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 톤 패턴은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하나만 생성되도록합니다. 다트에서 어떻게 만들 수 있습니까?
답변
Dart의 팩토리 생성자 덕분에 싱글 톤을 쉽게 구축 할 수 있습니다.
class Singleton {
static final Singleton _singleton = Singleton._internal();
factory Singleton() {
return _singleton;
}
Singleton._internal();
}
이렇게 구성 할 수 있습니다
main() {
var s1 = Singleton();
var s2 = Singleton();
print(identical(s1, s2)); // true
print(s1 == s2); // true
}
답변
다음은 Dart에서 싱글 톤을 만드는 여러 가지 방법을 비교 한 것입니다.
1. 팩토리 생성자
class SingletonOne {
SingletonOne._privateConstructor();
static final SingletonOne _instance = SingletonOne._privateConstructor();
factory SingletonOne() {
return _instance;
}
}
2. 게터가있는 정적 필드
class SingletonTwo {
SingletonTwo._privateConstructor();
static final SingletonTwo _instance = SingletonTwo._privateConstructor();
static SingletonTwo get instance => _instance;
}
3. 정적 필드
class SingletonThree {
SingletonThree._privateConstructor();
static final SingletonThree instance = SingletonThree._privateConstructor();
}
설치하는 방법
위의 싱글 톤은 다음과 같이 인스턴스화됩니다.
SingletonOne one = SingletonOne();
SingletonTwo two = SingletonTwo.instance;
SingletonThree three = SingletonThree.instance;
노트 :
나는 원래 이것을 질문 으로 물었지만 위의 모든 방법이 유효하며 선택은 개인 취향에 달려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답변
나는 매우 직관적 인 독서를 찾지 못했습니다 new Singleton()
. new
실제로 새 인스턴스를 작성하지 않는 것을 알기 위해 문서를 읽어야합니다 .
싱글 톤을 수행하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Andrew가 위에서 말한 것).
lib / thing.dart
library thing;
final Thing thing = new Thing._private();
class Thing {
Thing._private() { print('#2'); }
foo() {
print('#3');
}
}
main.dart
import 'package:thing/thing.dart';
main() {
print('#1');
thing.foo();
}
Dart의 게으른 초기화로 인해 게터가 처음 호출 될 때까지 싱글 톤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원하는 경우 싱글 톤 클래스에서 싱글 톤을 정적 게터로 구현할 수도 있습니다. 즉 Thing.singleton
, 최상위 게터 대신에.
또한 Bob Nystrom의 게임 프로그래밍 패턴 서적 에서 싱글 톤 에 대한 테이크를 읽어보십시오 .
답변
라이브러리 내에서 전역 변수를 사용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single.dart
:
library singleton;
var Singleton = new Impl();
class Impl {
int i;
}
main.dart
:
import 'single.dart';
void main() {
var a = Singleton;
var b = Singleton;
a.i = 2;
print(b.i);
}
아니면 눈살을 찌푸리게합니까?
글로벌 개념이 존재하지 않는 Java에서는 싱글 톤 패턴이 필요하지만 Dart에서 먼 길을 갈 필요는없는 것 같습니다.
답변
다른 가능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void main() {
var s1 = Singleton.instance;
s1.somedata = 123;
var s2 = Singleton.instance;
print(s2.somedata); // 123
print(identical(s1, s2)); // true
print(s1 == s2); // true
//var s3 = new Singleton(); //produces a warning re missing default constructor and breaks on execution
}
class Singleton {
static final Singleton _singleton = new Singleton._internal();
Singleton._internal();
static Singleton get instance => _singleton;
var somedata;
}
답변
const 생성자 및 팩토리로 다트 싱글 톤
class Singleton {
factory Singleton() =>
const Singleton._internal_();
const Singleton._internal_();
}
void main() {
print(new Singleton() == new Singleton());
print(identical(new Singleton() , new Singleton()));
}
답변
인스턴스 후에 객체를 변경할 수없는 싱글 톤
class User {
final int age;
final String name;
User({
this.name,
this.age
});
static User _instance;
static User getInstance({name, age}) {
if(_instance == null) {
_instance = User(name: name, idade: age);
return _instance;
}
return _instance;
}
}
print(User.getInstance(name: "baidu", age: 24).age); //24
print(User.getInstance(name: "baidu 2").name); // is not changed //baidu
print(User.getInstance()); // {name: "baidu": age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