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ums] Go에서 열거 형을 나타내는 관용적 방법은 무엇입니까?

나는 N 개의 염기로 구성된 단순화 된 염색체를 나타내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각각은 염기 중 하나만 될 수 있습니다 {A, C, T, G}.

열거 형으로 제약 조건을 공식화하고 싶지만 열거 형을 에뮬레이트하는 가장 관용적 인 방법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언어 사양에서 인용 : Iota

상수 선언 내에서 미리 선언 된 식별자 iota는 연속적인 형식화되지 않은 정수 상수를 나타냅니다. 예약어 const가 소스에 나타날 때마다 0으로 재설정되고 각 ConstSpec 후에 증가합니다. 관련 상수 세트를 구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nst (  // iota is reset to 0
        c0 = iota  // c0 == 0
        c1 = iota  // c1 == 1
        c2 = iota  // c2 == 2
)

const (
        a = 1 << iota  // a == 1 (iota has been reset)
        b = 1 << iota  // b == 2
        c = 1 << iota  // c == 4
)

const (
        u         = iota * 42  // u == 0     (untyped integer constant)
        v float64 = iota * 42  // v == 42.0  (float64 constant)
        w         = iota * 42  // w == 84    (untyped integer constant)
)

const x = iota  // x == 0 (iota has been reset)
const y = iota  // y == 0 (iota has been reset)

ExpressionList 내에서 각 iota의 값은 각 ConstSpec 후에 만 ​​증가하므로 동일합니다.

const (
        bit0, mask0 = 1 << iota, 1<<iota - 1  // bit0 == 1, mask0 == 0
        bit1, mask1                           // bit1 == 2, mask1 == 1
        _, _                                  // skips iota == 2
        bit3, mask3                           // bit3 == 8, mask3 == 7
)

이 마지막 예는 비어 있지 않은 마지막 표현식 목록의 암시 적 반복을 활용합니다.


따라서 코드는

const (
        A = iota
        C
        T
        G
)

또는

type Base int

const (
        A Base = iota
        C
        T
        G
)

기본이 int와 다른 유형이되도록하려는 경우.


답변

jnml의 답변을 참조하면 Base 유형을 전혀 내 보내지 않으면 서 Base 유형의 새 인스턴스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즉, 소문자로 작성). 필요한 경우 기본 유형을 반환하는 메서드가있는 내보내기 가능한 인터페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는베이스를 다루는 외부 기능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package a

type base int

const (
    A base = iota
    C
    T
    G
)


type Baser interface {
    Base() base
}

// every base must fulfill the Baser interface
func(b base) Base() base {
    return b
}


func(b base) OtherMethod()  {
}

package main

import "a"

// func from the outside that handles a.base via a.Baser
// since a.base is not exported, only exported bases that are created within package a may be used, like a.A, a.C, a.T. and a.G
func HandleBasers(b a.Baser) {
    base := b.Base()
    base.OtherMethod()
}


// func from the outside that returns a.A or a.C, depending of condition
func AorC(condition bool) a.Baser {
    if condition {
       return a.A
    }
    return a.C
}

기본 패키지 내부 a.Baser는 사실상 열거 형과 같습니다. 패키지 내부에서만 새 인스턴스를 정의 할 수 있습니다.


답변

당신은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

type MessageType int32

const (
    TEXT   MessageType = 0
    BINARY MessageType = 1
)

이 코드로 컴파일러는 열거 형의 유형을 확인해야합니다


답변

그것은 사용하는 위의 예 것은 사실 constiota이동에 원시적 열거를 나타내는 가장 관용적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Java 또는 Python과 같은 다른 언어에서 볼 수있는 유형과 유사한 완전한 기능을 갖춘 열거 형을 만드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어떨까요?

파이썬에서 문자열 열거 형처럼 보이고 느끼기 시작하는 객체를 만드는 매우 간단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package main

import (
    "fmt"
)

var Colors = newColorRegistry()

func newColorRegistry() *colorRegistry {
    return &colorRegistry{
        Red:   "red",
        Green: "green",
        Blue:  "blue",
    }
}

type colorRegistry struct {
    Red   string
    Green string
    Blue  string
}

func main() {
    fmt.Println(Colors.Red)
}

Colors.List(), 및 같은 일부 유틸리티 메소드를 원한다고 가정하십시오 Colors.Parse("red"). 그리고 당신의 색깔은 더 복잡했고 구조체가 필요했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package main

import (
    "errors"
    "fmt"
)

var Colors = newColorRegistry()

type Color struct {
    StringRepresentation string
    Hex                  string
}

func (c *Color) String() string {
    return c.StringRepresentation
}

func newColorRegistry() *colorRegistry {

    red := &Color{"red", "F00"}
    green := &Color{"green", "0F0"}
    blue := &Color{"blue", "00F"}

    return &colorRegistry{
        Red:    red,
        Green:  green,
        Blue:   blue,
        colors: []*Color{red, green, blue},
    }
}

type colorRegistry struct {
    Red   *Color
    Green *Color
    Blue  *Color

    colors []*Color
}

func (c *colorRegistry) List() []*Color {
    return c.colors
}

func (c *colorRegistry) Parse(s string) (*Color, error) {
    for _, color := range c.List() {
        if color.String() == s {
            return color, nil
        }
    }
    return nil, errors.New("couldn't find it")
}

func main() {
    fmt.Printf("%s\n", Colors.List())
}

이 시점에서 작동하지만 색상을 반복적으로 정의해야하는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그것을 없애고 싶다면 구조체에 태그를 사용하고 그것을 반영하기 위해 멋진 반영을 할 수는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을 덮기에 충분하기를 바랍니다.


답변

Go 1.4부터이 go generate도구는 stringer열거 형을 쉽게 디버깅하고 인쇄 할 수 있는 명령 과 함께 도입되었습니다 .


답변

나는 우리가 여기에 좋은 대답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그러나 열거 형을 사용하는 방식을 추가하려고 생각했습니다.

package main

import "fmt"

type Enum interface {
    name() string
    ordinal() int
    values() *[]string
}

type GenderType uint

const (
    MALE = iota
    FEMALE
)

var genderTypeStrings = []string{
    "MALE",
    "FEMALE",
}

func (gt GenderType) name() string {
    return genderTypeStrings[gt]
}

func (gt GenderType) ordinal() int {
    return int(gt)
}

func (gt GenderType) values() *[]string {
    return &genderTypeStrings
}

func main() {
    var ds GenderType = MALE
    fmt.Printf("The Gender is %s\n", ds.name())
}

이것은 열거 형을 만들고 Go에서 사용할 수있는 관용적 방법 중 하나입니다.

편집하다:

상수를 사용하여 열거하는 다른 방법 추가

package main

import (
    "fmt"
)

const (
    // UNSPECIFIED logs nothing
    UNSPECIFIED Level = iota // 0 :
    // TRACE logs everything
    TRACE // 1
    // INFO logs Info, Warnings and Errors
    INFO // 2
    // WARNING logs Warning and Errors
    WARNING // 3
    // ERROR just logs Errors
    ERROR // 4
)

// Level holds the log level.
type Level int

func SetLogLevel(level Level) {
    switch level {
    case TRACE:
        fmt.Println("trace")
        return

    case INFO:
        fmt.Println("info")
        return

    case WARNING:
        fmt.Println("warning")
        return
    case ERROR:
        fmt.Println("error")
        return

    default:
        fmt.Println("default")
        return

    }
}

func main() {

    SetLogLevel(INFO)

}


답변

다음은 열거가 많은 경우에 유용한 예입니다. Golang의 구조를 사용하고 객체 지향 원칙을 사용하여 깔끔한 작은 묶음으로 모두 묶습니다. 새로운 열거가 추가되거나 삭제 될 때 기본 코드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한 열거 구조를 정의 enumeration items: EnumItem를 . 정수 및 문자열 유형이 있습니다.
  • enumeration의 목록으로 정의 enumeration items: Enum
  • 열거를위한 메소드를 빌드하십시오. 몇 가지가 포함되었습니다 :
    • enum.Name(index int): 주어진 인덱스의 이름을 반환합니다.
    • enum.Index(name string): 주어진 인덱스의 이름을 반환합니다.
    • enum.Last(): 마지막 열거의 색인과 이름을 반환합니다.
  • 열거 정의를 추가하십시오.

다음은 몇 가지 코드입니다.

type EnumItem struct {
    index int
    name  string
}

type Enum struct {
    items []EnumItem
}

func (enum Enum) Name(findIndex int) string {
    for _, item := range enum.items {
        if item.index == findIndex {
            return item.name
        }
    }
    return "ID not found"
}

func (enum Enum) Index(findName string) int {
    for idx, item := range enum.items {
        if findName == item.name {
            return idx
        }
    }
    return -1
}

func (enum Enum) Last() (int, string) {
    n := len(enum.items)
    return n - 1, enum.items[n-1].name
}

var AgentTypes = Enum{[]EnumItem{{0, "StaffMember"}, {1, "Organization"}, {1, "Automated"}}}
var AccountTypes = Enum{[]EnumItem{{0, "Basic"}, {1, "Advanced"}}}
var FlagTypes = Enum{[]EnumItem{{0, "Custom"}, {1, "Sys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