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터미널에서 \033
ANSI 이스케이프 시퀀스를 사용하여 출력을 채색 할 수 있습니다 .
지원되는 모든 색상 및 옵션 (밝고 깜박임 등) 목록을 찾고 있습니다.
아마도 터미널을 지원하는 터미널 사이에 차이가있을 수 있으므로 xterm 호환 터미널에서 지원하는 시퀀스에 주로 관심이 있습니다.
답변
찾고있는 ANSI 이스케이프 시퀀스는 그래픽 변환 선택 하위 집합입니다. 이 모든 형태는
\033[XXXm
여기서 XXX
일련의 세미콜론으로 구분 된 매개 변수가 있습니다.
말하자면, C로 텍스트를 빨간색, 굵은 글씨로 강조하고 밑줄을 그립니다 (아래에서 다른 많은 옵션에 대해 설명 할 것입니다).
printf("\033[31;1;4mHello\033[0m");
C ++에서는
std::cout<<"\033[31;1;4mHello\033[0m";
Python3에서는 다음을 사용합니다.
print("\033[31;1;4mHello\033[0m")
Bash에서는
echo -e "\033[31;1;4mHello\033[0m"
첫 번째 부분은 텍스트를 빨간색 ( 31
), 굵게 ( 1
), 밑줄 ( 4
)로 만들고 마지막 부분은이 모든 부분 ( 0
)을 지 웁니다 .
아래 표에 설명 된대로 굵게, 글꼴, 밑줄 및 & c와 같이 설정할 수있는 많은 텍스트 속성이 있습니다. ( StackOverflow로 답변에 적절한 테이블을 넣을 수 없다는 것은 어리석지 않습니까?)
폰트 효과
╔══════════╦════════════════════════════════╦═════════════════════════════════════════════════════════════════════════╗
║ Code ║ Effect ║ Note ║
╠══════════╬════════════════════════════════╬═════════════════════════════════════════════════════════════════════════╣
║ 0 ║ Reset / Normal ║ all attributes off ║
║ 1 ║ Bold or increased intensity ║ ║
║ 2 ║ Faint (decreased intensity) ║ Not widely supported. ║
║ 3 ║ Italic ║ Not widely supported. Sometimes treated as inverse. ║
║ 4 ║ Underline ║ ║
║ 5 ║ Slow Blink ║ less than 150 per minute ║
║ 6 ║ Rapid Blink ║ MS-DOS ANSI.SYS; 150+ per minute; not widely supported ║
║ 7 ║ [[reverse video]] ║ swap foreground and background colors ║
║ 8 ║ Conceal ║ Not widely supported. ║
║ 9 ║ Crossed-out ║ Characters legible, but marked for deletion. Not widely supported. ║
║ 10 ║ Primary(default) font ║ ║
║ 11–19 ║ Alternate font ║ Select alternate font `n-10` ║
║ 20 ║ Fraktur ║ hardly ever supported ║
║ 21 ║ Bold off or Double Underline ║ Bold off not widely supported; double underline hardly ever supported. ║
║ 22 ║ Normal color or intensity ║ Neither bold nor faint ║
║ 23 ║ Not italic, not Fraktur ║ ║
║ 24 ║ Underline off ║ Not singly or doubly underlined ║
║ 25 ║ Blink off ║ ║
║ 27 ║ Inverse off ║ ║
║ 28 ║ Reveal ║ conceal off ║
║ 29 ║ Not crossed out ║ ║
║ 30–37 ║ Set foreground color ║ See color table below ║
║ 38 ║ Set foreground color ║ Next arguments are `5;<n>` or `2;<r>;<g>;<b>`, see below ║
║ 39 ║ Default foreground color ║ implementation defined (according to standard) ║
║ 40–47 ║ Set background color ║ See color table below ║
║ 48 ║ Set background color ║ Next arguments are `5;<n>` or `2;<r>;<g>;<b>`, see below ║
║ 49 ║ Default background color ║ implementation defined (according to standard) ║
║ 51 ║ Framed ║ ║
║ 52 ║ Encircled ║ ║
║ 53 ║ Overlined ║ ║
║ 54 ║ Not framed or encircled ║ ║
║ 55 ║ Not overlined ║ ║
║ 60 ║ ideogram underline ║ hardly ever supported ║
║ 61 ║ ideogram double underline ║ hardly ever supported ║
║ 62 ║ ideogram overline ║ hardly ever supported ║
║ 63 ║ ideogram double overline ║ hardly ever supported ║
║ 64 ║ ideogram stress marking ║ hardly ever supported ║
║ 65 ║ ideogram attributes off ║ reset the effects of all of 60-64 ║
║ 90–97 ║ Set bright foreground color ║ aixterm (not in standard) ║
║ 100–107 ║ Set bright background color ║ aixterm (not in standard) ║
╚══════════╩════════════════════════════════╩═════════════════════════════════════════════════════════════════════════╝
2 비트 색상
당신은 이미 이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4 비트 색상
터미널 색상을 구현하는 표준은 제한된 (4 비트) 옵션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아래 표에는 다양한 터미널 에뮬레이터에서 사용되는 배경 및 전경색의 RGB 값이 나와 있습니다.
위의 내용을 사용하면 다음을 사용하여 녹색 배경에 빨간색 텍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033[31;42m
11 가지 색상 (Interlude)
브렌트 베를린 (Brent Berlin)과 폴 케이 (Paul Kay)는 자신의 저서 “기본 색 용어 : 그들의 보편성과 진화”에서 11 가지 가능한 기본 색 범주 인 흰색, 검은 색, 빨간색, 녹색, 노란색, 청색, 갈색, 자주색, 분홍색, 주황색 및 회색.
베를린과 케이는 최대 11 가지 색 범주보다 적은 언어에서 색이 특정한 진화 패턴을 따른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모든 언어에는 검은 색 (차가운 색) 및 흰색 (밝은 색)에 대한 용어가 포함됩니다.
- 언어에 세 개의 용어가 포함 된 경우 빨간색 용어가 포함됩니다.
- 언어에 네 개의 용어가 포함 된 경우 녹색 또는 노란색 (둘다는 아님)에 대한 용어가 포함됩니다.
- 언어에 5 개의 용어가 포함 된 경우 녹색과 노란색에 대한 용어가 포함됩니다.
- 언어에 6 개의 용어가 포함 된 경우 파란색에 대한 용어가 포함됩니다.
- 언어에 7 개의 용어가 포함 된 경우 갈색에 대한 용어가 포함됩니다.
- 언어에 8 개 이상의 용어가 포함 된 경우 자주색, 분홍색, 주황색 또는 회색에 대한 용어가 포함됩니다.
이것이 바로 Beowulf 이야기가 검은 색, 흰색 및 빨간색 만 포함하는 이유 일 수 있습니다 . 성서에 파란색이없는 이유도 있습니다 . 호머의 오디세이 에는 거의 200 배의 검은 색과 약 100 배의 흰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빨간색은 15 번, 노란색과 녹색은 10 번만 나타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 )
언어의 차이점도 흥미 롭습니다. 영어와 중국어에 사용되는 고유 한 색상 단어가 풍부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언어를 자세히 살펴보면 각각이 고유 한 방식으로 색상을 사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정보 )
일반적으로 말해서, 인간 언어로 된 색상의 이름, 사용 및 그룹화는 매혹적입니다. 이제 쇼로 돌아갑니다.
8 비트 (256) 색상
기술이 발전했으며 아래에 표시된 것처럼 256 개의 사전 선택된 색상 표가 제공됩니다.
위의 것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이 분홍색 텍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033[38;5;206m #That is, \033[38;5;<FG COLOR>m
그리고 이른 아침 파란색 배경을 사용하여
\033[48;5;57m #That is, \033[48;5;<BG COLOR>m
물론 다음을 결합 할 수 있습니다.
\033[38;5;206;48;5;57m
8 비트 색상은 다음과 같이 배열됩니다.
0x00-0x07: standard colors (same as the 4-bit colours)
0x08-0x0F: high intensity colors
0x10-0xE7: 6 × 6 × 6 cube (216 colors): 16 + 36 × r + 6 × g + b (0 ≤ r, g, b ≤ 5)
0xE8-0xFF: grayscale from black to white in 24 steps
모든 색
이제 우리는 미래에 살고 있으며 다음을 사용하여 전체 RGB 스펙트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033[38;2;<r>;<g>;<b>m #Select RGB foreground color
\033[48;2;<r>;<g>;<b>m #Select RGB background color
따라서 갈색 배경에 분홍빛이 도는 텍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033[38;2;255;82;197;48;2;155;106;0mHello
“트루 컬러”터미널에 대한 지원이 여기 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
위의 대부분은 Wikipedia 페이지 ” ANSI escape code ” 에서 가져온 것 입니다.
자신을 생각 나게하는 편리한 스크립트
나는 종종 어떤 색이 무엇인지 기억하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편리한 스크립트가 있습니다 ~/bin/ansi_colours
:
#!/usr/bin/python
print "\\033[XXm"
for i in range(30,37+1):
print "\033[%dm%d\t\t\033[%dm%d" % (i,i,i+60,i+60);
print "\033[39m\\033[39m - Reset colour"
print "\\033[2K - Clear Line"
print "\\033[<L>;<C>H OR \\033[<L>;<C>f puts the cursor at line L and column C."
print "\\033[<N>A Move the cursor up N lines"
print "\\033[<N>B Move the cursor down N lines"
print "\\033[<N>C Move the cursor forward N columns"
print "\\033[<N>D Move the cursor backward N columns"
print "\\033[2J Clear the screen, move to (0,0)"
print "\\033[K Erase to end of line"
print "\\033[s Save cursor position"
print "\\033[u Restore cursor position"
print " "
print "\\033[4m Underline on"
print "\\033[24m Underline off"
print "\\033[1m Bold on"
print "\\033[21m Bold off"
이것은 인쇄
답변
어때요 :
ECMA-48-코드화 된 문자 세트를위한 제어 기능, 5 판 (1991 년 6 월) -xterm에서도 지원되는 색상 제어 코드를 정의하는 표준.
SGR 38과 48은 원래 ECMA-48에 의해 예약되었지만 몇 년 후 공동 ITU, IEC 및 ISO 표준으로 여러 부분으로 나뉘어 있으며 (다른 많은 것들 중에서도) SGR을 문서화합니다. 직접 색상 및 색인 색상에 대한 38/48 제어 시퀀스 :
- 정보 기술 — ODA (Open Document Architecture) 및 교환 형식 : 문서 구조 . T.412. 국제 통신 연합.
- 정보 기술 — ODA (Open Document Architecture) 및 교환 형식 : 문자 컨텐츠 아키텍처 . T.416. 국제 통신 연합.
- 정보 기술 — ODA (Open Document Architecture) 및 교환 형식 : 문자 컨텐츠 아키텍처 . ISO / IEC 8613-6 : 1994. 국제 표준화기구.
답변
관련 정보와 함께 더 흥미로운 것들이 있습니다.
답변
그것은 절대적으로 터미널과 관련이 있습니다. VTE는 당신이 사용하는 경우, 점멸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gnome-terminal
, tilda
, guake
, terminator
, xfce4-terminal
등 VTE에 따라에, 당신은 깜박임이없는 것입니다.
VTE에서 깜박임을 사용하거나 사용하려면을 사용해야 xterm
합니다.
infocmp 명령을 터미널 이름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infocmp vt100
#infocmp xterm
#infocmp vte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infocmp vte
# Reconstructed via infocmp from file: /usr/share/terminfo/v/vte
vte|VTE aka GNOME Terminal,
am, bce, mir, msgr, xenl,
colors#8, cols#80, it#8, lines#24, ncv#16, pairs#64,
acsc=``aaffggiijjkkllmmnnooppqqrrssttuuvvwwxxyyzz{{||}}~~,
bel=^G, bold=\E[1m, civis=\E[?25l, clear=\E[H\E[2J,
cnorm=\E[?25h, cr=^M, csr=\E[%i%p1%d;%p2%dr,
cub=\E[%p1%dD, cub1=^H, cud=\E[%p1%dB, cud1=^J,
cuf=\E[%p1%dC, cuf1=\E[C, cup=\E[%i%p1%d;%p2%dH,
cuu=\E[%p1%dA, cuu1=\E[A, dch=\E[%p1%dP, dch1=\E[P,
dim=\E[2m, dl=\E[%p1%dM, dl1=\E[M, ech=\E[%p1%dX, ed=\E[J,
el=\E[K, enacs=\E)0, home=\E[H, hpa=\E[%i%p1%dG, ht=^I,
hts=\EH, il=\E[%p1%dL, il1=\E[L, ind=^J, invis=\E[8m,
is2=\E[m\E[?7h\E[4l\E>\E7\E[r\E[?1;3;4;6l\E8,
kDC=\E[3;2~, kEND=\E[1;2F, kHOM=\E[1;2H, kIC=\E[2;2~,
kLFT=\E[1;2D, kNXT=\E[6;2~, kPRV=\E[5;2~, kRIT=\E[1;2C,
kb2=\E[E, kbs=\177, kcbt=\E[Z, kcub1=\EOD, kcud1=\EOB,
kcuf1=\EOC, kcuu1=\EOA, kdch1=\E[3~, kend=\EOF, kf1=\EOP,
kf10=\E[21~, kf11=\E[23~, kf12=\E[24~, kf13=\E[1;2P,
kf14=\E[1;2Q, kf15=\E[1;2R, kf16=\E[1;2S, kf17=\E[15;2~,
kf18=\E[17;2~, kf19=\E[18;2~, kf2=\EOQ, kf20=\E[19;2~,
kf21=\E[20;2~, kf22=\E[21;2~, kf23=\E[23;2~,
kf24=\E[24;2~, kf25=\E[1;5P, kf26=\E[1;5Q, kf27=\E[1;5R,
kf28=\E[1;5S, kf29=\E[15;5~, kf3=\EOR, kf30=\E[17;5~,
kf31=\E[18;5~, kf32=\E[19;5~, kf33=\E[20;5~,
kf34=\E[21;5~, kf35=\E[23;5~, kf36=\E[24;5~,
kf37=\E[1;6P, kf38=\E[1;6Q, kf39=\E[1;6R, kf4=\EOS,
kf40=\E[1;6S, kf41=\E[15;6~, kf42=\E[17;6~,
kf43=\E[18;6~, kf44=\E[19;6~, kf45=\E[20;6~,
kf46=\E[21;6~, kf47=\E[23;6~, kf48=\E[24;6~,
kf49=\E[1;3P, kf5=\E[15~, kf50=\E[1;3Q, kf51=\E[1;3R,
kf52=\E[1;3S, kf53=\E[15;3~, kf54=\E[17;3~,
kf55=\E[18;3~, kf56=\E[19;3~, kf57=\E[20;3~,
kf58=\E[21;3~, kf59=\E[23;3~, kf6=\E[17~, kf60=\E[24;3~,
kf61=\E[1;4P, kf62=\E[1;4Q, kf63=\E[1;4R, kf7=\E[18~,
kf8=\E[19~, kf9=\E[20~, kfnd=\E[1~, khome=\EOH,
kich1=\E[2~, kind=\E[1;2B, kmous=\E[M, knp=\E[6~,
kpp=\E[5~, kri=\E[1;2A, kslt=\E[4~, meml=\El, memu=\Em,
op=\E[39;49m, rc=\E8, rev=\E[7m, ri=\EM, ritm=\E[23m,
rmacs=^O, rmam=\E[?7l, rmcup=\E[2J\E[?47l\E8, rmir=\E[4l,
rmkx=\E[?1l\E>, rmso=\E[m, rmul=\E[m, rs1=\Ec,
rs2=\E7\E[r\E8\E[m\E[?7h\E[!p\E[?1;3;4;6l\E[4l\E>\E[?1000l\E[?25h,
sc=\E7, setab=\E[4%p1%dm, setaf=\E[3%p1%dm,
sgr=\E[0%?%p6%t;1%;%?%p2%t;4%;%?%p5%t;2%;%?%p7%t;8%;%?%p1%p3%|%t;7%;m%?%p9%t\016%e\017%;,
sgr0=\E[0m\017, sitm=\E[3m, smacs=^N, smam=\E[?7h,
smcup=\E7\E[?47h, smir=\E[4h, smkx=\E[?1h\E=, smso=\E[7m,
smul=\E[4m, tbc=\E[3g, u6=\E[%i%d;%dR, u7=\E[6n,
u8=\E[?%[;0123456789]c, u9=\E[c, vpa=\E[%i%p1%dd,
답변
언급 된 언어 이외의 적절한 결과를 얻지 못하는 사용자의 경우 C #을 사용하여 콘솔 (터미널) 창에 텍스트를 인쇄하는 경우 “\ 033” 을 “\ x1b “로 바꾸어야 합니다. Visual Basic에서는 Chrw (27)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