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에서 사용자 정의 구성 섹션을 구현하려고하는데 이해하지 못하는 예외에 대비하여 계속 실행됩니다. 누군가가 빈칸을 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는 App.config
다음과 같이 보입니다 :
<?xml version="1.0" encoding="utf-8" ?>
<configuration>
<configSections>
<section name="ServicesSection" type="RT.Core.Config.ServicesConfigurationSectionHandler, RT.Core"/>
</configSections>
<ServicesSection type="RT.Core.Config.ServicesSection, RT.Core">
<Services>
<AddService Port="6996" ReportType="File" />
<AddService Port="7001" ReportType="Other" />
</Services>
</ServicesSection>
</configuration>
ServiceConfig
다음과 같이 정의 된 요소 가 있습니다 .
public class ServiceConfig : ConfigurationElement
{
public ServiceConfig() {}
public ServiceConfig(int port, string reportType)
{
Port = port;
ReportType = reportType;
}
[ConfigurationProperty("Port", DefaultValue = 0, IsRequired = true, IsKey = true)]
public int Port
{
get { return (int) this["Port"]; }
set { this["Port"] = value; }
}
[ConfigurationProperty("ReportType", DefaultValue = "File", IsRequired = true, IsKey = false)]
public string ReportType
{
get { return (string) this["ReportType"]; }
set { this["ReportType"] = value; }
}
}
그리고 나는 ServiceCollection
다음과 같이 정의했다.
public class ServiceCollection : ConfigurationElementCollection
{
public ServiceCollection()
{
Console.WriteLine("ServiceCollection Constructor");
}
public ServiceConfig this[int index]
{
get { return (ServiceConfig)BaseGet(index); }
set
{
if (BaseGet(index) != null)
{
BaseRemoveAt(index);
}
BaseAdd(index, value);
}
}
public void Add(ServiceConfig serviceConfig)
{
BaseAdd(serviceConfig);
}
public void Clear()
{
BaseClear();
}
protected override ConfigurationElement CreateNewElement()
{
return new ServiceConfig();
}
protected override object GetElementKey(ConfigurationElement element)
{
return ((ServiceConfig) element).Port;
}
public void Remove(ServiceConfig serviceConfig)
{
BaseRemove(serviceConfig.Port);
}
public void RemoveAt(int index)
{
BaseRemoveAt(index);
}
public void Remove(string name)
{
BaseRemove(name);
}
}
내가 누락 된 부분은 처리기를 위해해야 할 일입니다. 원래 구현하려고 IConfigurationSectionHandler
했지만 두 가지를 발견했습니다.
- 작동하지 않았다
-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config에서 내 데이터를 읽을 수 있도록 지금해야 할 일이 완전히 없어졌습니다. 도와주세요!
답변
이전 답변은 정확하지만 모든 코드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app.config는 다음과 같아야합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
<configuration>
<configSections>
<section name="ServicesSection" type="RT.Core.Config.ServiceConfigurationSection, RT.Core"/>
</configSections>
<ServicesSection>
<Services>
<add Port="6996" ReportType="File" />
<add Port="7001" ReportType="Other" />
</Services>
</ServicesSection>
</configuration>
귀하 ServiceConfig
와 ServiceCollection
수업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새로운 수업이 필요합니다 :
public class ServiceConfigurationSection : ConfigurationSection
{
[ConfigurationProperty("Services", IsDefaultCollection = false)]
[ConfigurationCollection(typeof(ServiceCollection),
AddItemName = "add",
ClearItemsName = "clear",
RemoveItemName = "remove")]
public ServiceCollection Services
{
get
{
return (ServiceCollection)base["Services"];
}
}
}
그리고 그 트릭을해야합니다. 그것을 소비하려면 다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erviceConfigurationSection serviceConfigSection =
ConfigurationManager.GetSection("ServicesSection") as ServiceConfigurationSection;
ServiceConfig serviceConfig = serviceConfigSection.Services[0];
답변
다음과 같은 사용자 정의 구성 섹션을 찾고 있다면
<CustomApplicationConfig>
<Credentials Username="itsme" Password="mypassword"/>
<PrimaryAgent Address="10.5.64.26" Port="3560"/>
<SecondaryAgent Address="10.5.64.7" Port="3570"/>
<Site Id="123" />
<Lanes>
<Lane Id="1" PointId="north" Direction="Entry"/>
<Lane Id="2" PointId="south" Direction="Exit"/>
</Lanes>
</CustomApplicationConfig>
그런 다음 구성 섹션의 구현을 사용 System.Configuration
하여 프로젝트에 어셈블리 참조 추가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내가 사용한 각각의 중첩 요소를 살펴보십시오. 첫 번째 요소는 두 가지 속성을 가진 자격 증명이므로 먼저 추가하십시오.
자격 증명 요소
public class CredentialsConfigElement : System.Configuration.ConfigurationElement
{
[ConfigurationProperty("Username")]
public string Username
{
get
{
return base["Username"] as string;
}
}
[ConfigurationProperty("Password")]
public string Password
{
get
{
return base["Password"] as string;
}
}
}
1 차 에이전트 및 2 차 에이전트
둘 다 동일한 속성을 가지며 기본 및 장애 조치를 위해 서버 세트에 대한 주소처럼 보입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두 요소에 대해 하나의 요소 클래스 만 작성하면됩니다.
public class ServerInfoConfigElement : ConfigurationElement
{
[ConfigurationProperty("Address")]
public string Address
{
get
{
return base["Address"] as string;
}
}
[ConfigurationProperty("Port")]
public int? Port
{
get
{
return base["Port"] as int?;
}
}
}
이 게시물의 뒷부분에서 하나의 클래스에 두 개의 다른 요소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차이점이 없으므로 SiteId를 건너 뛰겠습니다. 하나의 속성 만 사용하여 위와 동일한 클래스를 하나만 작성하면됩니다. Lanes 컬렉션을 구현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요소 구현 클래스를 만든 다음 컬렉션 요소 클래스를 만들어야합니다.
LaneConfigElement
public class LaneConfigElement : ConfigurationElement
{
[ConfigurationProperty("Id")]
public string Id
{
get
{
return base["Id"] as string;
}
}
[ConfigurationProperty("PointId")]
public string PointId
{
get
{
return base["PointId"] as string;
}
}
[ConfigurationProperty("Direction")]
public Direction? Direction
{
get
{
return base["Direction"] as Direction?;
}
}
}
public enum Direction
{
Entry,
Exit
}
의 한 속성이 LanElement
열거 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열거 응용 프로그램에 정의되지 않은 구성에서 다른 값을 사용하려고하면 System.Configuration.ConfigurationErrorsException
시작시 발생합니다. Ok 컬렉션 정의로 넘어갑니다
[ConfigurationCollection(typeof(LaneConfigElement), AddItemName = "Lane", CollectionType = ConfigurationElementCollectionType.BasicMap)]
public class LaneConfigCollection : ConfigurationElementCollection
{
public LaneConfigElement this[int index]
{
get { return (LaneConfigElement)BaseGet(index); }
set
{
if (BaseGet(index) != null)
{
BaseRemoveAt(index);
}
BaseAdd(index, value);
}
}
public void Add(LaneConfigElement serviceConfig)
{
BaseAdd(serviceConfig);
}
public void Clear()
{
BaseClear();
}
protected override ConfigurationElement CreateNewElement()
{
return new LaneConfigElement();
}
protected override object GetElementKey(ConfigurationElement element)
{
return ((LaneConfigElement)element).Id;
}
public void Remove(LaneConfigElement serviceConfig)
{
BaseRemove(serviceConfig.Id);
}
public void RemoveAt(int index)
{
BaseRemoveAt(index);
}
public void Remove(String name)
{
BaseRemove(name);
}
}
AddItemName = "Lane"
컬렉션 항목에 대해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설정 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본 항목을 “추가”하는 것을 선호하지만이 게시물을 위해서만 변경했습니다.
이제 모든 중첩 요소가 구현되었습니다. 이제 구현해야하는 클래스의 모든 요소를 집계해야합니다. System.Configuration.ConfigurationSection
CustomApplicationConfigSection
public class CustomApplicationConfigSection : System.Configuration.ConfigurationSection
{
private static readonly ILog log = LogManager.GetLogger(typeof(CustomApplicationConfigSection));
public const string SECTION_NAME = "CustomApplicationConfig";
[ConfigurationProperty("Credentials")]
public CredentialsConfigElement Credentials
{
get
{
return base["Credentials"] as CredentialsConfigElement;
}
}
[ConfigurationProperty("PrimaryAgent")]
public ServerInfoConfigElement PrimaryAgent
{
get
{
return base["PrimaryAgent"] as ServerInfoConfigElement;
}
}
[ConfigurationProperty("SecondaryAgent")]
public ServerInfoConfigElement SecondaryAgent
{
get
{
return base["SecondaryAgent"] as ServerInfoConfigElement;
}
}
[ConfigurationProperty("Site")]
public SiteConfigElement Site
{
get
{
return base["Site"] as SiteConfigElement;
}
}
[ConfigurationProperty("Lanes")]
public LaneConfigCollection Lanes
{
get { return base["Lanes"] as LaneConfigCollection; }
}
}
이제 이름이 두 개인 속성이 PrimaryAgent
있고 SecondaryAgent
둘 다 동일한 유형을 가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이 두 요소에 대해 하나의 구현 클래스 만있는 이유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app.config (또는 web.config)에서 새로 발명 된이 구성 섹션을 사용하려면 응용 프로그램에 자신의 구성 섹션을 발명했음을 알리고이를 존중해야하기 때문에 다음 줄을 추가해야합니다. app.config에서 (루트 태그 시작 직후에 가능).
<configSections>
<section name="CustomApplicationConfig" type="MyNameSpace.CustomApplicationConfigSection, MyAssemblyName" />
</configSections>
참고 : MyAssemblyName에는 .dll이 없어야합니다. 예를 들어 어셈블리 파일 이름이 myDll.dll 인 경우 myDll.dll 대신 myDll을 사용하십시오.
이 구성을 검색하려면 응용 프로그램의 어느 곳에서나 다음 코드 줄을 사용하십시오.
CustomApplicationConfigSection config = System.Configuration.ConfigurationManager.GetSection(CustomApplicationConfigSection.SECTION_NAME) as CustomApplicationConfigSection;
위의 게시물이 약간 복잡한 종류의 사용자 정의 구성 섹션을 시작하는 데 도움이되기를 바랍니다.
행복한 코딩 🙂
**** 편집 **** LINQ를 활성화하려면 LaneConfigCollection
구현해야합니다.IEnumerable<LaneConfigElement>
그리고 다음 구현을 추가하십시오. GetEnumerator
public new IEnumerator<LaneConfigElement> GetEnumerator()
{
int count = base.Count;
for (int i = 0; i < count; i++)
{
yield return base.BaseGet(i) as LaneConfigElement;
}
}
수확량이 실제로 어떻게 작동하는지 아직도 혼란스러워하는 사람들을 위해이 좋은 기사를 읽으십시오
위 기사에서 취한 두 가지 핵심 사항은
실제로 메소드 실행을 종료하지는 않습니다. yield return은 메소드 실행을 일시 중지하고 다음에 메소드를 호출 할 때 (다음 열거 값에 대해) 메소드는 마지막 yield return call부터 계속 실행됩니다. 내가 생각하기에 약간 혼란스러워 … (셰이 프리드먼)
수율은 .Net 런타임의 기능이 아닙니다. C # 컴파일러에 의해 간단한 IL 코드로 컴파일되는 C # 언어 기능 일뿐입니다. (Lars Corneliussen)
답변
이것은 구성 컬렉션의 일반 코드입니다.
public class GenericConfigurationElementCollection<T> : ConfigurationElementCollection, IEnumerable<T> where T : ConfigurationElement, new()
{
List<T> _elements = new List<T>();
protected override ConfigurationElement CreateNewElement()
{
T newElement = new T();
_elements.Add(newElement);
return newElement;
}
protected override object GetElementKey(ConfigurationElement element)
{
return _elements.Find(e => e.Equals(element));
}
public new IEnumerator<T> GetEnumerator()
{
return _elements.GetEnumerator();
}
}
을 가지고 나면 GenericConfigurationElementCollection
config 섹션에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내 Dispatcher의 예입니다).
public class DispatcherConfigurationSection: ConfigurationSection
{
[ConfigurationProperty("maxRetry", IsRequired = false, DefaultValue = 5)]
public int MaxRetry
{
get
{
return (int)this["maxRetry"];
}
set
{
this["maxRetry"] = value;
}
}
[ConfigurationProperty("eventsDispatches", IsRequired = true)]
[ConfigurationCollection(typeof(EventsDispatchConfigurationElement), AddItemName = "add", ClearItemsName = "clear", RemoveItemName = "remove")]
public GenericConfigurationElementCollection<EventsDispatchConfigurationElement> EventsDispatches
{
get { return (GenericConfigurationElementCollection<EventsDispatchConfigurationElement>)this["eventsDispatches"]; }
}
}
구성 요소는 구성입니다.
public class EventsDispatchConfigurationElement : ConfigurationElement
{
[ConfigurationProperty("name", IsRequired = true)]
public string Name
{
get
{
return (string) this["name"];
}
set
{
this["name"] = value;
}
}
}
구성 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
<dispatcherConfigurationSection>
<eventsDispatches>
<add name="Log" ></add>
<add name="Notification" ></add>
<add name="tester" ></add>
</eventsDispatches>
</dispatcherConfigurationSection>
그것이 도움이되기를 바랍니다!
답변
모든 구성 상용구를 수동으로 작성하지 않으려는 사람들을위한 더 쉬운 대안 …
1) NuGet에서 Nerdle.AutoConfig 설치
2) ServiceConfig 유형을 정의하십시오 (구체적인 클래스 또는 인터페이스 중 하나)
public interface IServiceConfiguration
{
int Port { get; }
ReportType ReportType { get; }
}
3) 컬렉션을 보유 할 유형이 필요합니다. 예 :
public interface IServiceCollectionConfiguration
{
IEnumerable<IServiceConfiguration> Services { get; }
}
4) 구성 섹션을 다음과 같이 추가하십시오 (낙타 케이스 이름 지정에 유의하십시오)
<configSections>
<section name="serviceCollection" type="Nerdle.AutoConfig.Section, Nerdle.AutoConfig"/>
</configSections>
<serviceCollection>
<services>
<service port="6996" reportType="File" />
<service port="7001" reportType="Other" />
</services>
</serviceCollection>
5) 자동 구성으로 매핑
var services = AutoConfig.Map<IServiceCollectionConfiguration>();
답변
ConfigurationSection 에서 상속을 시도하십시오 . Phil Haack 의이 블로그 게시물 에 예가 있습니다.
IConfigurationSectionHandler에 대한 설명서에 따라 확인되었습니다 .
.NET Framework 버전 2.0 이상에서는 ConfigurationSection 클래스에서 파생되어 관련 구성 섹션 처리기를 구현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