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Apple은 ARC에서 싱글 톤 패턴을 구현하기 위해 dispatch_once를 사용하도록 권장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RC에서 싱글 톤의 공유 인스턴스 접근 자에 dispatch_once를 사용하는 정확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 (MyClass *)sharedInstance
{
    //  Static local predicate must be initialized to 0
    static MyClass *sharedInstance = nil;
    static dispatch_once_t onceToken = 0;
    dispatch_once(&onceToken, ^{
        sharedInstance = [[MyClass alloc] init];
        // Do any other initialisation stuff here
    });
    return sharedInstance;
}

백그라운드에서 싱글 톤을 비동기 적으로 인스턴스화하는 것은 나쁜 생각이 아닙니까? 공유 인스턴스를 요청하고 즉시 의존하면 dispatch_once가 크리스마스까지 객체를 만들 때 어떻게됩니까? 바로 돌아 오지 않습니까? 적어도 그것은 그랜드 센트럴 파견의 요점 인 것 같습니다.

그들이 왜 이러는거야?



답변

dispatch_once()절대적으로 동기입니다. 모든 GCD 메소드가 비동기식으로 작업을 수행하는 것은 아닙니다 (정확한 경우 dispatch_sync()동기식 임). 를 사용 dispatch_once()하면 다음 관용구 가 대체됩니다.

+ (MyClass *)sharedInstance {
    static MyClass *sharedInstance;
    @synchronized(self) {
        if (sharedInstance == nil) {
            sharedInstance = [[MyClass alloc] init];
        }
    }
    return sharedInstance;
}

이것에 대한 장점은 dispatch_once()더 빠르다는 것입니다. 또한 같은 시간에 모두 시도하면 sharedInstance의 할당을 수행하는 여러 스레드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때문에 의미 론적으로 깨끗합니다. 두 개의 인스턴스를 만들 수 없습니다. 전체 아이디어 dispatch_once()는 “한 번만 수행하고 한 번만 수행”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하는 일입니다.


답변

한 번만 실행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다른 스레드에서 두 번 액세스하려고하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Mike Ash는 싱글 톤 관리 및 피드 블로그 게시물에 전체 설명이 있습니다.

모든 GCD 블록이 비동기 적으로 실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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