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ScrollView에서 두 손가락으로 멀티 터치를하면 두 개의 CG 포인트를 얻습니다. 나는 그들 사이의 거리를 찾고 싶다. 그런 다음 다시 핀치 (내부 또는 외부)를 수행하면 다시 두 점을 얻습니다. 그런 다음이 두 지점 사이의 거리를 다시 찾은 후 끼어들 었는지 아니면 끼 었는지 결정하고 싶습니다. 내가 끼어들었다면 분명히 새로운 거리가 더 짧아지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비교를 위해 두 지점 사이의 거리에 대한 정확한 측정을 찾는 방법을 모르십니까? 누구든지 이것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까?
답변
p1
과 사이의 거리 p2
:
CGFloat xDist = (p2.x - p1.x);
CGFloat yDist = (p2.y - p1.y);
CGFloat distance = sqrt(xDist * xDist + yDist * yDist);
함수를 넣으십시오.
func distance(_ a: CGPoint, _ b: CGPoint) -> CGFloat {
let xDist = a.x - b.x
let yDist = a.y - b.y
return CGFloat(sqrt(xDist * xDist + yDist * yDist))
}
배경 : 피타고라스 정리
점 사이의 거리가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경우에만 계산해야하는 경우 sqrt ()를 생략하면 조금 더 빨라집니다.
답변
hypot()
또는 hypotf()
함수를 사용하여 빗변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 두 점이 주어 p1
지고 p2
:
CGFloat distance = hypotf(p1.x - p2.x, p1.y - p2.y);
그리고 그게 다야.
답변
신속한 사용자를 위해
extension CGPoint {
func distance(to point: CGPoint) -> CGFloat {
return sqrt(pow(x - point.x, 2) + pow(y - point.y, 2))
}
}
답변
Swift 4를 사용하면 두 CGPoint
인스턴스 간의 거리를 확인하기 위해 다음 5 개의 플레이 그라운드 코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1. Darwin sqrt(_:)
기능 사용
import CoreGraphics
func distance(from lhs: CGPoint, to rhs: CGPoint) -> CGFloat {
let xDistance = lhs.x - rhs.x
let yDistance = lhs.y - rhs.y
return sqrt(xDistance * xDistance + yDistance * yDistance)
}
let point1 = CGPoint(x: -10, y: -100)
let point2 = CGPoint(x: 30, y: 600)
distance(from: point1, to: point2) // 701.141925718324
2. 사용 CGFloat
squareRoot()
방법
import CoreGraphics
func distance(from lhs: CGPoint, to rhs: CGPoint) -> CGFloat {
let xDistance = lhs.x - rhs.x
let yDistance = lhs.y - rhs.y
return (xDistance * xDistance + yDistance * yDistance).squareRoot()
}
let point1 = CGPoint(x: -10, y: -100)
let point2 = CGPoint(x: 30, y: 600)
distance(from: point1, to: point2) // 701.141925718324
3. 사용 CGFloat
squareRoot()
방법 및 Core Graphics pow(_:_:)
기능
import CoreGraphics
func distance(from lhs: CGPoint, to rhs: CGPoint) -> CGFloat {
return (pow(lhs.x - rhs.x, 2) + pow(lhs.y - rhs.y, 2)).squareRoot()
}
let point1 = CGPoint(x: -10, y: -100)
let point2 = CGPoint(x: 30, y: 600)
distance(from: point1, to: point2) // 701.141925718324
4. Core Graphics hypot(_:_:)
기능 사용
import CoreGraphics
func distance(from lhs: CGPoint, to rhs: CGPoint) -> CGFloat {
return hypot(lhs.x - rhs.x, lhs.y - rhs.y)
}
let point1 = CGPoint(x: -10, y: -100)
let point2 = CGPoint(x: 30, y: 600)
distance(from: point1, to: point2) // 701.141925718324
5. Core Graphics hypot(_:_:)
기능 및 CGFloat
distance(to:)
방법 사용
import CoreGraphics
func distance(from lhs: CGPoint, to rhs: CGPoint) -> CGFloat {
return hypot(lhs.x.distance(to: rhs.x), lhs.y.distance(to: rhs.y))
}
let point1 = CGPoint(x: -10, y: -100)
let point2 = CGPoint(x: 30, y: 600)
distance(from: point1, to: point2) // 701.141925718324
답변
-(float)distanceFrom:(CGPoint)point1 to:(CGPoint)point2
{
CGFloat xDist = (point2.x - point1.x);
CGFloat yDist = (point2.y - point1.y);
return sqrt((xDist * xDist) + (yDist * yDist));
}
cocos2d를 사용하는 경우
float distance = ccpDistance(point1, point2);
답변
나는 이것을 썼고 많이 사용합니다.
- (float) distanceBetween : (CGPoint) p1 and: (CGPoint) p2
{
return sqrt(pow(p2.x-p1.x,2)+pow(p2.y-p1.y,2));
}
다음과 같이 전화하십시오.
float distanceMoved = [self distanceBetween touchStart and: touchEnd];
저는 일반적으로 cocos2d를 사용하지만, 제가 배우고있을 때 “공식적인”고차 함수를 검색하는 대신에 간단한 것들을위한 제 함수를 여러 개 작성했고 추가적으로 저는 함수 (vars, vars)의 열렬한 팬, 나는 [self functions vars and : vars]를 선호합니다.
답변
#define rw_pointOffset(point1, point2) CGPointMake(point2.x - point1.x, point2.y - point1.y)
#define rw_pointDistance(point1, point2) sqrtf( powf(point2.x - point1.x, 2.0f) + powf(point2.y - point1.y, 2.0f))
그리고 그것이 당신이 그것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
CGPoint offset = rw_pointOffset(view1.center, view2.center);
float distance = rw_pointDistance(view1.center, view2.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