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출시 전 Android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닫기]

내 프로그램의 효율성 에 대해 ” 특별한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이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개선하고 배터리 소모를 줄여야하는 단계에 있습니다.

질문 전 :

이제 다른 개발자 가 자신의 응용 프로그램을 최적화하는 데 사용한 특수 수정 사항 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 사용자가 결코 인식하거나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수있는 항목입니다. 그러나 수정 사항은 배터리 수명을 늘리거나 응용 프로그램의 유지 관리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그렇다면 고유 한 최적화 기법은 무엇입니까?

저는 정말로 지식을 찾고있는 특별한 상황에 처해 있으며, 개발자들이 모두 겪어 온 상황에 대한 지식을 공유 할 수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훌륭한 개발자들이 지식을 공유하도록 장려 할 것이므로 훌륭한 답변에 투표하십시오.



답변

어느 시점에서 알려진 트릭을 사용하여 한계에 도달하는 지점에 도달하게 될 것입니다. 이 시점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코드를 프로파일 링하고 특정 요구 사항에 따라 병목 지점이 무엇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MAT를 사용하여 RAM 사용량 조사Traceview 사용 : 도구를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을 프로파일 링하는 방법에 대한 기사.


답변

추적 및 스쿼시 할당. 더 많이 할당할수록 가비지 수집기가 더 자주 실행되어 프로세스가 100ms 정도와 같이 비교적 긴 시간 동안 다른 작업을 수행하지 못하도록합니다.

내가 아는 최고의 도구는 DDMS에 포함 된 Allocation Tracker 입니다.

GC는 사용자 경험에 영향을 미칠 수있을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할당과 GC는 일부 컴퓨팅 리소스를 소비합니다.

여기에 예와 작은 트릭이 있습니다. 내 앱에는 10 분의 1 초를 포함하여 현재 (오디오) 시간을 보여주는 시계가 있습니다. 이것은 자주 업데이트됩니다. 그리고 TextView 는 CharSequence로 setText ()를 호출 할 때마다 내부적으로 할당을 수행합니다 . 그러나 setText (char [] text, int start, int len) 변형으로 아무것도 할당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문서화되지 않았으며 내가 그것에 대해 물었을 때 아무도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이런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것이 내 앱에 50 % 네이티브 코드가 포함 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ProGuard로 실험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여러 최적화 단계를 수행하고 이러한 정보를 프로젝트 내에서 사용되지 않는 메서드로 기록하므로 코드에서 남은 부분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답변

앱의 기기 사용 시간이 길다면 사용 길다면 가능한 한 검은 색을 사용하세요 . 이는 기기의 최악의 부분 인 화면, 특히 AMOLED 휴대폰과 태블릿의 배터리 소모를 줄여줍니다.


답변

여러 활동이있는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적절한 Intent 플래그를 사용하여 맨 앞으로 가져와야하는 활동을 다시 시작하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힙이 제어되고 있고 불필요한 뷰, 바인딩 및 컨텍스트가 생성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앱이 실행될 때이 모든 것을 보여주는 가장 좋은 도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adb shell dumpsys meminfo 'your apps package name'


답변

SQLlite를 사용할 때는 인덱스에 특히주의하십시오. 아무것도 가정하지 마십시오. 검색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열에 인덱스를 추가 할 때 Zwitscher에서 엄청난 속도 향상을 얻었습니다.


답변

UI 측면에서 앱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되는 몇 가지 팁 :

  • 사용 convertView목록 어댑터 – 새 뷰 내부를 작성하는 경우는 매우 비싼 것 Adapter.getView()이 루틴이 목록의 모든 위치를 호출한다. 를 사용 convertView하면 이미 생성 된보기를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ApiDemosViewHolder 에서 좋은 예 (의 사용과 함께 )를 찾을 수 있습니다 .

  • 레이아웃이 완전히 최적화되지 않았고 개선 할 수있는 경우 (예 : 상위 병합 또는 제거 사용)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Android 도구 layoutopt 는 이러한 상황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개별 뷰를 검사하기 위해 HierarchyViewer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

  • 배경 드로어 블 제거- 어떤 뷰를 그려야하는지 감지 하는 데 문제 가있는 Android 프레임 워크 (아직도 있습니까?) (기본) 배경 드로어 블이 나중에 불투명 한 UI에 의해 숨겨 지도록 그려 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낭비적인 드로잉을 제거하려면 배경 드로어 블을 제거하기 만하면됩니다.

사용자 정의 스타일을 사용하여 수행 할 수 있습니다.

<resources>
    <style name="Theme.NoBackground" parent="android:Theme">
        <item name="android:windowBackground">@null</item>
    </style>
</resources>

배터리 사용량 측면에서 앱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되는 몇 가지 팁 :

  • 네트워킹 유형을 확인하고 사용자가 Wi-Fi 또는 3G (로밍이 아님)가있는 영역에 들어갈 때까지 기다린 다음 연결을 사용하도록 허용합니다.

  • 다운로드 및 구문 분석 속도를 높이기 위해 가능할 때마다 텍스트 데이터에 gzip을 사용하십시오.

  • XmlPullParserFactory/ BitmapFactory/ StringBuilder/ Matcher등과 같은 복잡한 Java 객체를 재활용합니다 .

더 많은 배터리 트릭은 Coding for Life-Battery Life, That Is를 참조하십시오 .


답변

고려할 사항 : 예를 들어 거대한 루프에서 String을 과도하게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렇게하면 GC되어야하는 많은 String 객체가 생성됩니다. “Bad coding”예제는 루프마다 2 개의 문자열 객체를 생성합니다. 다음 예제는 하나의 최종 문자열과 하나의 stringbuilder 만 생성합니다. 이것은 속도를 위해 거대한 루프를 최적화 할 때 큰 차이를 만듭니다. Wordlist Pro Android 앱을 만들 때 stringbuilder를 많이 사용했고 270000 단어를 순식간에 통과 할 때 정말 빨라졌습니다.

    //Bad coding:
    String s = "";
    for(int i=0;i<999999;i++){
        s = "Number=";
        s = s + i;
        System.out.println(s);
    }

    //Better coding
    final String txt = "Number=";
    StringBuilder sb = new StringBuilder();
    for(int i=0;i < 999999;i++){
        sb.setLength(0);
        sb.append(txt);
        sb.append(i);
        System.out.println(sb);
    }

나는 그 문제에 대해 좀 더 확장 된 블로그 포스트를 썼다.
여기에서 읽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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