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 / C # 을 통해 CPU 코어 수를 찾는 방법이 있습니까?
PS 이것은 “멀티 스레딩을 사용해야합니까?”가 아닌 간단한 코드 질문입니다. 질문! 🙂
답변
얻을 수있는 프로세서와 관련된 여러 가지 정보가 있습니다.
- 물리적 프로세서 수
- 코어 수
- 논리 프로세서 수
이것들은 다를 수 있습니다. 2 개의 듀얼 코어 하이퍼 스레딩 가능 프로세서가있는 머신의 경우 2 개의 물리적 프로세서, 4 개의 코어 및 8 개의 논리 프로세서가 있습니다.
논리 프로세서의 수는 Environment 클래스를 통해 사용 가능 하지만 다른 정보는 WMI를 통해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일부 시스템 에서는이를 위해 일부 핫픽스 또는 서비스 팩 을 설치해야 할 수도 있음 ).
프로젝트에서 System.Management.dll에 참조를 추가해야합니다
. .NET Core에서이 패키지는 NuGet 패키지로 제공됩니다 (Windows 만 해당).
물리적 프로세서 :
foreach (var item in new System.Management.ManagementObjectSearcher("Select * from Win32_ComputerSystem").Get())
{
Console.WriteLine("Number Of Physical Processors: {0} ", item["NumberOfProcessors"]);
}
핵심 :
int coreCount = 0;
foreach (var item in new System.Management.ManagementObjectSearcher("Select * from Win32_Processor").Get())
{
coreCount += int.Parse(item["NumberOfCores"].ToString());
}
Console.WriteLine("Number Of Cores: {0}", coreCount);
논리 프로세서 :
Console.WriteLine("Number Of Logical Processors: {0}", Environment.ProcessorCount);
또는
foreach (var item in new System.Management.ManagementObjectSearcher("Select * from Win32_ComputerSystem").Get())
{
Console.WriteLine("Number Of Logical Processors: {0}", item["NumberOfLogicalProcessors"]);
}
Windows에서 제외 된 프로세서 :
setupapi.dll 에서 Windows API 호출을 사용하여 Windows 에서 제외되고 (예 : 부팅 설정을 통해) 위의 방법으로 감지 할 수없는 프로세서를 검색 할 수도 있습니다 . 아래 코드는 Windows에서 제외 된 논리 프로세서를 포함하여 존재하는 총 논리 프로세서 수를 나타냅니다 (물리적 프로세서와 물리적 프로세서를 구별하는 방법을 알 수 없었습니다).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deviceCount = 0;
IntPtr deviceList = IntPtr.Zero;
// GUID for processor classid
Guid processorGuid = new Guid("{50127dc3-0f36-415e-a6cc-4cb3be910b65}");
try
{
// get a list of all processor devices
deviceList = SetupDiGetClassDevs(ref processorGuid, "ACPI", IntPtr.Zero, (int)DIGCF.PRESENT);
// attempt to process each item in the list
for (int deviceNumber = 0; ; deviceNumber++)
{
SP_DEVINFO_DATA deviceInfo = new SP_DEVINFO_DATA();
deviceInfo.cbSize = Marshal.SizeOf(deviceInfo);
// attempt to read the device info from the list, if this fails, we're at the end of the list
if (!SetupDiEnumDeviceInfo(deviceList, deviceNumber, ref deviceInfo))
{
deviceCount = deviceNumber;
break;
}
}
}
finally
{
if (deviceList != IntPtr.Zero) { SetupDiDestroyDeviceInfoList(deviceList); }
}
Console.WriteLine("Number of cores: {0}", deviceCount);
}
[DllImport("setupapi.dll", SetLastError = true)]
private static extern IntPtr SetupDiGetClassDevs(ref Guid ClassGuid,
[MarshalAs(UnmanagedType.LPStr)]String enumerator,
IntPtr hwndParent,
Int32 Flags);
[DllImport("setupapi.dll", SetLastError = true)]
private static extern Int32 SetupDiDestroyDeviceInfoList(IntPtr DeviceInfoSet);
[DllImport("setupapi.dll", SetLastError = true)]
private static extern bool SetupDiEnumDeviceInfo(IntPtr DeviceInfoSet,
Int32 MemberIndex,
ref SP_DEVINFO_DATA DeviceInterfaceData);
[StructLayout(LayoutKind.Sequential)]
private struct SP_DEVINFO_DATA
{
public int cbSize;
public Guid ClassGuid;
public uint DevInst;
public IntPtr Reserved;
}
private enum DIGCF
{
DEFAULT = 0x1,
PRESENT = 0x2,
ALLCLASSES = 0x4,
PROFILE = 0x8,
DEVICEINTERFACE = 0x10,
}
답변
답변
WMI 쿼리 속도가 느리므로 Select *를 사용하는 대신 원하는 멤버 만 선택하십시오.
다음 쿼리는 3.4 초가 걸립니다.
foreach (var item in new System.Management.ManagementObjectSearcher("Select * from Win32_Processor").Get())
이것은 0.122 초가 걸립니다.
foreach (var item in new System.Management.ManagementObjectSearcher("Select NumberOfCores from Win32_Processor").Get())
답변
Environment.ProcessorCount 는 로컬 시스템의 코어 수를 제공해야합니다.
답변
.NET이 내부적으로 이것을 가장 적게 말하는 방법을 보는 것이 다소 흥미 롭습니다 … 아래와 같이 “단순”합니다.
namespace System.Threading
{
using System;
using System.Runtime.CompilerServices;
internal static class PlatformHelper
{
private const int PROCESSOR_COUNT_REFRESH_INTERVAL_MS = 0x7530;
private static volatile int s_lastProcessorCountRefreshTicks;
private static volatile int s_processorCount;
internal static bool IsSingleProcessor
{
get
{
return (ProcessorCount == 1);
}
}
internal static int ProcessorCount
{
get
{
int tickCount = Environment.TickCount;
int num2 = s_processorCount;
if ((num2 == 0) || ((tickCount - s_lastProcessorCountRefreshTicks) >= 0x7530))
{
s_processorCount = num2 = Environment.ProcessorCount;
s_lastProcessorCountRefreshTicks = tickCount;
}
return num2;
}
}
}
}
답변
가장 Environment.ProcessorCount
쉬운 방법 = Environment.ProcessorCount 속성에서 제외
using System;
class Sample
{
public static void Main()
{
Console.WriteLine("The number of processors " +
"on this computer is {0}.",
Environment.ProcessorCount);
}
}
답변
.NET Framework 소스에서
PInvoke를 사용 하여 얻을 수도 있습니다 .Kernel32.dll
다음 코드는 여기에있는SystemInfo.cs
System.Web 소스에서 제공 됩니다 .
[StructLayout(LayoutKind.Sequential, Pack = 1)]
public struct SYSTEM_INFO
{
public ushort wProcessorArchitecture;
public ushort wReserved;
public uint dwPageSize;
public IntPtr lpMinimumApplicationAddress;
public IntPtr lpMaximumApplicationAddress;
public IntPtr dwActiveProcessorMask;
public uint dwNumberOfProcessors;
public uint dwProcessorType;
public uint dwAllocationGranularity;
public ushort wProcessorLevel;
public ushort wProcessorRevision;
}
internal static class SystemInfo
{
static int _trueNumberOfProcessors;
internal static readonly IntPtr INVALID_HANDLE_VALUE = new IntPtr(-1);
[DllImport("kernel32.dll", CharSet = CharSet.Unicode)]
internal static extern void GetSystemInfo(out SYSTEM_INFO si);
[DllImport("kernel32.dll")]
internal static extern int GetProcessAffinityMask(IntPtr handle, out IntPtr processAffinityMask, out IntPtr systemAffinityMask);
internal static int GetNumProcessCPUs()
{
if (SystemInfo._trueNumberOfProcessors == 0)
{
SYSTEM_INFO si;
GetSystemInfo(out si);
if ((int) si.dwNumberOfProcessors == 1)
{
SystemInfo._trueNumberOfProcessors = 1;
}
else
{
IntPtr processAffinityMask;
IntPtr systemAffinityMask;
if (GetProcessAffinityMask(INVALID_HANDLE_VALUE, out processAffinityMask, out systemAffinityMask) == 0)
{
SystemInfo._trueNumberOfProcessors = 1;
}
else
{
int num1 = 0;
if (IntPtr.Size == 4)
{
uint num2 = (uint) (int) processAffinityMask;
while ((int) num2 != 0)
{
if (((int) num2 & 1) == 1)
++num1;
num2 >>= 1;
}
}
else
{
ulong num2 = (ulong) (long) processAffinityMask;
while ((long) num2 != 0L)
{
if (((long) num2 & 1L) == 1L)
++num1;
num2 >>= 1;
}
}
SystemInfo._trueNumberOfProcessors = num1;
}
}
}
return SystemInfo._trueNumberOfProcessors;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