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C # Windows 콘솔 앱에서 현재 줄을 어떻게 업데이트합니까?

C #에서 Windows 콘솔 앱을 빌드 할 때 현재 줄을 연장하거나 새 줄로 갈 필요없이 콘솔에 쓸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프로세스가 완료되는 정도를 나타내는 백분율을 표시하려면 커서와 동일한 행의 값을 업데이트하고 각 백분율을 새 행에 넣지 않아도됩니다.

“표준”C # 콘솔 앱으로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까?



답변

"\r"콘솔 에만 인쇄 하면 커서가 현재 줄의 시작 부분으로 돌아가서 다시 쓸 수 있습니다. 트릭을 수행해야합니다.

for(int i = 0; i < 100; ++i)
{
    Console.Write("\r{0}%   ", i);
}

숫자 뒤에 약간의 공백이있어 이전에 있던 것이 지워 졌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줄 끝에 “\ n”을 추가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Write()대신 사용 WriteLine()하십시오.


답변

Console.SetCursorPosition커서의 위치를 ​​설정 한 다음 현재 위치에 쓸 수 있습니다 .

다음은 간단한 “스피너” 보여주는 예입니다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var spin = new ConsoleSpinner();
    Console.Write("Working....");
    while (true)
    {
        spin.Turn();
    }
}

public class ConsoleSpinner
{
    int counter;

    public void Turn()
    {
        counter++;
        switch (counter % 4)
        {
            case 0: Console.Write("/"); counter = 0; break;
            case 1: Console.Write("-"); break;
            case 2: Console.Write("\\"); break;
            case 3: Console.Write("|"); break;
        }
        Thread.Sleep(100);
        Console.SetCursorPosition(Console.CursorLeft - 1, Console.CursorTop);
    }
}

기존 출력을 새 출력 또는 공백으로 덮어 써야합니다.

업데이트 :이 예제는 커서를 한 문자 만 뒤로 이동시키는 것으로 비판되었으므로 설명을 위해 추가합니다 SetCursorPosition. 콘솔 창에서 커서를 원하는 위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Console.SetCursorPosition(0, Console.CursorTop);

커서를 현재 줄의 시작 부분으로 설정하거나 Console.CursorLeft = 0직접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답변

지금까지이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세 가지 경쟁 대안이 있습니다.

Console.Write("\r{0}   ", value);                      // Option 1: carriage return
Console.Write("\b\b\b\b\b{0}", value);                 // Option 2: backspace
{                                                      // Option 3 in two parts:
    Console.SetCursorPosition(0, Console.CursorTop);   // - Move cursor
    Console.Write(value);                              // - Rewrite
}

나는 항상 Console.CursorLeft = 0세 번째 옵션의 변형 인을 사용 했으므로 테스트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내가 사용한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public static void CursorTest()
{
    int testsize = 1000000;

    Console.WriteLine("Testing cursor position");
    Stopwatch sw = new Stopwatch();
    sw.Start();
    for (int i = 0; i < testsize; i++)
    {
        Console.Write("\rCounting: {0}     ", i);
    }
    sw.Stop();
    Console.WriteLine("\nTime using \\r: {0}", sw.ElapsedMilliseconds);

    sw.Reset();
    sw.Start();
    int top = Console.CursorTop;
    for (int i = 0; i < testsize; i++)
    {
        Console.SetCursorPosition(0, top);
        Console.Write("Counting: {0}     ", i);
    }
    sw.Stop();
    Console.WriteLine("\nTime using CursorLeft: {0}", sw.ElapsedMilliseconds);

    sw.Reset();
    sw.Start();
    Console.Write("Counting:          ");
    for (int i = 0; i < testsize; i++)
    {
        Console.Write("\b\b\b\b\b\b\b\b{0,8}", i);
    }

    sw.Stop();
    Console.WriteLine("\nTime using \\b: {0}", sw.ElapsedMilliseconds);
}

내 컴퓨터에서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타납니다.

  • 백 스페이스 : 25.0 초
  • 캐리지 리턴 : 28.7 초
  • SetCursorPosition : 49.7 초

또한 SetCursorPosition대안 중 하나에서 관찰하지 않은 눈에 띄는 깜박임이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도덕적이다 사용 백 스페이스 또는 캐리지 리턴이 가능 하고, 나에게 가르쳐 주셔서 감사 SO,이 작업을 수행하는 빠른 방법!


업데이트 : 의견에서 Joel은 SetCursorPosition은 이동 거리에 대해 일정하지만 다른 방법은 선형이라고 제안합니다. 추가 테스트에서이 경우에 해당하는지 확인 하지만, 일정한 시간과 느린 속도는 여전히 느립니다. 필자의 테스트에서 긴 백 스페이스 문자열을 콘솔에 쓰는 것이 60 자 정도가 될 때까지 SetCursorPosition보다 빠릅니다. 백 스페이스 빠르게 라인의보다 짧은 60 자 (정도) 부분을 교체하고, 그래서 그리고 그것은 내가 \ 연구를 통해 \ B의 내 최초의 승인에 의해 서가는거야, 그래서 깜박임을하지 않습니다 SetCursorPosition.


답변

당신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B 현재 행에 백업 문자의 특정 번호를 (백 스페이스) 이스케이프 시퀀스를. 이것은 현재 위치 만 이동 시키며 문자를 제거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string line="";

for(int i=0; i<100; i++)
{
    string backup=new string('\b',line.Length);
    Console.Write(backup);
    line=string.Format("{0}%",i);
    Console.Write(line);
}

여기서 line 은 콘솔에 쓸 백분율 줄입니다. 트릭은 이전 출력에 대해 올바른 수의 \ b 문자 를 생성하는 것 입니다.

\ r 접근 방식에 비해이 방법 의 장점은 백분율 출력이 줄의 시작 부분에없는 경우에도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답변

\r이러한 시나리오에 사용됩니다.
\r 는 캐리지 리턴을 나타냅니다. 즉 커서가 줄의 시작으로 돌아갑니다.
이것이 Windows가 \n\r새로운 라인 마커로 사용 하는 이유 입니다.
\n줄 아래로 이동하고 줄 \r의 시작 부분으로 돌아갑니다.


답변

나는 단지 divo의 ConsoleSpinner수업 과 놀아야했다 . 내 간결한 곳은 어디에도 없지만 그 클래스의 사용자가 자신의 while(true)루프 를 작성해야한다는 것은 나와 함께 잘 앉아 있지 않았습니다 . 나는 다음과 같은 경험을 위해 촬영 중이다.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Working....");
    ConsoleSpinner spin = new ConsoleSpinner();
    spin.Start();

    // Do some work...

    spin.Stop();
}

그리고 나는 아래 코드로 그것을 깨달았습니다. 내 Start()메소드가 차단되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가 while(spinFlag)유사 루프를 작성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여러 스피너를 동시에 처리하기 위해 별도의 스레드를 생성해야합니다. 제사. 그리고 이것은 코드가 훨씬 더 복잡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또한, 나는 그렇게 많은 멀티 스레딩을하지 않았으므로 미묘한 버그 또는 세 가지를 남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마도). 그러나 지금까지는 잘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public class ConsoleSpinner : IDisposable
{
    public ConsoleSpinner()
    {
        CursorLeft = Console.CursorLeft;
        CursorTop = Console.CursorTop;
    }

    public ConsoleSpinner(bool start)
        : this()
    {
        if (start) Start();
    }

    public void Start()
    {
        // prevent two conflicting Start() calls ot the same instance
        lock (instanceLocker)
        {
            if (!running )
            {
                running = true;
                turner = new Thread(Turn);
                turner.Start();
            }
        }
    }

    public void StartHere()
    {
        SetPosition();
        Start();
    }

    public void Stop()
    {
        lock (instanceLocker)
        {
            if (!running) return;

            running = false;
            if (! turner.Join(250))
                turner.Abort();
        }
    }

    public void SetPosition()
    {
        SetPosition(Console.CursorLeft, Console.CursorTop);
    }

    public void SetPosition(int left, int top)
    {
        bool wasRunning;
        //prevent other start/stops during move
        lock (instanceLocker)
        {
            wasRunning = running;
            Stop();

            CursorLeft = left;
            CursorTop = top;

            if (wasRunning) Start();
        }
    }

    public bool IsSpinning { get { return running;} }

    /* ---  PRIVATE --- */

    private int counter=-1;
    private Thread turner;
    private bool running = false;
    private int rate = 100;
    private int CursorLeft;
    private int CursorTop;
    private Object instanceLocker = new Object();
    private static Object console = new Object();

    private void Turn()
    {
        while (running)
        {
            counter++;

            // prevent two instances from overlapping cursor position updates
            // weird things can still happen if the main ui thread moves the cursor during an update and context switch
            lock (console)
            {
                int OldLeft = Console.CursorLeft;
                int OldTop = Console.CursorTop;
                Console.SetCursorPosition(CursorLeft, CursorTop);

                switch (counter)
                {
                    case 0: Console.Write("/"); break;
                    case 1: Console.Write("-"); break;
                    case 2: Console.Write("\\"); break;
                    case 3: Console.Write("|"); counter = -1; break;
                }
                Console.SetCursorPosition(OldLeft, OldTop);
            }

            Thread.Sleep(rate);
        }
        lock (console)
        {   // clean up
            int OldLeft = Console.CursorLeft;
            int OldTop = Console.CursorTop;
            Console.SetCursorPosition(CursorLeft, CursorTop);
            Console.Write(' ');
            Console.SetCursorPosition(OldLeft, OldTop);
        }
    }

    public void Dispose()
    {
        Stop();
    }
}


답변

끝에 새 줄 (\ n)을 사용하는 대신 (암시 적 또는 명시 적으로) 줄의 시작 부분에 Carrage Return (\ r)을 명시 적으로 사용하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void demoPercentDone() {
    for(int i = 0; i < 100; i++) {
        System.Console.Write( "\rProcessing {0}%...", i );
        System.Threading.Thread.Sleep( 1000 );
    }
    System.Console.WriteLi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