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원형 인 사용자 정의 UIView를 그리는 방법-iPhone 앱

말 그대로 공 (2D 원) 인 사용자 정의 UIView를 그리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drawRect 메서드를 재정의합니까? 그리고 누군가 파란색 원을 그리는 코드를 보여줄 수 있습니까?

또한 클래스 자체 내에서 해당 뷰의 프레임을 변경해도 괜찮습니까? 아니면 다른 클래스에서 프레임을 변경해야합니까?

(그냥 튀는 공을 설정하려고합니다)



답변

QuartzCore를 사용하여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self.circleView = [[UIView alloc] initWithFrame:CGRectMake(10,20,100,100)];
self.circleView.alpha = 0.5;
self.circleView.layer.cornerRadius = 50;  // half the width/height
self.circleView.backgroundColor = [UIColor blueColor];


답변

drawRect 메서드를 재정의합니까?

예:

- (void)drawRect:(CGRect)rect
{
    CGContextRef ctx = UIGraphicsGetCurrentContext();
    CGContextAddEllipseInRect(ctx, rect);
    CGContextSetFillColor(ctx, CGColorGetComponents([[UIColor blueColor] CGColor]));
    CGContextFillPath(ctx);
}

또한 클래스 자체 내에서 해당 뷰의 프레임을 변경해도 괜찮습니까?

이상적으로는 아니지만 가능합니다.

아니면 다른 클래스에서 프레임을 변경해야합니까?

부모님이 통제하도록하겠습니다.


답변

UIBezierPath를 사용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너무 늦을 수도 있습니다 ^^) 다음과 같이 원을 만들고 UIView를 마스크로 가리십시오.

UIView *view = [[UIView alloc] initWithFrame:CGRectMake(0, 0, 200, 200)];
view.backgroundColor = [UIColor blueColor];

CAShapeLayer *shape = [CAShapeLayer layer];
UIBezierPath *path = [UIBezierPath bezierPathWithArcCenter:view.center radius:(view.bounds.size.width / 2) startAngle:0 endAngle:(2 * M_PI) clockwise:YES];
shape.path = path.CGPath;
view.layer.mask = shape;


답변

스위프트 확장에 대한 나의 기여 :

extension UIView {
    func asCircle() {
        self.layer.cornerRadius = self.frame.width / 2;
        self.layer.masksToBounds = true
    }
}

그냥 전화 myView.asCircle()


답변

스위프트 3- 재사용이 쉬운 커스텀 클래스. backgroundColorUI 빌더에서 설정을 사용합니다.

import UIKit

@IBDesignable
class CircleBackgroundView: UIView {

    override func layoutSubviews() {
        super.layoutSubviews()
        layer.cornerRadius = bounds.size.width / 2
        layer.masksToBounds = true
    }

}


답변

스위프트 3 클래스 :

import UIKit

class CircleView: UIView {

    override func draw(_ rect: CGRect) {
        guard let context = UIGraphicsGetCurrentContext() else {return}

        context.addEllipse(in: rect)
        context.setFillColor(.blue.cgColor)
        context.fillPath()
    }
}


답변

원 (및 다른 모양) 그리기에 접근하는 또 다른 방법은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먼저 필요한 모양의 마스크를 만들어서 원이나 다른 모양을 그립니다. 둘째, 색상의 사각형을 제공하고 세 번째로 해당 사각형에 마스크를 적용합니다. 마스크 나 색상을 변경하여 새로운 사용자 정의 원이나 다른 모양을 얻을 수 있습니다.

#import <QuartzCore/QuartzCore.h>

@interface ViewController ()
@property (weak, nonatomic) IBOutlet UIView *area1;
@property (weak, nonatomic) IBOutlet UIView *area2;
@property (weak, nonatomic) IBOutlet UIView *area3;
@property (weak, nonatomic) IBOutlet UIView *area4;

@end

@implementation ViewController

- (void)viewDidLoad {
    [super viewDidLoad];

    self.area1.backgroundColor = [UIColor blueColor];
    [self useMaskFor: self.area1];

    self.area2.backgroundColor = [UIColor orangeColor];
    [self useMaskFor: self.area2];

    self.area3.backgroundColor = [UIColor colorWithRed: 1.0 green: 0.0 blue: 0.5 alpha:1.0];
    [self useMaskFor: self.area3];

    self.area4.backgroundColor = [UIColor colorWithRed: 1.0 green: 0.0 blue: 0.5 alpha:0.5];
    [self useMaskFor: self.area4];
}

- (void)useMaskFor: (UIView *)colorArea {
    CALayer *maskLayer = [CALayer layer];
    maskLayer.frame = colorArea.bounds;
    UIImage *maskImage = [UIImage imageNamed:@"cirMask.png"];
    maskLayer.contents = (__bridge id)maskImage.CGImage;
    colorArea.layer.mask = maskLayer;
}

@end

위 코드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네 서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