을 처리 할 수있는 것 int[x][y]입니다. 내가 찾은 모든 메소드는 이것을 수행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은 int[]s를 반환 합니다).



답변

저는 픽셀에 접근하는 가장 빠른 방법 인이 동일한 주제를 가지고 놀았습니다. 현재이 작업을 수행하는 두 가지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1. getRGB()@tskuzzy의 답변에 설명 된대로 BufferedImage의 방법을 사용 합니다.
  2. 다음을 사용하여 픽셀 배열에 직접 액세스합니다.

    byte[] pixels = ((DataBufferByte) bufferedImage.getRaster().getDataBuffer()).getData();

큰 이미지로 작업하고 성능이 문제가되는 경우 첫 번째 방법은 절대로 갈 길이 아닙니다. 이 getRGB()메서드는 알파, 빨강, 녹색 및 파랑 값을 하나의 int로 결합한 다음 결과를 반환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값을 되찾기 위해 반대로 수행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각 픽셀에 대해 직접 빨강, 녹색 및 파랑 값을 반환하고 알파 채널이있는 경우 알파 값을 추가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은 인덱스 계산 측면에서 더 어렵지만 첫 번째 방법보다 훨씬 빠릅니다.

내 응용 프로그램에서 첫 번째 접근 방식에서 두 번째 접근 방식으로 전환하여 픽셀 처리 시간을 90 % 이상 줄일 수있었습니다!

다음은 두 가지 접근 방식을 비교하기 위해 설정 한 비교입니다.

import java.awt.image.BufferedImage;
import java.awt.image.DataBufferByte;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x.imageio.ImageIO;

public class Performance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IOException {

      BufferedImage hugeImage = ImageIO.read(PerformanceTest.class.getResource("12000X12000.jpg"));

      System.out.println("Testing convertTo2DUsingGetRGB:");
      for (int i = 0; i < 10; i++) {
         long startTime = System.nanoTime();
         int[][] result = convertTo2DUsingGetRGB(hugeImage);
         long endTime = System.nanoTime();
         System.out.println(String.format("%-2d: %s", (i + 1), toString(endTime - startTime)));
      }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ln("Testing convertTo2DWithoutUsingGetRGB:");
      for (int i = 0; i < 10; i++) {
         long startTime = System.nanoTime();
         int[][] result = convertTo2DWithoutUsingGetRGB(hugeImage);
         long endTime = System.nanoTime();
         System.out.println(String.format("%-2d: %s", (i + 1), toString(endTime - startTime)));
      }
   }

   private static int[][] convertTo2DUsingGetRGB(BufferedImage image) {
      int width = image.getWidth();
      int height = image.getHeight();
      int[][] result = new int[height][width];

      for (int row = 0; row < height; row++) {
         for (int col = 0; col < width; col++) {
            result[row][col] = image.getRGB(col, row);
         }
      }

      return result;
   }

   private static int[][] convertTo2DWithoutUsingGetRGB(BufferedImage image) {

      final byte[] pixels = ((DataBufferByte) image.getRaster().getDataBuffer()).getData();
      final int width = image.getWidth();
      final int height = image.getHeight();
      final boolean hasAlphaChannel = image.getAlphaRaster() != null;

      int[][] result = new int[height][width];
      if (hasAlphaChannel) {
         final int pixelLength = 4;
         for (int pixel = 0, row = 0, col = 0; pixel + 3 < pixels.length; pixel += pixelLength) {
            int argb = 0;
            argb += (((int) pixels[pixel] & 0xff) << 24); // alpha
            argb += ((int) pixels[pixel + 1] & 0xff); // blue
            argb += (((int) pixels[pixel + 2] & 0xff) << 8); // green
            argb += (((int) pixels[pixel + 3] & 0xff) << 16); // red
            result[row][col] = argb;
            col++;
            if (col == width) {
               col = 0;
               row++;
            }
         }
      } else {
         final int pixelLength = 3;
         for (int pixel = 0, row = 0, col = 0; pixel + 2 < pixels.length; pixel += pixelLength) {
            int argb = 0;
            argb += -16777216; // 255 alpha
            argb += ((int) pixels[pixel] & 0xff); // blue
            argb += (((int) pixels[pixel + 1] & 0xff) << 8); // green
            argb += (((int) pixels[pixel + 2] & 0xff) << 16); // red
            result[row][col] = argb;
            col++;
            if (col == width) {
               col = 0;
               row++;
            }
         }
      }

      return result;
   }

   private static String toString(long nanoSecs) {
      int minutes    = (int) (nanoSecs / 60000000000.0);
      int seconds    = (int) (nanoSecs / 1000000000.0)  - (minutes * 60);
      int millisecs  = (int) ( ((nanoSecs / 1000000000.0) - (seconds + minutes * 60)) * 1000);


      if (minutes == 0 && seconds == 0)
         return millisecs + "ms";
      else if (minutes == 0 && millisecs == 0)
         return seconds + "s";
      else if (seconds == 0 && millisecs == 0)
         return minutes + "min";
      else if (minutes == 0)
         return seconds + "s " + millisecs + "ms";
      else if (seconds == 0)
         return minutes + "min " + millisecs + "ms";
      else if (millisecs == 0)
         return minutes + "min " + seconds + "s";

      return minutes + "min " + seconds + "s " + millisecs + "ms";
   }
}

출력을 추측 할 수 있습니까? 😉

Testing convertTo2DUsingGetRGB:
1 : 16s 911ms
2 : 16s 730ms
3 : 16s 512ms
4 : 16s 476ms
5 : 16s 503ms
6 : 16s 683ms
7 : 16s 477ms
8 : 16s 373ms
9 : 16s 367ms
10: 16s 446ms

Testing convertTo2DWithoutUsingGetRGB:
1 : 1s 487ms
2 : 1s 940ms
3 : 1s 785ms
4 : 1s 848ms
5 : 1s 624ms
6 : 2s 13ms
7 : 1s 968ms
8 : 1s 864ms
9 : 1s 673ms
10: 2s 86ms

BUILD SUCCESSFUL (total time: 3 minutes 10 seconds)


답변

이 같은?

int[][] pixels = new int[w][h];

for( int i = 0; i < w; i++ )
    for( int j = 0; j < h; j++ )
        pixels[i][j] = img.getRGB( i, j );


답변

Mota의 답변으로 속도가 10 배 빨라졌습니다. Mota에게 감사드립니다.

생성자에서 BufferedImage를 가져오고 BufferedImage.getRGB (x, y)를 사용하여 코드를 대체하는 동등한 getRBG (x, y) 메서드를 노출하는 편리한 클래스에 코드를 래핑했습니다.

import java.awt.image.BufferedImage;
import java.awt.image.DataBufferByte;

public class FastRGB
{

    private int width;
    private int height;
    private boolean hasAlphaChannel;
    private int pixelLength;
    private byte[] pixels;

    FastRGB(BufferedImage image)
    {

        pixels = ((DataBufferByte) image.getRaster().getDataBuffer()).getData();
        width = image.getWidth();
        height = image.getHeight();
        hasAlphaChannel = image.getAlphaRaster() != null;
        pixelLength = 3;
        if (hasAlphaChannel)
        {
            pixelLength = 4;
        }

    }

    int getRGB(int x, int y)
    {
        int pos = (y * pixelLength * width) + (x * pixelLength);

        int argb = -16777216; // 255 alpha
        if (hasAlphaChannel)
        {
            argb = (((int) pixels[pos++] & 0xff) << 24); // alpha
        }

        argb += ((int) pixels[pos++] & 0xff); // blue
        argb += (((int) pixels[pos++] & 0xff) << 8); // green
        argb += (((int) pixels[pos++] & 0xff) << 16); // red
        return argb;
    }
}


답변

Mota의 대답은 BufferedImage가 단색 비트 맵에서 온 것이 아니라면 훌륭합니다. 단색 비트 맵에는 픽셀에 대해 가능한 값이 2 개만 있습니다 (예 : 0 = 검정 및 1 = 흰색). 모노크롬 비트 맵을 사용하면

final byte[] pixels = ((DataBufferByte) image.getRaster().getDataBuffer()).getData();

호출은 각 바이트에 둘 이상의 픽셀을 포함하는 방식으로 원시 픽셀 배열 데이터를 반환합니다.

따라서 모노크롬 비트 맵 이미지를 사용하여 BufferedImage 객체를 만들 때 사용하려는 알고리즘은 다음과 같습니다.

/**
 * This returns a true bitmap where each element in the grid is either a 0
 * or a 1. A 1 means the pixel is white and a 0 means the pixel is black.
 * 
 * If the incoming image doesn't have any pixels in it then this method
 * returns null;
 * 
 * @param image
 * @return
 */
public static int[][] convertToArray(BufferedImage image)
{

    if (image == null || image.getWidth() == 0 || image.getHeight() == 0)
        return null;

    // This returns bytes of data starting from the top left of the bitmap
    // image and goes down.
    // Top to bottom. Left to right.
    final byte[] pixels = ((DataBufferByte) image.getRaster()
            .getDataBuffer()).getData();

    final int width = image.getWidth();
    final int height = image.getHeight();

    int[][] result = new int[height][width];

    boolean done = false;
    boolean alreadyWentToNextByte = false;
    int byteIndex = 0;
    int row = 0;
    int col = 0;
    int numBits = 0;
    byte currentByte = pixels[byteIndex];
    while (!done)
    {
        alreadyWentToNextByte = false;

        result[row][col] = (currentByte & 0x80) >> 7;
        currentByte = (byte) (((int) currentByte) << 1);
        numBits++;

        if ((row == height - 1) && (col == width - 1))
        {
            done = true;
        }
        else
        {
            col++;

            if (numBits == 8)
            {
                currentByte = pixels[++byteIndex];
                numBits = 0;
                alreadyWentToNextByte = true;
            }

            if (col == width)
            {
                row++;
                col = 0;

                if (!alreadyWentToNextByte)
                {
                    currentByte = pixels[++byteIndex];
                    numBits = 0;
                }
            }
        }
    }

    return result;
}


답변

유용한 경우 다음을 시도하십시오.

BufferedImage imgBuffer = ImageIO.read(new File("c:\\image.bmp"));

byte[] pixels = (byte[])imgBuffer.getRaster().getDataElements(0, 0, imgBuffer.getWidth(), imgBuffer.getHeight(), null);


답변

여기에 또 다른 FastRGB 구현이 있습니다 .

public class FastRGB {
    public int width;
    public int height;
    private boolean hasAlphaChannel;
    private int pixelLength;
    private byte[] pixels;

    FastRGB(BufferedImage image) {
        pixels = ((DataBufferByte) image.getRaster().getDataBuffer()).getData();
        width = image.getWidth();
        height = image.getHeight();
        hasAlphaChannel = image.getAlphaRaster() != null;
        pixelLength = 3;
        if (hasAlphaChannel)
            pixelLength = 4;
    }

    short[] getRGB(int x, int y) {
        int pos = (y * pixelLength * width) + (x * pixelLength);
        short rgb[] = new short[4];
        if (hasAlphaChannel)
            rgb[3] = (short) (pixels[pos++] & 0xFF); // Alpha
        rgb[2] = (short) (pixels[pos++] & 0xFF); // Blue
        rgb[1] = (short) (pixels[pos++] & 0xFF); // Green
        rgb[0] = (short) (pixels[pos++] & 0xFF); // Red
        return rgb;
    }
}

이게 뭐야?

BufferedImage의 getRGB 메소드를 통해 이미지를 픽셀 단위로 읽는 것은 매우 느립니다.이 클래스가 이에 대한 해결책입니다.

아이디어는 BufferedImage 인스턴스를 공급하여 객체를 구성하고 모든 데이터를 한 번에 읽고 배열에 저장하는 것입니다. 픽셀을 얻으려면 getRGB를 호출합니다.

의존성

import java.awt.image.BufferedImage;
import java.awt.image.DataBufferByte;

고려 사항

FastRGB를 사용하면 픽셀 읽기가 훨씬 빨라지지만 단순히 이미지 사본을 저장하기 때문에 메모리 사용량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메모리에 4MB BufferedImage가있는 경우 FastRGB 인스턴스를 생성하면 메모리 사용량이 8MB가됩니다. 그러나 FastRGB를 생성 한 후 BufferedImage 인스턴스를 재활용 할 수 있습니다.

RAM이 병목 현상 인 Android 폰과 같은 장치에서 사용할 때 OutOfMemoryException에 빠지지 않도록주의하십시오.


답변

이것은 나를 위해 일했습니다.

BufferedImage bufImgs = ImageIO.read(new File("c:\\adi.bmp"));
double[][] data = new double[][];
bufImgs.getData().getPixels(0,0,bufImgs.getWidth(),bufImgs.getHeight(),dat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