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ldren] 유치원에서의 경력 : 20 분 안에 프로그래밍을 시연하는 방법? [닫은]

원래 질문

나는 장로 딸의 유치원 그룹에 초대되어 직업에 관한 아이들의 질문에 대답하고 대답했습니다. 이 그룹에는 4-6 세의 26 명의 어린이가 있으며 프로그래밍과 IT 자체와 관련하여 상당히 무서워하지만 새로운 트릭을 배울 수있는 대담한 3 명의 교사가 있습니다. 나는 프로젝터 또는 아무것도없이 약 20-30 분이 걸릴 것입니다. 그들은 오래된 컴퓨터를 가지고 있지만 외관상으로는 486 일 수 있으며 작동하는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업데이트 : 작동하지 않음).

내 연구는 많은 훌륭한 팁과 함께 우수한 이전 스레드를 찾았습니다.

내 상황은 위와 각각 다릅니다. 후자는 나이가 많은 아이들과 관련이 있고 첫 번째는 하나의 아이 (또는 노인)와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20 명의 그룹은 완전히 다른 도전입니다.

아이들과 교사들에게 프로그래밍에 대해 재미있는 방식으로 어떻게 가르 칠 수 있습니까?


답변 기반 계획

모든 놀라운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 단일 답변을 받아들이는 것이 타당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대다수의 SOers가 분명히하는 것처럼 Jim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다른 많은 답변에는 유용한 힌트와 아이디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부는 분명히 학교에서 미래의 커리어 데이에 사용할 것입니다 …).

나는 거친 계획을 세웠다.

  1. 이 답변 과 같이 프로그래밍이 무엇인지 간단히 설명하십시오 .
  2. 컴퓨터가 어디에나 있다고 말하고 아이들과 함께 예제를 수집하십시오 (아래 몇 가지 답변에서 제안 된 바와 같이).
  3. 수행 샌드위치와 짐의 프리젠 테이션을 .
  4. 시간이 허락한다면, 더 발전 시키십시오 :
    • 컴퓨터의 강점은 그들이 한때 배운 것을 정확하게 기억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샌드위치를 ​​준비하고 첫 번째 시도의 모든 잘못을 반복함으로써 그것을 보여줍니다)
    • 프로세스의 버그를 해결하기 위해 두 번째 라운드를
    • 루프의 개념을 설명하십시오 : n단일 명령으로 컴퓨터가 샌드위치를 준비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나의 계획이다-나는 그것이 매우 다르게 나올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래서 나는 상황에 따라 즉흥적으로 할 것이다. 프레젠테이션은 약 2 주 후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게시물을 업데이트하고 실제로 진행된 방식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결과

마지막으로 프레젠테이션의 날이 오늘 도착했습니다 … 간단히 말하면 모든 것이 잘되었고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

이 그룹은 이번에는 상당히 불안하고 활력이 넘치므로 대화가 때때로 혼란스러워졌습니다. 나는 그것을 짧게 잘라서 Big Sandwich Maker Show에 가야했습니다. Jim이 설명한 것처럼 아이들은 그것을 좋아 했습니다.

그래도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있었습니다. 첫 번째 빵 조각이 준비된 후 모두 가 먹고 싶어했습니다! 그래서 잠시 동안-대화를 계속하고 프로그래밍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하려고 노력했습니다-우리는 유치원 교사들과 일종의 응급 서비스 라인을 설치하여 엄청난 양의 마멀레이드 빵을 생산하고 배고픈 군중을 먹여야했습니다 (이것은 절반이었습니다) 아침 식사 후 한 시간, 기록 :-). 그런 다음 우리는 빵이 부족하여 프레젠테이션의 끝을 분명히 의미했습니다. 혼란을 정리 한 후 가장 큰 웃음이 터지면서 아이들은 가난한 컴퓨터가 마멀레이드를 밟아 양말을 망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교사들도 매우 긍정적 인 인상을 받았습니다. 피드백으로 판단 할 때, 지금까지이 그룹에서 가장 재미 있고 재미있는 경력이었습니다. 훌륭한 아이디어에 대해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다음에 개선 될 수있는 것 :

  • 내가 “컴퓨터가 똑똑하다고 생각하니?”라고 물었을 때, 놀랍게도 대부분은 “아니오”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런 다음 컴퓨터가 똑똑하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그 이유를 물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컴퓨터가 바보라고 생각하는 사람과 그 이유를 묻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잠재적으로 흥미로운 답변을 놓친 것 같습니다.
  • 아이들이 식탁을 돌아 다니도록 초대하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게되었지만 때로는 너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도있었습니다. 빵 조각이 테이블에서 사라지기 시작했으며 일부 청중은 버터와 마멀레이드에 손가락을 담그는 것처럼 컴퓨터를 모방했습니다 .-)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굶주린 군중을 통제하기 위해서는 아이들에게 “빵을 다 먹을 수는 있지만 시연이 끝난 후에야 !”

그러나 전반적으로 결과에 매우 만족합니다. 그리고 나는 아이들이 핵심 메시지를 받았다고 확신합니다 . 프로그래머로서 엉망을 피하지 않으면 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멀레이드 🙂



답변

나는 전에 이것을 한 적이있다.

나는 많은 종이 타월을 테이블 위에 놓고, 한 덩어리의 빵, 작은 버터 통, 작은 젤리 항아리, 그리고 플라스틱 버터 나이프를 꺼냈다.

나는 아이들에게 “컴퓨터가 얼마나 똑똑하다고 생각합니까?” 그들 대부분은 손을 들었습니다. 나는 컴퓨터 정말 바보입니다 “라고 말했다. 사람들은 스마트 있습니다. 당신은 컴퓨터 말해야 . 그것은 어떻게 해야할지하지 않습니다 아무것도 . 내가 무슨 뜻인지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나는 척하는거야 ‘ 컴퓨터처럼 멍청한 데 샌드위치 만드는 법을 알려줘. “

그리고 첫 아이가 “빵 봉지를여십시오!” 나는 가방을 찢어 놓고 빵이 탁자 위에 무작위로 떨어지게했습니다. 그것은 많은 웃음을 가지고있다. 나는 짧고 구체적인 명령을 내리는 것을 배우기 전까지 아이들을 문자 그대로 계속해서 말했고, 결국 버터와 젤리 샌드위치로 끝났습니다. 많은 웃음이 있었지만 프로그래머가 생계를 위해하는 일을 적어도 조금 이해하게되었습니다.

(나도 “프로그래밍 입문”수업에서 성인들과 함께이 시연을했으며, 그들과 마찬가지로 잘 작동합니다.)


답변

운동학 버전의 로고를 사용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두 아이가 나란히 있다고 가정 해보십시오. 앞으로 앞으로, 뒤로, 90도 왼쪽으로, 90도 오른쪽으로 만 명령을 사용하여 장소를 전환하는 방법을 알아낼 수 있습니까? 나는 미로를 통과하는 것과 같은 다른 게임이 있다고 확신합니다.

계속 움직일 수 있다면주의를 기울여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관심을 불러 일으킬 것입니다. 그들은 나중에 그 일이 앉아 있는지 알아낼 것입니다. 😉


답변

컴퓨터에 아무 것도 보여 주려고하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을 보는 것은 성인에게는 지루합니다. 5 살짜리 아이들에게는 무정부 상태를위한 레시피입니다.

대신 대화식으로 만드십시오. “Simon Says”의 일부 형식이지만 프로그래머가 되십시오 .


답변

나는 이것을 시도한 적이 없지만 재미있을 수 있습니다.

각 어린이의 일부 속성을 입력 데이터로 사용하여 알고리즘을 실제로 보여줍니다 .

예를 들어, 그들이 나란히 선을 만들도록하십시오 (처음에는 순서대로). 이것은 반원에서 더 잘 작동 할 수 있으므로 서로 운동을하는 것을 볼 수 있지만 어딘가에서 줄이 끊어 져야합니다. 그런 다음 줄의 한쪽 끝에서 시작하여 “왼쪽 반 친구가 당신보다 키가 크면 장소를 바꾸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그대로 두십시오.” 당신이 라인을 통과하고 아무도 장소를 전환하지 않으면 게임이 끝납니다. 그들이 결과를 관찰하도록하십시오. (힌트 : 버블 정렬!)


답변

아이들을 프로그래밍으로 바꾸려면 Rolls Royce의 유치원까지 운전하고 멋진 다른 사람과 동행하십시오.

빌 게이츠가 아니라면 하루 4 시간 동안 지루한 회의에 앉아 2 시간 동안 TPS 보고서 표지를 인쇄하고 앞선 우둔한 프로그래머가 작성한 어리석은 내용을 응시한다고 설명하면됩니다. 다른 6 시간. (마지막 프로그램을 유지하고 있고 당신이 앞선 우둔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로부터 전화를 받는다는 것을 언급 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니, 난 쓴 게 아니라 왜 물어?

진지하게, (나는 무의식적으로 3 개의 스레드 중 하나에서 표절하고 있음을 확신합니다), “Y를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지시를주십시오”. 명확한. 아이들이 알라딘을 본다고 가정하면 실제로 지니를 좋은 예로들 수 있습니다.

; ^)


답변

방에 들어가서 자리를 비우는 등 간단한 일을 할 수 있도록 짧은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문자 그대로 실행하여 “버그”를 설명합니다. 당신이 일을 잘못 할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자신을 다치게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재미있을 것이고 알고리즘이 무엇인지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를 얻을 것입니다.


답변

20 분 안에 다음과 같은 데모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쩌면 어린이들에게 더 적합 할 수도 있습니다. 나는 유치원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정말로 모른다. 나는 개인적으로 프로그래밍을 설명하려고하지 말고 대신 프로그래머로서 우리가 해결해야 할 문제에 대해 설명한다. 예를 들어, 자녀가 충분하면 대화식으로 인터넷을 시연 할 수 있습니다.

1 부 : 작동 방식

먼저 인터넷을 사용하는 방법을 소품과 함께 설명하십시오. 케이블 (시각 효과)로 연결된 랩톱을 가정용 라우터에 가져옵니다. 컴퓨터 프로그래머가 랩톱의 프로그램, 라우터의 프로그램 및 휴대폰과 같이 인터넷에 연결된 다른 장치의 응용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모든 종류의 장치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십시오.

전 세계의 모든 컴퓨터에서 모든 컴퓨터로 케이블을 연결할 수 없기 때문에 컴퓨터가 서로 직접 연결되지 않는 방법을 설명하십시오. 집안에 10 억 개의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대신 컴퓨터가 라우터에 연결됩니다. 라우터는 마지막으로 다른 컴퓨터에 도착할 때까지 다른 라우터에 데이터 패킷 (예 : 전자 메일, 사진 또는 비디오)을 제공합니다.

컴퓨터가 다른 컴퓨터와 대화하는 규칙을 설명하십시오.

  1. 컴퓨터는 라우터에게만 패킷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2. 라우터는 연결된 컴퓨터 또는 가장 가까운 라우터에 패킷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이 설명은 매우 짧아야하지만 규칙을 강조하십시오. 패킷을 전자 우편이나 그림과 동일시해야합니다.

파트 II : 대화식 시간

그런 다음 3 명의 어린이가 라우터가되도록 자원 봉사하십시오. 다른 사람은 모두 컴퓨터이며 골고루 나눕니다. 보유 할 수있는 컬러 카드를 보유하는 것이 도움이됩니다. 진한 파란색 카드를 소지 한 사람은 연한 파란색 카드를 소지 한 모든 사람과 대화 할 수있는 라우터입니다. 파란색, 빨간색 및 노란색 카드를 제공한다고 가정 해 봅시다.

“라우터”를 선, 파랑, 빨강, 노랑으로 배열하십시오. 그런 다음 파란색 라우터는 빨간색 라우터에 패킷을 제공하여 노란색 라우터에 제공해야합니다. 다른 아이들을 라우터 주변에 그룹화하십시오.

각 어린이를위한 “패킷”을 준비하십시오. 사진, 문자, 틱택 토 출력물을 섞어 게임을 상징합니다. 단일 빨간색 컴퓨터가 노란색 컴퓨터로 보내도록 시작하십시오.

“애쉴리, 사진을 보내려는 노란색 컴퓨터를 고르세요. 사진을 브라이언에게 보내려면 라우터에게 켈리에게 주어야합니다. 켈리에게 사진을 가져와야 할 사람을 말해주세요. 켈리, 당신은 파란색이고, 브라이언에게 사진을 줄 수 없어요 티미에게 사진을 주어야합니다 누가 티미에게 사진을 찍어야하는지 말해줘 티미는 빨갛고 브라이언에게 줄 수 없어요 르네에게 보여줘야합니다 브라이언은 컴퓨터가 노란색이고 라우터는 노란색이므로 그림을 줄 수 있습니다. “

그런 다음 모든 사람이 한 사람이 자신의 “패킷”을 보내도록하고, 즉흥 네트워크가 작동하는 것을 보도록하십시오.

III 부 : 컴퓨터 프로그래밍과 관련

결론적으로, 라우터가 라우터가되기 쉬운 지 아니면 한 번에 사진을 제공하려는 사람들이 많았 기 때문에 어려운지 물어보십시오. 문제가 발생한 부분을 지적하고 우리가 해결하는 실제 문제와 연결하십시오.

“모두가 패킷을 보내야했기 때문에 Timmy에 패킷이 과부하되어 있음을 알 수있었습니다. 컴퓨터 프로그래머로서 우리는 매일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해야합니다. 우리가 해결할 수있는 한 가지 방법은 Timmy 4 무기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다른 라우터를 사용하여 Timmy에 전달할 패킷이 너무 많으면 다른 라우터에 제공 할 수 있습니다. ” 또는 “사진을 더 빨리 전달하기를 원할 수 있으므로 다른 패킷을 전달하기 전에 라우터에게 먼저 사진을 전달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