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 같은 많은 질문 은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마스크를 만들고 UIView에 둥근 모서리를 제공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Storyboard에서 모든 작업을 수행 할 수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스토리 보드에서 둥근 모서리를 만드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묻는 것만으로 프레젠테이션과 논리 사이의 명확한 경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답변
네, 많이 사용하지만 이와 같은 질문은 이미 여러 번 답변되었습니다.
그러나 어쨌든 Interface Builder에서. 다음과 같은 사용자 정의 런타임 속성을 추가해야합니다.
layer.masksToBounds Boolean YES
layer.cornerRadius Number {View's Width/2}
및 활성화
Clips subviews
결과 :
답변
사용자 정의 속성을 사용하여 스토리 보드에서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반올림 할보기를 선택하고 해당 ID 검사기를 엽니 다. 에서 런타임 정의 사용자 속성 섹션, 다음 두 가지 항목을 추가 :
- 키 경로 :
layer.cornerRadius
, 유형 : 숫자, 값 : (원하는 반경) - 키 경로 :
layer.masksToBounds
, 유형 : 부울, 값 : 선택됨
QuartzKit
뷰의 해당 클래스 파일 (있는 경우) 을 가져와야 할 수도 있지만 그렇게하지 않고 작동하도록했습니다. 결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편집 : 동적 반경의 예
extension UIView {
/// The ratio (from 0.0 to 1.0, inclusive) of the view's corner radius
/// to its width. For example, a 50% radius would be specified with
/// `cornerRadiusRatio = 0.5`.
@IBDesignable public var cornerRadiusRatio: CGFloat {
get {
return layer.cornerRadius / frame.width
}
set {
// Make sure that it's between 0.0 and 1.0. If not, restrict it
// to that range.
let normalizedRatio = max(0.0, min(1.0, newValue))
layer.cornerRadius = frame.width * normalizedRatio
}
}
}
나는 이것이 놀이터에서 작동하는지 확인했습니다.
답변
extension UIView {
@IBInspectable var cornerRadiusV: CGFloat {
get {
return layer.cornerRadius
}
set {
layer.cornerRadius = newValue
layer.masksToBounds = newValue > 0
}
}
@IBInspectable var borderWidthV: CGFloat {
get {
return layer.borderWidth
}
set {
layer.borderWidth = newValue
}
}
@IBInspectable var borderColorV: UIColor? {
get {
return UIColor(cgColor: layer.borderColor!)
}
set {
layer.borderColor = newValue?.cgColor
}
}
}
답변
스토리 보드를 모두 변경 한 후에도 Woraphot의 답변 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나를 위해 일했습니다.
layer.cornerRadius = 10
layer.borderWidth = 1
layer.borderColor = UIColor.blue.cgColor
긴 대답 :
UIView / UIButton 등의 둥근 모서리
customUIView.layer.cornerRadius = 10
테두리 두께
pcustomUIView.layer.borderWidth = 1
테두리 색상
customUIView.layer.borderColor = UIColor.blue.cgCol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