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수업이 있습니다 IComparable
:
public class a : IComparable
{
public int Id { get; set;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public a(int id)
{
this.Id = id;
}
public int CompareTo(object obj)
{
return this.Id.CompareTo(((a)obj).Id);
}
}
이 클래스의 객체 목록을 해시 세트에 추가하면 :
a a1 = new a(1);
a a2 = new a(2);
HashSet<a> ha = new HashSet<a>();
ha.add(a1);
ha.add(a2);
ha.add(a1);
모든 것이 잘하고 ha.count
있다 2
,하지만 :
a a1 = new a(1);
a a2 = new a(2);
HashSet<a> ha = new HashSet<a>();
ha.add(a1);
ha.add(a2);
ha.add(new a(1));
지금 ha.count
은 3
입니다.
- 의 방법을
HashSet
존중 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a
CompareTo
- 가
HashSet
고유 한 개체의 목록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답변
그것은을 사용 IEqualityComparer<T>
( EqualityComparer<T>.Default
당신이 건축에 다른 하나를 지정하지 않은 경우).
세트에 요소를 추가하면을 사용하여 해시 코드를 찾고 IEqualityComparer<T>.GetHashCode
해시 코드와 요소를 모두 저장합니다 (물론 요소가 이미 세트에 있는지 확인한 후).
요소를 찾으려면 먼저를 사용하여 IEqualityComparer<T>.GetHashCode
해시 코드를 찾은 다음 동일한 해시 코드를 가진 모든 요소에 IEqualityComparer<T>.Equals
대해 실제 평등을 비교 하는 데 사용 합니다.
즉,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IEqualityComparer<T>
생성자에 사용자 정의 를 전달하십시오. 이 옵션은T
자체를 수정할 수 없거나 기본이 아닌 동등 관계를 원하는 경우에 가장 적합한 옵션입니다 (예 : “음의 사용자 ID를 가진 모든 사용자는 동일하게 간주됩니다”). 이것은 거의 유형 자체 에서Foo
구현되지 않으며 (즉, 구현하지 않음IEqualityComparer<Foo>
) 비교 전용으로 사용되는 별도의 유형입니다.GetHashCode
및 을 재정 의하여 형식 자체에서 동등성을 구현Equals(object)
합니다. 이상적으로는IEquatable<T>
특히 값 형식 인 경우 형식으로 구현 하십시오. 이러한 메소드는 기본 동등성 비교기에 의해 호출됩니다.
평등을 쉽게 지정할 수는 있지만 전체 순서는 지정할 수없는 상황이 있기 때문에이 중 어느 것도 순서 비교와 관련이 없습니다. 이것은 Dictionary<TKey, TValue>
기본적으로 모두 동일 합니다.
등식 비교 대신 순서 를 사용하는 집합을 원한다면 SortedSet<T>
.NET 4에서 사용해야 IComparer<T>
합니다 IEqualityComparer<T>
. 이것은 IComparer<T>.Compare
-를 사용 IComparable<T>.CompareTo
하거나 위임하는 IComparable.CompareTo
경우 사용 Comparer<T>.Default
합니다.
답변
말하지 남아있어 해답의 일부에 다음의 설명은 : 당신의 목표 유형은 HashSet<T>
구현하지 않습니다 IEqualityComparer<T>
하지만 대신 무시하는 Object.GetHashCode()
과 Object.Equals(Object obj)
.
이 대신에 :
public class a : IEqualityComparer<a>
{
public int GetHashCode(a obj) { /* Implementation */ }
public bool Equals(a obj1, a obj2) { /* Implementation */ }
}
당신은 이것을합니다 :
public class a
{
public override int GetHashCode() { /* Implementation */ }
public override bool Equals(object obj) { /* Implementation */ }
}
그것은 미묘하지만 이것은 HashSet이 의도 된 방식으로 작동하도록 노력하는 하루 중 더 나은 날을 위해 나를 넘어 뜨 렸습니다. 다른 사람이 말한 것처럼 그리고, HashSet<a>
호출 끝날 a.GetHashCode()
하고 a.Equals(obj)
필요에 따라 설정 작업을 할 때.
답변
HashSet
사용 Equals
하고 GetHashCode()
.
CompareTo
주문 세트입니다.
고유 한 객체를 원하지만 반복 순서에 신경 쓰지 않는 HashSet<T>
경우 일반적으로 최선의 선택입니다.
답변
생성자 HashSet은 새 객체를 추가하기 위해 IEqualityComparer를 구현하는 객체를받습니다. HashSet에서 메소드를 사용하려면 Equals, GetHashCode를 재정의해야합니다.
namespace HashSet
{
public class Employe
{
public Employe() {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public override string ToString() {
return Name;
}
public override bool Equals(object obj) {
return this.Name.Equals(((Employe)obj).Name);
}
public override int GetHashCode() {
return this.Name.GetHashCode();
}
}
class EmployeComparer : IEqualityComparer<Employe>
{
public bool Equals(Employe x, Employe y)
{
return x.Name.Trim().ToLower().Equals(y.Name.Trim().ToLower());
}
public int GetHashCode(Employe obj)
{
return obj.Name.GetHashCode();
}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HashSet<Employe> hashSet = new HashSet<Employe>(new EmployeComparer());
hashSet.Add(new Employe() { Name = "Nik" });
hashSet.Add(new Employe() { Name = "Rob" });
hashSet.Add(new Employe() { Name = "Joe" });
Display(hashSet);
hashSet.Add(new Employe() { Name = "Rob" });
Display(hashSet);
HashSet<Employe> hashSetB = new HashSet<Employe>(new EmployeComparer());
hashSetB.Add(new Employe() { Name = "Max" });
hashSetB.Add(new Employe() { Name = "Solomon" });
hashSetB.Add(new Employe() { Name = "Werter" });
hashSetB.Add(new Employe() { Name = "Rob" });
Display(hashSetB);
var union = hashSet.Union<Employe>(hashSetB).ToList();
Display(union);
var inter = hashSet.Intersect<Employe>(hashSetB).ToList();
Display(inter);
var except = hashSet.Except<Employe>(hashSetB).ToList();
Display(except);
Console.ReadKey();
}
static void Display(HashSet<Employe> hashSet)
{
if (hashSet.Count == 0)
{
Console.Write("Collection is Empty");
return;
}
foreach (var item in hashSet)
{
Console.Write("{0}, ", item);
}
Console.Write("\n");
}
static void Display(List<Employe> list)
{
if (list.Count == 0)
{
Console.WriteLine("Collection is Empty");
return;
}
foreach (var item in list)
{
Console.Write("{0}, ", item);
}
Console.Write("\n");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