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Swift를 사용하여 iOS에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뷰 컨트롤러를 표시하는 방법

새 화면을 표시하기 위해 presentViewController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let dashboardWorkout = DashboardWorkoutViewController()
presentViewController(dashboardWorkout, animated: true, completion: nil)

이것은 아래에서 위로 새로운 화면을 보여 주지만 UINavigationController.

스토리 보드 대신 Xib를 사용하고 있는데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답변

이 경우 그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xib또는 storyboard당신이 사용하고 있는지. 일반적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의 전환은 뷰 컨트롤러를 발표자의 UINavigiationController.

최신 정보

타이밍 기능 추가 kCAMediaTimingFunctionEaseInEaseOut

샘플 프로젝트스위프트 4 구현은 GitHub의에 추가

Swift 3 및 4.2

let transition = CATransition()
transition.duration = 0.5
transition.type = CATransitionType.push
transition.subtype = CATransitionSubtype.fromRight
transition.timingFunction = CAMediaTimingFunction(name:CAMediaTimingFunctionName.easeInEaseOut)
view.window!.layer.add(transition, forKey: kCATransition)
present(dashboardWorkout, animated: false, completion: nil)

ObjC

CATransition *transition = [[CATransition alloc] init];
transition.duration = 0.5;
transition.type = kCATransitionPush;
transition.subtype = kCATransitionFromRight;
[transition setTimingFunction:[CAMediaTimingFunction functionWithName:kCAMediaTimingFunctionEaseInEaseOut]];
[self.view.window.layer addAnimation:transition forKey:kCATransition];
[self presentViewController:dashboardWorkout animated:false completion:nil];

스위프트 2.x

let transition = CATransition()
transition.duration = 0.5
transition.type = kCATransitionPush
transition.subtype = kCATransitionFromRight
transition.timingFunction = CAMediaTimingFunction(name:kCAMediaTimingFunctionEaseInEaseOut)
view.window!.layer.addAnimation(transition, forKey: kCATransition)
presentViewController(dashboardWorkout, animated: false, completion: nil)

이 사용자 정의 전환의 경우 메서드 의 animated매개 변수 presentViewController가 실제로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 . true또는 값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false.


답변

현재 / 해제를위한 완전한 코드, Swift 3

extension UIViewController {

    func presentDetail(_ viewControllerToPresent: UIViewController) {
        let transition = CATransition()
        transition.duration = 0.25
        transition.type = kCATransitionPush
        transition.subtype = kCATransitionFromRight
        self.view.window!.layer.add(transition, forKey: kCATransition)

        present(viewControllerToPresent, animated: false)
    }

    func dismissDetail() {
        let transition = CATransition()
        transition.duration = 0.25
        transition.type = kCATransitionPush
        transition.subtype = kCATransitionFromLeft
        self.view.window!.layer.add(transition, forKey: kCATransition)

        dismiss(animated: false)
    }
}


답변

모든 답변을 읽고 올바른 해결책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이를 수행하는 올바른 방법은 제시된 VC 델리게이트에 대해 사용자 정의 UIViewControllerAnimatedTransitioning을 만드는 것입니다.

따라서 더 많은 단계를 수행한다고 가정하지만 결과는 더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며 제시된 뷰와 함께 뷰에서 이동하는 것과 같은 부작용이 없습니다.

따라서 일부 ViewController가 있고 프레젠테이션 방법이 있다고 가정합니다.

var presentTransition: UIViewControllerAnimatedTransitioning?
var dismissTransition: UIViewControllerAnimatedTransitioning?

func showSettings(animated: Bool) {
    let vc = ... create new vc to present

    presentTransition = RightToLeftTransition()
    dismissTransition = LeftToRightTransition()

    vc.modalPresentationStyle = .custom
    vc.transitioningDelegate = self

    present(vc, animated: true, completion: { [weak self] in
        self?.presentTransition = nil
    })
}

presentTransition그리고 dismissTransition뷰 컨트롤러를 애니메이션에 사용됩니다. 따라서 ViewController를 UIViewControllerTransitioningDelegate다음과 같이 채택합니다 .

extension ViewController: UIViewControllerTransitioningDelegate {
    func animationController(forPresented presented: UIViewController, presenting: UIViewController, source: UIViewController) -> UIViewControllerAnimatedTransitioning? {
        return presentTransition
    }

    func animationController(forDismissed dismissed: UIViewController) -> UIViewControllerAnimatedTransitioning? {
        return dismissTransition
    }
}

따라서 마지막 단계는 사용자 지정 전환을 만드는 것입니다.

class RightToLeftTransition: NSObject, UIViewControllerAnimatedTransitioning {
    let duration: TimeInterval = 0.25

    func transitionDuration(using transitionContext: UIViewControllerContextTransitioning?) -> TimeInterval {
        return duration
    }

    func animateTransition(using transitionContext: UIViewControllerContextTransitioning) {
        let container = transitionContext.containerView
        let toView = transitionContext.view(forKey: .to)!

        container.addSubview(toView)
        toView.frame.origin = CGPoint(x: toView.frame.width, y: 0)

        UIView.animate(withDuration: duration, delay: 0, options: .curveEaseOut, animations: {
            toView.frame.origin = CGPoint(x: 0, y: 0)
        }, completion: { _ in
            transitionContext.completeTransition(true)
        })
    }
}

class LeftToRightTransition: NSObject, UIViewControllerAnimatedTransitioning {
    let duration: TimeInterval = 0.25

    func transitionDuration(using transitionContext: UIViewControllerContextTransitioning?) -> TimeInterval {
        return duration
    }

    func animateTransition(using transitionContext: UIViewControllerContextTransitioning) {
        let container = transitionContext.containerView
        let fromView = transitionContext.view(forKey: .from)!

        container.addSubview(fromView)
        fromView.frame.origin = .zero

        UIView.animate(withDuration: duration, delay: 0, options: .curveEaseIn, animations: {
            fromView.frame.origin = CGPoint(x: fromView.frame.width, y: 0)
        }, completion: { _ in
            fromView.removeFromSuperview()
            transitionContext.completeTransition(true)
        })
    }
}

해당 코드보기 컨트롤러가 현재 컨텍스트에 표시되면 해당 지점에서 사용자 지정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정의 UIPresentationController도 유용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하여 전달 UIViewControllerTransitioningDelegate)


답변

사용자 지정 segue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스위프트 5

class SegueFromRight: UIStoryboardSegue {

    override func perform() {
        let src = self.source
        let dst = self.destination

        src.view.superview?.insertSubview(dst.view, aboveSubview: src.view)
        dst.view.transform = CGAffineTransform(translationX: src.view.frame.size.width, y: 0)

        UIView.animate(withDuration: 0.25,
               delay: 0.0,
               options: UIView.AnimationOptions.curveEaseInOut,
               animations: {
                    dst.view.transform = CGAffineTransform(translationX: 0, y: 0)
            },
                   completion: { finished in
                    src.present(dst, animated: false, completion: nil)
        })
    }
}


답변

이 시도,

    let animation = CATransition()
    animation.duration = 0.5
    animation.type = kCATransitionPush
    animation.subtype = kCATransitionFromRight
     animation.timingFunction = CAMediaTimingFunction(name: kCAMediaTimingFunctionEaseInEaseOut)
    vc.view.layer.addAnimation(animation, forKey: "SwitchToView")

    self.presentViewController(vc, animated: false, completion: nil)

여기에 vc,의 ViewController입니다 dashboardWorkout귀하의 경우.


답변

“빠른 수정”CATransition 메서드를 사용하려는 경우 ….

class AA: UIViewController

 func goToBB {

    let bb = .. instantiateViewcontroller, storyboard etc .. as! AlreadyOnboardLogin

    let tr = CATransition()
    tr.duration = 0.25
    tr.type = kCATransitionMoveIn // use "MoveIn" here
    tr.subtype = kCATransitionFromRight
    view.window!.layer.add(tr, forKey: kCATransition)

    present(bb, animated: false)
    bb.delegate, etc = set any other needed values
}

그리고 …

func dismissingBB() {

    let tr = CATransition()
    tr.duration = 0.25
    tr.type = kCATransitionReveal // use "Reveal" here
    tr.subtype = kCATransitionFromLeft
    view.window!.layer.add(tr, forKey: kCATransition)

    dismiss(self) .. or dismiss(bb), or whatever
}

이 모든 것은 불행히도 실제로 정확하지 않습니다.

CATransition 이 일을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아닙니다.

불행히도 효과를 파괴하는 성가신 크로스 페이드가 검은 색으로 변합니다 .


많은 개발자 (나와 같은)는 NavigationController. 특히 비정상적이고 복잡한 앱의 경우 이동 중에 임시 방식으로 프레젠테이션하는 것이 더 유연합니다. 그러나 탐색 컨트롤러를 “추가”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1. 스토리 보드에서 VC 항목으로 이동하여 “내비게이션 컨트롤러에 포함->”을 클릭합니다. 그게 다야. 또는,

  2. didFinishLaunchingWithOptions 당신이 선호하는 경우 탐색 컨트롤러를 구축하기 쉽습니다

  3. .navigationController항상 속성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변수를 어디에도 유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

실제로 navigationController가 있으면 화면 사이를 전환하는 것이 간단합니다.

    let nextScreen = instantiateViewController etc as! NextScreen
    navigationController?
        .pushViewController(nextScreen, animated: true)

그리고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pop .

그러나 그것은 당신에게 표준 애플 “듀얼 푸시”효과만을 제공합니다.

(오래된 것은 새로운 것이 미끄러짐에 따라 낮은 속도로 미끄러집니다.)

일반적으로 그리고 놀랍게도 일반적으로 완전한 사용자 지정 전환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가장 단순하고 가장 일반적인 이동 / 이동 전환 전환을 원하는 경우에도 전체 사용자 정의 전환을 수행해야합니다.

다행히도이 QA에 잘라내어 붙여 넣는 상용구 코드가 있습니다 … https://stackoverflow.com/a/48081504/294884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8!


답변

UIKit을 가져오고 UIViewController에 대한 하나의 확장을 만듭니다.

extension UIViewController {
func transitionVc(vc: UIViewController, duration: CFTimeInterval, type: CATransitionSubtype) {
    let customVcTransition = vc
    let transition = CATransition()
    transition.duration = duration
    transition.type = CATransitionType.push
    transition.subtype = type
    transition.timingFunction = CAMediaTimingFunction(name: CAMediaTimingFunctionName.easeInEaseOut)
    view.window!.layer.add(transition, forKey: kCATransition)
    present(customVcTransition, animated: false, completion: nil)
}}

simlpy 호출 후 :

let vC = YourViewController()
transitionVc(vc: vC, duration: 0.5, type: .fromRight)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let vC = YourViewController()
transitionVc(vc: vC, duration: 0.5, type: .fromlef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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