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왜 * Struct를 * Interface에 할당 할 수 없습니까?

나는 Go tour를 통해 일하고 있으며 포인터와 인터페이스에 대해 혼란스러워합니다. 이 Go 코드는 왜 컴파일되지 않습니까?

package main

type Interface interface {}

type Struct struct {}

func main() {
    var ps *Struct
    var pi *Interface
    pi = ps

    _, _ = pi, ps
}

즉,이 경우 StructInterface, 이유는 않을 것 *Struct*Interface?

내가 얻는 오류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prog.go:10: cannot use ps (type *Struct) as type *Interface in assignment:
        *Interface is pointer to interface, not interface



답변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구조체가 있으면 해당 구조체에 대한 포인터가 해당 인터페이스도 자동으로 구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SomeInterface함수 프로토 타입에 절대로 아무것도 추가 SomeInterface되지 않으므로 변수 선언에 이러한 유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이 관련 질문 참조 ).

인터페이스 값은 콘크리트 구조체의 값이 아니며 (크기가 가변적이므로 불가능할 수 있음) 일종의 포인터입니다 (구조체에 대한 포인터 및 유형에 대한 포인터) ). Russ Cox는 정확히 여기에 설명합니다 .

인터페이스 값은 인터페이스에 저장된 유형에 대한 정보를 가리키는 포인터와 관련 데이터를 가리키는 2 워드 쌍으로 표시됩니다.

여기에 이미지 설명을 입력하십시오

그렇기 때문에 구조체 구현에 대한 포인터를 보유하는 올바른 유형이 Interface아닙니다 .*InterfaceInterface

그래서 당신은 단순히 사용해야합니다

var pi Interface


답변

이것은 아마도 당신이 의미 한 것입니다 :

package main

type Interface interface{}

type Struct struct{}

func main() {
        var ps *Struct
        var pi *Interface
        pi = new(Interface)
        *pi = ps

        _, _ = pi, ps
}

컴파일합니다. 여기도 참조 하십시오 .


답변

인터페이스에 구조체를 할당하는 매우 간단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package main

type Interface interface{}

type Struct struct{}

func main() {
    ps := new(Struct)
    pi := Interface(ps)

    _, _ = pi, ps
}

https://play.golang.org/p/BRTaTA5AG0S


답변

나는 인수로 interface{}소비하는 동안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 하지만 eventsI interface{}아래에서 볼 수 있듯이 여전히 구조 포인터를 보낼 수 있습니다.

func Wait(seconds float64) *WaitEvent {
    return WaitEventCreate(seconds)
}

main.go

var introScene = []interface{}{
        storyboard.Wait(5),
        storyboard.Wait(2),
    }

    var storyboardI = storyboard.Create(stack, introScene)
    stack.Push(&storyboardI)

이제 storyboard.go파일 내부 작성 기능

type Storyboard struct {
    Stack  *gui.StateStack
    Events []interface{} //always keep as last args
}

func Create(stack *gui.StateStack, eventsI interface{}) Storyboard {
    sb := Storyboard{
        Stack: stack,
    }

    if eventsI != nil {
        events := reflect.ValueOf(eventsI)
        if events.Len() > 0 {
            sb.Events = make([]interface{}, events.Len())
            for i := 0; i < events.Len(); i++ {
                sb.Events[i] = events.Index(i).Interface()
            }
        }
    }

    return sb
}

위에서 볼 수 있듯이 Storyboard.go는 소비하고 Events []interface{}있지만 실제로 Im 전송은 Struct 포인터이며 제대로 작동합니다.

여기 또 다른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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