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F를 사용하여 구성된 뷰의 경우 응용 프로그램이 사용 중이거나 응답이 없을 때 마우스 커서를 모래 시계로 변경하고 싶습니다.
한 가지 해결책은
this.Cursor = Cursors.Wait;
UI가 응답하지 않게 만들 수있는 모든 위치에 그러나 분명히 이것이 최선의 해결책은 아닙니다. 이것을 달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스타일이나 리소스를 사용하여이를 달성 할 수 있습니까?
감사,
답변
앱이 오래 걸릴 때 커서를 변경하는 일회용 클래스를 만들었습니다. 다음과 같습니다.
public class WaitCursor : IDisposable
{
private Cursor _previousCursor;
public WaitCursor()
{
_previousCursor = Mouse.OverrideCursor;
Mouse.OverrideCursor = Cursors.Wait;
}
#region IDisposable Members
public void Dispose()
{
Mouse.OverrideCursor = _previousCursor;
}
#endregion
}
그리고 우리는 이것을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
using(new WaitCursor())
{
// very long task
}
최고의 디자인은 아니지만 트릭을 수행합니다 =)
답변
나는 여기에 더 나은 것을 만들기 위해 여기에 대한 답변을 사용했습니다. 문제는 Carlo의 답변에서 사용 블록이 완료되면 UI가 실제로 여전히 데이터 바인딩 중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블록에서 수행 된 작업의 결과로 지연로드 된 데이터 또는 이벤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UI가 실제로 준비 될 때까지 waitcursor가 사라지고 몇 초가 걸렸습니다. waitcursor를 설정하는 도우미 메서드를 만들고 UI가 준비되면 커서를 자동으로 다시 설정하는 타이머를 설정하여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 디자인이 모든 경우에 작동 할 것이라고 확신 할 수는 없지만 저에게 효과적이었습니다.
/// <summary>
/// Contains helper methods for UI, so far just one for showing a waitcursor
/// </summary>
public static class UiServices
{
/// <summary>
/// A value indicating whether the UI is currently busy
/// </summary>
private static bool IsBusy;
/// <summary>
/// Sets the busystate as busy.
/// </summary>
public static void SetBusyState()
{
SetBusyState(true);
}
/// <summary>
/// Sets the busystate to busy or not busy.
/// </summary>
/// <param name="busy">if set to <c>true</c> the application is now busy.</param>
private static void SetBusyState(bool busy)
{
if (busy != IsBusy)
{
IsBusy = busy;
Mouse.OverrideCursor = busy ? Cursors.Wait : null;
if (IsBusy)
{
new DispatcherTimer(TimeSpan.FromSeconds(0), DispatcherPriority.ApplicationIdle, dispatcherTimer_Tick, Application.Current.Dispatcher);
}
}
}
/// <summary>
/// Handles the Tick event of the dispatcherTimer control.
/// </summary>
/// <param name="sender">The source of the event.</param>
/// <param name="e">The <see cref="System.EventArgs"/> instance containing the event data.</param>
private static void dispatcherTimer_T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var dispatcherTimer = sender as DispatcherTimer;
if (dispatcherTimer != null)
{
SetBusyState(false);
dispatcherTimer.Stop();
}
}
}
답변
나는 단순히하고있다
Mouse.OverrideCursor = Cursors.Wait;
try {
// Long lasting stuff ...
} finally {
Mouse.OverrideCursor = null;
}
Mouse.OverrideCursor Property 의 문서에 따르면
재정의 커서를 지우려면 OverrideCursor를 null로 설정합니다.
try-finally 문은 예외가 발생하거나 try-part가 return
또는 break
(루프 내에있는 경우) 가 남아있는 경우에도 기본 커서가 어떤 경우에도 복원되도록합니다 .
답변
최고의 UI를 적절하게 다른 스레드 / 작업에 모든 작업을 오프로드, 이제까지 비 응답하지 못하도록 방법은 없습니다하는 것입니다.
그 외에는 일종의 catch-22에 있습니다 .UI가 응답하지 않음을 감지하는 방법을 추가했다면 커서를 변경해야하는 좋은 방법이 없습니다. 짝수 스레드)가 응답하지 않습니다 … 전체 창에 대한 커서를 변경하기 위해 표준 win32 코드로 핀 보킹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질문에서 알 수 있듯이 선제 적으로 수행해야합니다.
답변
나는 개인적으로 모래 시계에서 화살표로 마우스 포인터가 여러 번 전환되는 것을 보지 않는 것을 선호합니다. 시간이 걸리고 각각 마우스 포인터를 제어하는 임베디드 함수를 호출하는 동안 이러한 동작을 방지하기 위해 LifeTrackerStack이라고하는 스택 (카운터)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스택이 비었을 때 (0으로 카운터) 모래 시계를 화살표로 되돌 렸습니다.
MVVM도 사용합니다. 또한 스레드 안전 코드를 선호합니다.
내 모델의 루트 클래스에서 내 LifeTrackerStack을 선언하여 자식 모델 클래스에 채우거나 자식 모델 클래스에서 액세스 할 수있는 경우 자식 모델 클래스에서 직접 사용합니다.
내 라이프 트래커에는 두 가지 상태 / 동작이 있습니다.
- Alive (카운터> 0) => Model.IsBusy를 true로 설정합니다.
- 완료 (카운터 == 0) => Model.IsBusy를 false로 설정합니다.
그런 다음 내 관점에서 수동으로 Model.IsBusy에 바인딩하고 다음을 수행합니다.
void ModelPropertyChanged(object sender, System.ComponentModel.PropertyChangedEventArgs e)
{
if (e.PropertyName == "IsBusy")
{
if (this._modelViewAnalysis.IsBusy)
{
if (Application.Current.Dispatcher.CheckAccess())
{
this.Cursor = Cursors.Wait;
}
else
{
Application.Current.Dispatcher.Invoke(new Action(() => this.Cursor = Cursors.Wait));
}
}
else
{
Application.Current.Dispatcher.Invoke(new Action(() => this.Cursor = null));
}
}
이것은 내 클래스 LifeTrackerStack입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Diagnostics;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
namespace HQ.Util.General
{
/// <summary>
/// Usage is to have only one event for a recursive call on many objects
/// </summary>
public class LifeTrackerStack
{
// ******************************************************************
protected readonly Action _stackCreationAction;
protected readonly Action _stackDisposeAction;
private int _refCount = 0;
private object _objLock = new object();
// ******************************************************************
public LifeTrackerStack(Action stackCreationAction = null, Action stackDisposeAction = null)
{
_stackCreationAction = stackCreationAction;
_stackDisposeAction = stackDisposeAction;
}
// ******************************************************************
/// <summary>
/// Return a new LifeTracker to be used in a 'using' block in order to ensure reliability
/// </summary>
/// <returns></returns>
public LifeTracker GetNewLifeTracker()
{
LifeTracker lifeTracker = new LifeTracker(AddRef, RemoveRef);
return lifeTracker;
}
// ******************************************************************
public int Count
{
get { return _refCount; }
}
// ******************************************************************
public void Reset()
{
lock (_objLock)
{
_refCount = 0;
if (_stackDisposeAction != null)
{
_stackDisposeAction();
}
}
}
// ******************************************************************
private void AddRef()
{
lock (_objLock)
{
if (_refCount == 0)
{
if (_stackCreationAction != null)
{
_stackCreationAction();
}
}
_refCount++;
}
}
// ******************************************************************
private void RemoveRef()
{
bool shouldDispose = false;
lock (_objLock)
{
if (_refCount > 0)
{
_refCount--;
}
if (_refCount == 0)
{
if (_stackDisposeAction != null)
{
_stackDisposeAction();
}
}
}
}
// ******************************************************************
}
}
using System;
namespace HQ.Util.General
{
public delegate void ActionDelegate();
public class LifeTracker : IDisposable
{
private readonly ActionDelegate _actionDispose;
public LifeTracker(ActionDelegate actionCreation, ActionDelegate actionDispose)
{
_actionDispose = actionDispose;
if (actionCreation != null)
actionCreation();
}
private bool _disposed = false;
public void Dispose()
{
Dispose(true);
// This object will be cleaned up by the Dispose method.
// Therefore, you should call GC.SupressFinalize to
// take this object off the finalization queue
// and prevent finalization code for this object
// from executing a second time.
GC.SuppressFinalize(this);
}
protected virtual void Dispose(bool disposing)
{
// Check to see if Dispose has already been called.
if (!this._disposed)
{
// If disposing equals true, dispose all managed
// and unmanaged resources.
if (disposing)
{
_actionDispose();
}
// Note disposing has been done.
_disposed = true;
}
}
}
}
그리고 그것의 사용법 :
_busyStackLifeTracker = new LifeTrackerStack
(
() =>
{
this.IsBusy = true;
},
() =>
{
this.IsBusy = false;
}
);
긴 조깅이있는 곳에서는 다음을 수행합니다.
using (this.BusyStackLifeTracker.GetNewLifeTracker())
{
// long job
}
그것은 나를 위해 작동합니다.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에릭
답변
Wait Cursor를 조작하면 STA 스레드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여기서주의하십시오. 이 작업을 사용하는 경우 자체 스레드 내에서 수행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여기에 Run inside an STA 예제를 게시했습니다. 이를 사용하여 생성 된 파일이 시작되는 동안 WaitCursor를 표시하고 AFAICT를 폭발시키지 않습니다.
답변
커서를 변경해도 장기 실행 작업이 완료된 후 응용 프로그램이 마우스 및 키보드 이벤트에 응답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사용자의 오해를 방지하기 위해 응용 프로그램 메시지 대기열에서 모든 키보드 및 마우스 메시지를 제거하는 아래 클래스를 사용합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Data;
using System.Diagnostics;
using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using System.Windows.Input;
public class WpfHourGlass : IDisposable
{
[StructLayout(LayoutKind.Sequential)]
private struct POINTAPI
{
public int x;
public int y;
}
[StructLayout(LayoutKind.Sequential)]
private struct MSG
{
public int hwnd;
public int message;
public int wParam;
public int lParam;
public int time;
public POINTAPI pt;
}
private const short PM_REMOVE = 0x1;
private const short WM_MOUSELAST = 0x209;
private const short WM_MOUSEFIRST = 0x200;
private const short WM_KEYFIRST = 0x100;
private const short WM_KEYLAST = 0x108;
[DllImport("user32", EntryPoint = "PeekMessageA", CharSet = CharSet.Ansi, SetLastError = true, ExactSpelling = true)]
private static extern int PeekMessage([MarshalAs(UnmanagedType.Struct)]
ref MSG lpMsg, int hwnd, int wMsgFilterMin, int wMsgFilterMax, int wRemoveMsg);
public WpfHourGlass()
{
Mouse.OverrideCursor = Cursors.Wait;
bActivated = true;
}
public void Show(bool Action = true)
{
if (Action)
{
Mouse.OverrideCursor = Cursors.Wait;
}
else
{
Mouse.OverrideCursor = Cursors.Arrow;
}
bActivated = Action;
}
#region "IDisposable Support"
// To detect redundant calls
private bool disposedValue;
private bool bActivated;
// IDisposable
protected virtual void Dispose(bool disposing)
{
if (!this.disposedValue)
{
if (disposing)
{
//remove todas as mensagens de mouse
//e teclado que tenham sido produzidas
//durante o processamento e estejam
//enfileiradas
if (bActivated)
{
MSG pMSG = new MSG();
while (Convert.ToBoolean(PeekMessage(ref pMSG, 0, WM_KEYFIRST, WM_KEYLAST, PM_REMOVE)))
{
}
while (Convert.ToBoolean(PeekMessage(ref pMSG, 0, WM_MOUSEFIRST, WM_MOUSELAST, PM_REMOVE)))
{
}
Mouse.OverrideCursor = Cursors.Arrow;
}
}
// TODO: free unmanaged resources (unmanaged objects) and override Finalize() below.
// TODO: set large fields to null.
}
this.disposedValue = true;
}
public void Dispose()
{
// Do not change this code. Put cleanup code in Dispose(ByVal disposing As Boolean) above.
Dispose(true);
GC.SuppressFinalize(this);
}
#endregi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