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로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만들려고합니다. 페이드 인입니다.
나는 시도했다 :
self.myFirstLabel.alpha = 0
self.myFirstButton.alpha = 0
self.mySecondButton.alpha = 0
그러면 다음이 있습니다.
self.view.addSubview(myFirstLabel)
self.view.addSubview(myFirstButton)
self.view.addSubview(mySecondButton)
그리고:
UIView.animateWithDuration(1.5, animations: {
self.myFirstLabel.alpha = 1.0
self.myFirstButton.alpha = 1.0
self.mySecondButton.alpha = 1.0
})
내 viewDidLoad 함수에이 모든 것이 있습니다.
이 작업을 어떻게 수행합니까?
답변
문제는 뷰 컨트롤러의 수명주기에서 너무 일찍 애니메이션을 시작하려고한다는 것입니다. 에서 viewDidLoad
, 뷰는 방금 생성 된, 아직 그래서 그것의 애니메이션 하나를 시도, 뷰 계층에 추가되지 않은 subviews
이 시점이 나쁜 결과를에.
정말로해야 할 일은 뷰의 알파를 계속해서 설정 한 다음 viewDidLoad
(또는 뷰 를 생성 한 위치) viewDidAppear
: 메서드가 호출 되기를 기다리는 것입니다 . 이 시점에서 아무 문제없이 애니메이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override func viewDidAppear(_ animated: Bool) {
super.viewDidAppear(animated)
UIView.animate(withDuration: 1.5) {
self.myFirstLabel.alpha = 1.0
self.myFirstButton.alpha = 1.0
self.mySecondButton.alpha = 1.0
}
}
답변
0x7ffffff 의 대답은 괜찮고 확실히 철저합니다.
추가로 다음과 같이 UIView 확장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public extension UIView {
/**
Fade in a view with a duration
- parameter duration: custom animation duration
*/
func fadeIn(duration duration: NSTimeInterval = 1.0) {
UIView.animateWithDuration(duration, animations: {
self.alpha = 1.0
})
}
/**
Fade out a view with a duration
- parameter duration: custom animation duration
*/
func fadeOut(duration duration: NSTimeInterval = 1.0) {
UIView.animateWithDuration(duration, animations: {
self.alpha = 0.0
})
}
}
스위프트 -3
/// Fade in a view with a duration
///
/// Parameter duration: custom animation duration
func fadeIn(withDuration duration: TimeInterval = 1.0) {
UIView.animate(withDuration: duration, animations: {
self.alpha = 1.0
})
}
/// Fade out a view with a duration
///
/// - Parameter duration: custom animation duration
func fadeOut(withDuration duration: TimeInterval = 1.0) {
UIView.animate(withDuration: duration, animations: {
self.alpha = 0.0
})
}
이런 식으로 코드 어디에서나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let newImage = UIImage(named: "")
newImage.alpha = 0 // or newImage.fadeOut(duration: 0.0)
self.view.addSubview(newImage)
...
newImage.fadeIn()
코드 재사용이 중요합니다!
답변
Swift 전용 솔루션
Luca의 anwer 와 유사하게 UIView
확장을 사용합니다 . 그의 솔루션과 비교하여 DispatchQueue.main.async
애니메이션이 메인 스레드에서 수행되는지 확인 alpha
하고 특정 값으로 페이드하기위한 duration
매개 변수 및 더 깨끗한 코드를위한 선택적 매개 변수를 사용합니다.
extension UIView {
func fadeTo(_ alpha: CGFloat, duration: TimeInterval = 0.3) {
DispatchQueue.main.async {
UIView.animate(withDuration: duration) {
self.alpha = alpha
}
}
}
func fadeIn(_ duration: TimeInterval = 0.3) {
fadeTo(1.0, duration: duration)
}
func fadeOut(_ duration: TimeInterval = 0.3) {
fadeTo(0.0, duration: duration)
}
}
사용 방법:
// fadeIn() - always animates to alpha = 1.0
yourView.fadeIn() // uses default duration of 0.3
yourView.fadeIn(1.0) // uses custom duration (1.0 in this example)
// fadeOut() - always animates to alpha = 0.0
yourView.fadeOut() // uses default duration of 0.3
yourView.fadeOut(1.0) // uses custom duration (1.0 in this example)
// fadeTo() - used if you want a custom alpha value
yourView.fadeTo(0.5) // uses default duration of 0.3
yourView.fadeTo(0.5, duration: 1.0)
답변
반복 가능한 페이드 애니메이션을 원한다면 CABasicAnimation
아래와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편리한 UIView 확장을 만듭니다.
extension UIView {
enum AnimationKeyPath: String {
case opacity = "opacity"
}
func flash(animation: AnimationKeyPath ,withDuration duration: TimeInterval = 0.5, repeatCount: Float = 5){
let flash = CABasicAnimation(keyPath: animation.rawValue)
flash.duration = duration
flash.fromValue = 1 // alpha
flash.toValue = 0 // alpha
flash.timingFunction = CAMediaTimingFunction(name: kCAMediaTimingFunctionEaseInEaseOut)
flash.autoreverses = true
flash.repeatCount = repeatCount
layer.add(flash, forKey: nil)
}
}
사용 방법:
// You can use it with all kind of UIViews e.g. UIButton, UILabel, UIImage, UIImageView, ...
imageView.flash(animation: .opacity, withDuration: 1, repeatCount: 5)
titleLabel.flash(animation: .opacity, withDuration: 1, repeatCount: 5)
답변
import UIKit
/*
Here is simple subclass for CAAnimation which create a fadeIn animation
*/
class FadeInAdnimation: CABasicAnimation {
override init() {
super.init()
keyPath = "opacity"
duration = 2.0
fromValue = 0
toValue = 1
fillMode = CAMediaTimingFillMode.forwards
isRemovedOnCompletion = false
}
required init?(coder aDecoder: NSCoder) {
super.init(coder: aDecoder)
}
}
/*
Example of usage
*/
class ViewController: UIViewController {
weak var label: UILabel!
override func loadView() {
let view = UIView()
view.backgroundColor = .white
let label = UILabel()
label.alpha = 0
label.frame = CGRect(x: 150, y: 200, width: 200, height: 20)
label.text = "Hello World!"
label.textColor = .black
view.addSubview(label)
self.label = label
let button = UIButton(type: .custom)
button.frame = CGRect(x: 0, y: 250, width: 300, height: 100)
button.setTitle("Press to Start FadeIn", for: UIControl.State())
button.backgroundColor = .red
button.addTarget(self, action: #selector(startFadeIn), for: .touchUpInside)
view.addSubview(button)
self.view = view
}
/*
Animation in action
*/
@objc private func startFadeIn() {
label.layer.add(FadeInAdnimation(), forKey: "fadeIn")
}
}
답변
스위프트 5
다른 답변은 정확하지만, 내 경우에는 내가 (다른 속성을 처리해야 alpha
, animate
, completion
). 이 때문에 다음과 같이 이러한 매개 변수를 노출하도록 약간 수정했습니다.
extension UIView {
/// Helper function to update view's alpha with animation
/// - Parameter alpha: View's alpha
/// - Parameter animate: Indicate alpha changing with animation or not
/// - Parameter duration: Indicate time for animation
/// - Parameter completion: Completion block after alpha changing is finished
func set(alpha: CGFloat, animate: Bool, duration: TimeInterval = 0.3, completion: ((Bool) -> Void)? = nil) {
let animation = { (view: UIView) in
view.alpha = alpha
}
if animate {
UIView.animate(withDuration: duration, animations: {
animation(self)
}, completion: { finished in
completion?(finished)
})
} else {
layer.removeAllAnimations()
animation(self)
completion?(true)
}
}
}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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