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튼을 눌렀을 때 UIView 흔들림을 만들려고합니다.
http://www.cimgf.com/2008/02/27/core-animation-tutorial-window-shake-effect/ 에서 찾은 코드를 수정하고 있습니다 .
그러나 다음 코드를 수정하여 UIView를 흔들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 (void)animate {
const int numberOfShakes = 8;
const float durationOfShake = 0.5f;
const float vigourOfShake = 0.1f;
CAKeyframeAnimation *shakeAnimation = [CAKeyframeAnimation animation];
CGRect frame = lockView.frame;
CGMutablePathRef shakePath = CGPathCreateMutable();
CGPathMoveToPoint(shakePath, NULL, CGRectGetMinX(frame), CGRectGetMinY(frame));
for (int index = 0; index < numberOfShakes; ++index) {
CGPathAddLineToPoint(shakePath, NULL, CGRectGetMinX(frame) - frame.size.width * vigourOfShake, CGRectGetMinY(frame));
CGPathAddLineToPoint(shakePath, NULL, CGRectGetMinX(frame) + frame.size.width * vigourOfShake, CGRectGetMinY(frame));
}
CGPathCloseSubpath(shakePath);
shakeAnimation.path = shakePath;
shakeAnimation.duration = durationOfShake;
[lockView.layer addAnimation:shakeAnimation forKey:@"frameOrigin"];
}
답변
나는 그 포스트를 썼다. UIView에는 지나친 일이며 매개 변수는 OSX 앱에 맞춰져 있습니다. 대신 이것을하십시오.
CABasicAnimation *animation =
[CABasicAnimation animationWithKeyPath:@"position"];
[animation setDuration:0.05];
[animation setRepeatCount:8];
[animation setAutoreverses:YES];
[animation setFromValue:[NSValue valueWithCGPoint:
CGPointMake([lockView center].x - 20.0f, [lockView center].y)]];
[animation setToValue:[NSValue valueWithCGPoint:
CGPointMake([lockView center].x + 20.0f, [lockView center].y)]];
[[lockView layer] addAnimation:animation forKey:@"position"];
duration 및 repeatCount 매개 변수뿐만 아니라 from 및 to 값의 중심으로부터 x 거리를 사용해야하지만 필요한 것을 제공해야합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
스위프트 3.0
let midX = lockView.center.x
let midY = lockView.center.y
let animation = CABasicAnimation(keyPath: "position")
animation.duration = 0.06
animation.repeatCount = 4
animation.autoreverses = true
animation.fromValue = CGPoint(x: midX - 10, y: midY)
animation.toValue = CGPoint(x: midX + 10, y: midY)
layer.add(animation, forKey: "position")
답변
나는 틀린 암호 흔들림 애니메이션에 이상적인 멋진 동작을 가진이 솔루션을 선호합니다.
view.transform = CGAffineTransformMakeTranslation(20, 0);
[UIView animateWithDuration:0.4 delay:0.0 usingSpringWithDamping:0.2 initialSpringVelocity:1.0 options:UIViewAnimationOptionCurveEaseInOut animations:^{
view.transform = CGAffineTransformIdentity;
} completion:nil];
스위프트 3
extension UIView {
func shake() {
self.transform = CGAffineTransform(translationX: 20, y: 0)
UIView.animate(withDuration: 0.4, delay: 0, usingSpringWithDamping: 0.2, initialSpringVelocity: 1, options: .curveEaseInOut, animations: {
self.transform = CGAffineTransform.identity
}, completion: nil)
}
}
답변
여기 내 멋지고 간단한 버전이 있습니다. 이것은 잘못된 로그인을 할 때 Mac OS X에서받는 흔들림을 시뮬레이션합니다. 원하는 경우 UIView의 카테고리로 추가 할 수 있습니다.
@implementation UIView (DUExtensions)
- (void) shake {
CAKeyframeAnimation *animation = [CAKeyframeAnimation animationWithKeyPath:@"transform.translation.x"];
animation.timingFunction = [CAMediaTimingFunction functionWithName:kCAMediaTimingFunctionLinear];
animation.duration = 0.6;
animation.values = @[ @(-20), @(20), @(-20), @(20), @(-10), @(10), @(-5), @(5), @(0) ];
[self.layer addAnimation:animation forKey:@"shake"];
}
@end
애니메이션 값은 뷰 현재 위치에서 x 오프셋입니다. 뷰를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양수 값과 왼쪽으로 음수 값을 이동합니다. 연속적으로 낮추면 자연스럽게 추진력을 잃는 흔들림이 생깁니다. 원하는 경우이 숫자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답변
누구나 필요로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확장 기능으로 빠른 버전이 있습니다.
extension UIImageView{
func vibrate(){
let animation = CABasicAnimation(keyPath: "position")
animation.duration = 0.05
animation.repeatCount = 5
animation.autoreverses = true
animation.fromValue = NSValue(CGPoint: CGPointMake(self.center.x - 2.0, self.center.y))
animation.toValue = NSValue(CGPoint: CGPointMake(self.center.x + 2.0, self.center.y))
self.layer.addAnimation(animation, forKey: "position")
}
}
그러면 작은 UIImageView (약 15×15)에 애니메이션이 적용됩니다. 더 큰 것을 애니메이션화해야하는 경우 2.0 이동 계수를 더 큰 것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답변
@bandejapaisa 답변에 따라 Swift 3 용 UIView 확장
extension UIView {
func shake() {
let animation = CAKeyframeAnimation(keyPath: "transform.translation.x")
animation.timingFunction = CAMediaTimingFunction(name: kCAMediaTimingFunctionLinear)
animation.duration = 0.6
animation.values = [-20, 20, -20, 20, -10, 10, -5, 5, 0]
layer.addAnimation(animation, forKey: "shake")
}
}
답변
다음 코드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코드를 호출하려면 다음을 사용하십시오. [self earthquake:myObject];
#pragma mark EarthQuake Methods
- (void)earthquake:(UIView*)itemView
{
AudioServicesPlaySystemSound(kSystemSoundID_Vibrate);
CGFloat t = 2.0;
CGAffineTransform leftQuake = CGAffineTransformTranslate(CGAffineTransformIdentity, t, -t);
CGAffineTransform rightQuake = CGAffineTransformTranslate(CGAffineTransformIdentity, -t, t);
itemView.transform = leftQuake; // starting point
[UIView beginAnimations:@"earthquake" context:itemView];
[UIView setAnimationRepeatAutoreverses:YES]; // important
[UIView setAnimationRepeatCount:3];
[UIView setAnimationDuration:0.05];
[UIView setAnimationDelegate:self];
[UIView setAnimationDidStopSelector:@selector(earthquakeEnded:finished:context:)];
itemView.transform = rightQuake; // end here & auto-reverse
[UIView commitAnimations];
}
- (void)earthquakeEnded:(NSString *)animationID finished:(NSNumber *)finished context:(void *)context
{
if ([finished boolValue])
{
UIView* item = (UIView *)context;
item.transform = CGAffineTransformIdentity;
}
}
답변
UIButton 클릭 이벤트에서이 메서드를 호출 할 수 있습니다.
-(void)shakescreen
{
//Shake screen
CGFloat t = 5.0;
CGAffineTransform translateRight = CGAffineTransformTranslate(CGAffineTransformIdentity, t, t);
CGAffineTransform translateLeft = CGAffineTransformTranslate(CGAffineTransformIdentity, -t, -t);
self.view.transform = translateLeft;
[UIView animateWithDuration:0.05 delay:0.0 options:UIViewAnimationOptionAutoreverse|UIViewAnimationOptionRepeat animations:^
{
[UIView setAnimationRepeatCount:2.0];
self.view.transform = translateRight;
} completion:^(BOOL finished)
{
if (finished)
{
[UIView animateWithDuration:0.05 delay:0.0 options:UIViewAnimationOptionBeginFromCurrentState animations:^
{
self.view.transform = CGAffineTransformIdentity;
}
completion:NULL];
}
}];
}
이것이 당신을 도울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