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컴퓨터의 수신기에 데이터를 보내는 데 사용하는 TcpClient가 있습니다. 원격 컴퓨터는 때때로 켜져 있고 때로는 꺼집니다. 이로 인해 TcpClient가 자주 연결되지 않습니다. TcpClient가 1 초 후에 시간 초과되기를 원하므로 원격 컴퓨터에 연결할 수 없을 때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습니다. 현재 TcpClient에이 코드를 사용합니다.
try
{
TcpClient client = new TcpClient("remotehost", this.Port);
client.SendTimeout = 1000;
Byte[] data = System.Text.Encoding.Unicode.GetBytes(this.Message);
NetworkStream stream = client.GetStream();
stream.Write(data, 0, data.Length);
data = new Byte[512];
Int32 bytes = stream.Read(data, 0, data.Length);
this.Response = System.Text.Encoding.Unicode.GetString(data, 0, bytes);
stream.Close();
client.Close();
FireSentEvent(); //Notifies of success
}
catch (Exception ex)
{
FireFailedEvent(ex); //Notifies of failure
}
이것은 작업을 처리하기에 충분합니다. 가능한 경우 전송하고 원격 컴퓨터에 연결할 수없는 경우 예외를 포착합니다. 그러나 연결할 수없는 경우 예외가 발생하는 데 10 ~ 15 초가 걸립니다. 약 1 초 후에 타임 아웃해야합니까? 타임 아웃 시간은 어떻게 변경합니까?
답변
생성자가 수행하는 작업 인 동기 연결을 시도하는 대신 비동기 BeginConnect
메서드 를 사용해야합니다 TcpClient
. 이 같은:
var client = new TcpClient();
var result = client.BeginConnect("remotehost", this.Port, null, null);
var success = result.AsyncWaitHandle.WaitOne(TimeSpan.FromSeconds(1));
if (!success)
{
throw new Exception("Failed to connect.");
}
// we have connected
client.EndConnect(result);
답변
.NET 4.5부터 TcpClient에는 다음 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멋진 ConnectAsync 메서드가 있으므로 이제 매우 쉽습니다.
var client = new TcpClient();
if (!client.ConnectAsync("remotehost", remotePort).Wait(1000))
{
// connection failure
}
답변
https://stackoverflow.com/a/25684549/3975786을 사용하는 또 다른 대안 :
var timeOut = TimeSpan.FromSeconds(5);
var cancellationCompletionSource = new TaskCompletionSource<bool>();
try
{
using (var cts = new CancellationTokenSource(timeOut))
{
using (var client = new TcpClient())
{
var task = client.ConnectAsync(hostUri, portNumber);
using (cts.Token.Register(() => cancellationCompletionSource.TrySetResult(true)))
{
if (task != await Task.WhenAny(task, cancellationCompletionSource.Task))
{
throw new OperationCanceledException(cts.Token);
}
}
...
}
}
}
catch(OperationCanceledException)
{
...
}
답변
위의 답변은 시간 초과 된 연결을 깔끔하게 처리하는 방법을 다루지 않습니다. TcpClient.EndConnect를 호출하고 성공하지만 시간 초과 후에 연결을 닫고 TcpClient를 삭제합니다.
과잉 일 수 있지만 이것은 나를 위해 작동합니다.
private class State
{
public TcpClient Client { get; set; }
public bool Success { get; set; }
}
public TcpClient Connect(string hostName, int port, int timeout)
{
var client = new TcpClient();
//when the connection completes before the timeout it will cause a race
//we want EndConnect to always treat the connection as successful if it wins
var state = new State { Client = client, Success = true };
IAsyncResult ar = client.BeginConnect(hostName, port, EndConnect, state);
state.Success = ar.AsyncWaitHandle.WaitOne(timeout, false);
if (!state.Success || !client.Connected)
throw new Exception("Failed to connect.");
return client;
}
void EndConnect(IAsyncResult ar)
{
var state = (State)ar.AsyncState;
TcpClient client = state.Client;
try
{
client.EndConnect(ar);
}
catch { }
if (client.Connected && state.Success)
return;
client.Close();
}
답변
주의해야 할 한 가지는 시간 초과가 만료되기 전에 BeginConnect 호출이 실패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로컬 연결을 시도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Jon 코드의 수정 된 버전입니다.
var client = new TcpClient();
var result = client.BeginConnect("remotehost", Port, null, null);
result.AsyncWaitHandle.WaitOne(TimeSpan.FromSeconds(1));
if (!client.Connected)
{
throw new Exception("Failed to connect.");
}
// we have connected
client.EndConnect(result);
답변
동기 읽기 / 쓰기를 위해 NetworkStream에서 ReadTimeout 또는 WriteTimeout 속성을 설정합니다. OP 코드 업데이트 :
try
{
TcpClient client = new TcpClient("remotehost", this.Port);
Byte[] data = System.Text.Encoding.Unicode.GetBytes(this.Message);
NetworkStream stream = client.GetStream();
stream.WriteTimeout = 1000; // <------- 1 second timeout
stream.ReadTimeout = 1000; // <------- 1 second timeout
stream.Write(data, 0, data.Length);
data = new Byte[512];
Int32 bytes = stream.Read(data, 0, data.Length);
this.Response = System.Text.Encoding.Unicode.GetString(data, 0, bytes);
stream.Close();
client.Close();
FireSentEvent(); //Notifies of success
}
catch (Exception ex)
{
// Throws IOException on stream read/write timeout
FireFailedEvent(ex); //Notifies of failure
}
답변
다음은 mcandal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코드 개선입니다 . client.ConnectAsync
작업 에서 생성 된 모든 예외에 대한 예외 포착 추가 (예 : 서버에 연결할 수없는 경우 SocketException)
var timeOut = TimeSpan.FromSeconds(5);
var cancellationCompletionSource = new TaskCompletionSource<bool>();
try
{
using (var cts = new CancellationTokenSource(timeOut))
{
using (var client = new TcpClient())
{
var task = client.ConnectAsync(hostUri, portNumber);
using (cts.Token.Register(() => cancellationCompletionSource.TrySetResult(true)))
{
if (task != await Task.WhenAny(task, cancellationCompletionSource.Task))
{
throw new OperationCanceledException(cts.Token);
}
// throw exception inside 'task' (if any)
if (task.Exception?.InnerException != null)
{
throw task.Exception.InnerException;
}
}
...
}
}
}
catch (OperationCanceledException operationCanceledEx)
{
// connection timeout
...
}
catch (SocketException socketEx)
{
...
}
catch (Exception ex)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