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Apple 문서는 잘 작성되었지만 ‘ iOS 용 이벤트 처리 안내서 ‘는 예외입니다. 거기에 설명 된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하기는 어렵습니다.
문서는 말합니다
적중 테스트에서 창
hitTest:withEvent:
은보기 계층의 최상위보기를 호출 합니다. 이 메소드pointInside:withEvent:
는 YES를 리턴하는보기 계층 구조의 각보기를 재귀 적으로 호출 하여 터치가 발생한 범위 내에서 하위보기를 찾을 때까지 계층 구조를 진행합니다. 해당보기는 적중 테스트보기가됩니다.
따라서 hitTest:withEvent:
최상위 뷰만 시스템에서 호출합니다 pointInside:withEvent:
. 모든 하위 뷰를 호출하고 특정 하위 뷰에서 리턴이 YES 인 경우 pointInside:withEvent:
해당 하위 뷰의 서브 클래스 를 호출 합니까?
답변
꽤 기본적인 질문 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나는 당신에게 문서가 다른 문서만큼 명확하지 않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그래서 여기에 내 대답이 있습니다.
hitTest:withEvent:
UIResponder 의 구현은 다음을 수행합니다.
- 이 호출
pointInside:withEvent:
의self
- 반환 값이 NO이면를
hitTest:withEvent:
반환합니다nil
. 이야기의 끝. - 리턴이 YES 인 경우
hitTest:withEvent:
서브 뷰에 메시지를 보냅니다 . 최상위 하위 뷰에서 시작하여 하위 뷰가nil
객체 가 아닌 객체를 반환 하거나 모든 하위 뷰가 메시지를받을 때까지 다른 뷰로 계속 진행됩니다 . - 하위 뷰가
nil
처음에 객체 가 아닌 객체를hitTest:withEvent:
반환 하면 첫 번째 객체는 해당 객체를 반환합니다. 이야기의 끝. - 하위 뷰가
nil
객체 가 아닌 객체를 반환하지 않으면 첫 번째 뷰hitTest:withEvent:
는self
이 프로세스는 재귀 적으로 반복되므로 일반적으로 뷰 계층의 리프 뷰가 결국 반환됩니다.
그러나 hitTest:withEvent
다르게 수행하도록 재정의 할 수 있습니다 . 대부분의 경우 재정의 pointInside:withEvent:
가 더 간단하고 응용 프로그램에서 이벤트 처리를 조정할 수있는 충분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답변
서브 클래스와 뷰 계층을 혼동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의사가 말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뷰 계층 구조가 있다고 가정하십시오. 계층 구조로 클래스 계층 구조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다음과 같이 뷰 계층 구조 내의 뷰를 말합니다.
+----------------------------+
|A |
|+--------+ +------------+ |
||B | |C | |
|| | |+----------+| |
|+--------+ ||D || |
| |+----------+| |
| +------------+ |
+----------------------------+
손가락을 안에 넣었다고 가정 해보십시오 D
. 다음과 같은 일이 발생합니다.
hitTest:withEvent:
A
뷰 계층 구조의 최상위 뷰 에서에 호출됩니다 .pointInside:withEvent:
각 뷰에서 재귀 적으로 호출됩니다.pointInside:withEvent:
에 호출되어 다음A
을 반환합니다.YES
pointInside:withEvent:
에 호출되어 다음B
을 반환합니다.NO
pointInside:withEvent:
에 호출되어 다음C
을 반환합니다.YES
pointInside:withEvent:
에 호출되어 다음D
을 반환합니다.YES
- 반환 된보기
YES
에서는 계층 구조를 내려다보고 터치가 발생한 하위보기를 봅니다. 이 경우 fromA
,C
및D
이됩니다D
. D
적중 테스트보기입니다
답변
iOS 에서이 적중 테스트 가 매우 유용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 (UIView *)hitTest:(CGPoint)point withEvent:(UIEvent *)event {
if (!self.isUserInteractionEnabled || self.isHidden || self.alpha <= 0.01) {
return nil;
}
if ([self pointInside:point withEvent:event]) {
for (UIView *subview in [self.subviews reverseObjectEnumerator]) {
CGPoint convertedPoint = [subview convertPoint:point fromView:self];
UIView *hitTestView = [subview hitTest:convertedPoint withEvent:event];
if (hitTestView) {
return hitTestView;
}
}
return self;
}
return nil;
}
스위프트 4 편집 :
override func hitTest(_ point: CGPoint, with event: UIEvent?) -> UIView? {
if self.point(inside: point, with: event) {
return super.hitTest(point, with: event)
}
guard isUserInteractionEnabled, !isHidden, alpha > 0 else {
return nil
}
for subview in subviews.reversed() {
let convertedPoint = subview.convert(point, from: self)
if let hitView = subview.hitTest(convertedPoint, with: event) {
return hitView
}
}
return nil
}
답변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들은 “오버레이”보기로 상황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
|A +--------+ |
| |B +------------------+ |
| | |C X | |
| | +------------------+ |
| | | |
| +--------+ |
| |
+----------------------------+
가정 X
-사용자의 터치. pointInside:withEvent:
on B
은 리턴 NO
하므로 hitTest:withEvent:
리턴합니다 A
. UIView
가장 잘 보이는 화면에서 터치를 받아야 할 때 문제를 처리하기 위해 카테고리를 작성했습니다 .
- (UIView *)overlapHitTest:(CGPoint)point withEvent:(UIEvent *)event {
// 1
if (!self.userInteractionEnabled || [self isHidden] || self.alpha == 0)
return nil;
// 2
UIView *hitView = self;
if (![self pointInside:point withEvent:event]) {
if (self.clipsToBounds) return nil;
else hitView = nil;
}
// 3
for (UIView *subview in [self.subviewsreverseObjectEnumerator]) {
CGPoint insideSubview = [self convertPoint:point toView:subview];
UIView *sview = [subview overlapHitTest:insideSubview withEvent:event];
if (sview) return sview;
}
// 4
return hitView;
}
- 숨겨 지거나 투명한보기 또는로
userInteractionEnabled
설정된 보기의 경우 터치 이벤트를 보내면 안됩니다NO
. - 터치 내부의 경우
self
,self
잠재적 인 결과로 간주됩니다. - 적중이 있는지 모든 서브 뷰를 재귀 적으로 점검하십시오. 있는 경우 반환하십시오.
- 그렇지 않으면 2 단계의 결과에 따라 self 또는 nil을 리턴하십시오.
참고, [self.subviewsreverseObjectEnumerator]
아래로 가장 상단에서 뷰 계층 구조를 따라 할 필요가 있었다. clipsToBounds
마스크 된 서브 뷰를 테스트하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
용법:
- 하위 클래스보기에서 카테고리를 가져옵니다.
- 대체
hitTest:withEvent:
이 함께
- (UIView *)hitTest:(CGPoint)point withEvent:(UIEvent *)event {
return [self overlapHitTest:point withEvent:event];
}
공식 Apple ‘s Guide 도 좋은 그림을 제공합니다.
이것이 누군가를 돕기를 바랍니다.
답변
이 스 니펫과 같이 표시됩니다!
- (UIView *)hitTest:(CGPoint)point withEvent:(UIEvent *)event
{
if (self.hidden || !self.userInteractionEnabled || self.alpha < 0.01)
{
return nil;
}
if (![self pointInside:point withEvent:event])
{
return nil;
}
__block UIView *hitView = self;
[self.subViews enumerateObjectsWithOptions:NSEnumerationReverse usingBlock:^(id obj, NSUInteger idx, BOOL *stop) {
CGPoint thePoint = [self convertPoint:point toView:obj];
UIView *theSubHitView = [obj hitTest:thePoint withEvent:event];
if (theSubHitView != nil)
{
hitView = theSubHitView;
*stop = YES;
}
}];
return hitView;
}
답변
@lion의 스 니펫은 매력처럼 작동합니다. 나는 그것을 스위프트 2.1로 포팅하고 UIView의 확장으로 사용했다. 누군가가 필요로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여기에 게시하고 있습니다.
extension UIView {
func overlapHitTest(point: CGPoint, withEvent event: UIEvent?) -> UIView? {
// 1
if !self.userInteractionEnabled || self.hidden || self.alpha == 0 {
return nil
}
//2
var hitView: UIView? = self
if !self.pointInside(point, withEvent: event) {
if self.clipsToBounds {
return nil
} else {
hitView = nil
}
}
//3
for subview in self.subviews.reverse() {
let insideSubview = self.convertPoint(point, toView: subview)
if let sview = subview.overlapHitTest(insideSubview, withEvent: event) {
return sview
}
}
return hitView
}
}
그것을 사용하려면 다음과 같이 uiview에서 hitTest : point : withEvent를 재정의하십시오.
override func hitTest(point: CGPoint, withEvent event: UIEvent?) -> UIView? {
let uiview = super.hitTest(point, withEvent: event)
print("hittest",uiview)
return overlapHitTest(point, withEvent: event)
}
답변
클래스 다이어그램
적중 테스트
을 찾다 First Responder
First Responder
이 경우 가장 깊은 UIView
point()
방법은 true를 반환 한 것입니다.
func hitTest(_ point: CGPoint, with event: UIEvent?) -> UIView?
func point(inside point: CGPoint, with event: UIEvent?) -> Bool
내부적 hitTest()
처럼 보인다
hitTest() {
if (isUserInteractionEnabled == false || isHidden == true || alpha == 0 || point() == false) { return nil }
for subview in subviews {
if subview.hitTest() != nil {
return subview
}
}
return nil
}
에 터치 이벤트 보내기 First Responder
//UIApplication.shared.sendEvent()
//UIApplication, UIWindow
func sendEvent(_ event: UIEvent)
//UIResponder
func touchesBegan(_ touches: Set<UITouch>, with event: UIEvent?)
func touchesMoved(_ touches: Set<UITouch>, with event: UIEvent?)
func touchesEnded(_ touches: Set<UITouch>, with event: UIEvent?)
func touchesCancelled(_ touches: Set<UITouch>, with event: UIEvent?)
예를 보자
응답자 체인
//UIApplication.shared.sendAction()
func sendAction(_ action: Selector, to target: Any?, from sender: Any?, for event: UIEvent?) -> Bool
예를 살펴보십시오
class AppDelegate: UIResponder, UIApplicationDelegate {
@objc
func foo() {
//this method is called using Responder Chain
print("foo") //foo
}
}
class ViewController: UIViewController {
func send() {
UIApplication.shared.sendAction(#selector(AppDelegate.foo), to: nil, from: view1, for: ni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