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 일반 사전에서 키 값을 가져 오는 것은 쉽습니다.
Dictionary<int, string> greek = new Dictionary<int, string>();
greek.Add(1, "Alpha");
greek.Add(2, "Beta");
string secondGreek = greek[2]; // Beta
그러나 값이 주어진 키를 가져 오는 것은 여러 키가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하지 않습니다.
int[] betaKeys = greek.WhatDoIPutHere("Beta"); // expecting single 2
답변
좋습니다. 다음은 다중 양방향 버전입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Text;
class BiDictionary<TFirst, TSecond>
{
IDictionary<TFirst, IList<TSecond>> firstToSecond = new Dictionary<TFirst, IList<TSecond>>();
IDictionary<TSecond, IList<TFirst>> secondToFirst = new Dictionary<TSecond, IList<TFirst>>();
private static IList<TFirst> EmptyFirstList = new TFirst[0];
private static IList<TSecond> EmptySecondList = new TSecond[0];
public void Add(TFirst first, TSecond second)
{
IList<TFirst> firsts;
IList<TSecond> seconds;
if (!firstToSecond.TryGetValue(first, out seconds))
{
seconds = new List<TSecond>();
firstToSecond[first] = seconds;
}
if (!secondToFirst.TryGetValue(second, out firsts))
{
firsts = new List<TFirst>();
secondToFirst[second] = firsts;
}
seconds.Add(second);
firsts.Add(first);
}
// Note potential ambiguity using indexers (e.g. mapping from int to int)
// Hence the methods as well...
public IList<TSecond> this[TFirst first]
{
get { return GetByFirst(first); }
}
public IList<TFirst> this[TSecond second]
{
get { return GetBySecond(second); }
}
public IList<TSecond> GetByFirst(TFirst first)
{
IList<TSecond> list;
if (!firstToSecond.TryGetValue(first, out list))
{
return EmptySecondList;
}
return new List<TSecond>(list); // Create a copy for sanity
}
public IList<TFirst> GetBySecond(TSecond second)
{
IList<TFirst> list;
if (!secondToFirst.TryGetValue(second, out list))
{
return EmptyFirstList;
}
return new List<TFirst>(list); // Create a copy for sanity
}
}
class Test
{
static void Main()
{
BiDictionary<int, string> greek = new BiDictionary<int, string>();
greek.Add(1, "Alpha");
greek.Add(2, "Beta");
greek.Add(5, "Beta");
ShowEntries(greek, "Alpha");
ShowEntries(greek, "Beta");
ShowEntries(greek, "Gamma");
}
static void ShowEntries(BiDictionary<int, string> dict, string key)
{
IList<int> values = dict[key];
StringBuilder builder = new StringBuilder();
foreach (int value in values)
{
if (builder.Length != 0)
{
builder.Append(", ");
}
builder.Append(value);
}
Console.WriteLine("{0}: [{1}]", key, builder);
}
}
답변
다른 모든 사람들이 말했듯이 사전 내에 값에서 키로의 매핑이 없습니다.
방금 값에서 여러 키로 매핑하기를 원했습니다. 단일 값 버전의 경우이 솔루션을 여기에 남겨두고 다중 항목 양방향지도에 대한 또 다른 답변을 추가하겠습니다.
여기서 취하는 일반적인 접근 방식은 두 개의 사전을 갖는 것입니다. 하나는 한 방향으로 매핑되고 다른 하나는 다른 방향으로 매핑됩니다. 그것들을 별도의 클래스로 캡슐화하고 중복 키 또는 값이있을 때 원하는 작업을 수행합니다 (예 : 예외 발생, 기존 항목 덮어 쓰기 또는 새 항목 무시). 개인적으로 저는 아마도 예외를 던질 것입니다. 성공 동작을 더 쉽게 정의 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class BiDictionary<TFirst, TSecond>
{
IDictionary<TFirst, TSecond> firstToSecond = new Dictionary<TFirst, TSecond>();
IDictionary<TSecond, TFirst> secondToFirst = new Dictionary<TSecond, TFirst>();
public void Add(TFirst first, TSecond second)
{
if (firstToSecond.ContainsKey(first) ||
secondToFirst.ContainsKey(second))
{
throw new ArgumentException("Duplicate first or second");
}
firstToSecond.Add(first, second);
secondToFirst.Add(second, first);
}
public bool TryGetByFirst(TFirst first, out TSecond second)
{
return firstToSecond.TryGetValue(first, out second);
}
public bool TryGetBySecond(TSecond second, out TFirst first)
{
return secondToFirst.TryGetValue(second, out first);
}
}
class Test
{
static void Main()
{
BiDictionary<int, string> greek = new BiDictionary<int, string>();
greek.Add(1, "Alpha");
greek.Add(2, "Beta");
int x;
greek.TryGetBySecond("Beta", out x);
Console.WriteLine(x);
}
}
답변
키의 고유성은 보장되지만 값의 고유성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사전은 실제로 이와 같이 작동하도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var greek = new Dictionary<int, string> { { 1, "Alpha" }, { 2, "Alpha" } };
당신은 무엇을 얻기를 기대 greek.WhatDoIPutHere("Alpha")
합니까?
따라서 이와 같은 것이 프레임 워크로 롤링 될 것으로 기대할 수 없습니다. 고유 한 용도를위한 고유 한 방법이 필요합니다 .– 배열 (또는 IEnumerable<T>
) 을 반환 하시겠습니까? 주어진 값을 가진 여러 키가있는 경우 예외를 던지고 싶습니까? 아무것도 없으면 어떨까요?
개인적으로 나는 다음과 같이 열거 형으로 갈 것입니다.
IEnumerable<TKey> KeysFromValue<TKey, TValue>(this Dictionary<TKey, TValue> dict, TValue val)
{
if (dict == null)
{
throw new ArgumentNullException("dict");
}
return dict.Keys.Where(k => dict[k] == val);
}
var keys = greek.KeysFromValue("Beta");
int exceptionIfNotExactlyOne = greek.KeysFromValue("Beta").Single();
답변
Linq없이이를 수행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쌍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int betaKey;
foreach (KeyValuePair<int, string> pair in lookup)
{
if (pair.Value == value)
{
betaKey = pair.Key; // Found
break;
}
}
betaKey = -1; // Not found
Linq가 있다면 다음과 같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int betaKey = greek.SingleOrDefault(x => x.Value == "Beta").Key;
답변
사전은 값의 해시를 유지하지 않고 키만 유지하므로 값을 사용하여 검색하는 데 최소한 선형 시간이 걸립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단순히 사전의 요소를 반복하고 일치하는 키를 추적하거나 다른 데이터 구조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아마도 두 개의 사전 매핑 key-> value 및 value-> List_of_keys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후자를 수행하면 검색 속도를 위해 스토리지를 교환하게됩니다. @Cybis 예제를 이러한 데이터 구조로 바꾸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답변
완전한 양방향 사전 (지도뿐만 아니라)을 원했기 때문에 누락 된 기능을 추가하여 IDictionary 호환 클래스로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고유 한 키-값 쌍이있는 버전을 기반으로합니다. 원하는 경우 다음 파일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작업은 XMLDoc이었습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Common
{
/// <summary>Represents a bidirectional collection of keys and values.</summary>
/// <typeparam name="TFirst">The type of the keys in the dictionary</typeparam>
/// <typeparam name="TSecond">The type of the values in the dictionary</typeparam>
[System.Runtime.InteropServices.ComVisible(false)]
[System.Diagnostics.DebuggerDisplay("Count = {Count}")]
//[System.Diagnostics.DebuggerTypeProxy(typeof(System.Collections.Generic.Mscorlib_DictionaryDebugView<,>))]
//[System.Reflection.DefaultMember("Item")]
public class BiDictionary<TFirst, TSecond> : Dictionary<TFirst, TSecond>
{
IDictionary<TSecond, TFirst> _ValueKey = new Dictionary<TSecond, TFirst>();
/// <summary> PropertyAccessor for Iterator over KeyValue-Relation </summary>
public IDictionary<TFirst, TSecond> KeyValue => this;
/// <summary> PropertyAccessor for Iterator over ValueKey-Relation </summary>
public IDictionary<TSecond, TFirst> ValueKey => _ValueKey;
#region Implemented members
/// <Summary>Gets or sets the value associated with the specified key.</Summary>
/// <param name="key">The key of the value to get or set.</param>
/// <Returns>The value associated with the specified key. If the specified key is not found,
/// a get operation throws a <see cref="KeyNotFoundException"/>, and
/// a set operation creates a new element with the specified key.</Returns>
/// <exception cref="T:System.ArgumentNullException"><paramref name="key"/> is null.</exception>
/// <exception cref="T:System.Collections.Generic.KeyNotFoundException">
/// The property is retrieved and <paramref name="key"/> does not exist in the collection.</exception>
/// <exception cref="T:System.ArgumentException"> An element with the same key already
/// exists in the <see cref="ValueKey"/> <see cref="Dictionary<TFirst,TSecond>"/>.</exception>
public new TSecond this[TFirst key]
{
get { return base[key]; }
set { _ValueKey.Remove(base[key]); base[key] = value; _ValueKey.Add(value, key); }
}
/// <Summary>Gets or sets the key associated with the specified value.</Summary>
/// <param name="val">The value of the key to get or set.</param>
/// <Returns>The key associated with the specified value. If the specified value is not found,
/// a get operation throws a <see cref="KeyNotFoundException"/>, and
/// a set operation creates a new element with the specified value.</Returns>
/// <exception cref="T:System.ArgumentNullException"><paramref name="val"/> is null.</exception>
/// <exception cref="T:System.Collections.Generic.KeyNotFoundException">
/// The property is retrieved and <paramref name="val"/> does not exist in the collection.</exception>
/// <exception cref="T:System.ArgumentException"> An element with the same value already
/// exists in the <see cref="KeyValue"/> <see cref="Dictionary<TFirst,TSecond>"/>.</exception>
public TFirst this[TSecond val]
{
get { return _ValueKey[val]; }
set { base.Remove(_ValueKey[val]); _ValueKey[val] = value; base.Add(value, val); }
}
/// <Summary>Adds the specified key and value to the dictionary.</Summary>
/// <param name="key">The key of the element to add.</param>
/// <param name="value">The value of the element to add.</param>
/// <exception cref="T:System.ArgumentNullException"><paramref name="key"/> or <paramref name="value"/> is null.</exception>
/// <exception cref="T:System.ArgumentException">An element with the same key or value already exists in the <see cref="Dictionary<TFirst,TSecond>"/>.</exception>
public new void Add(TFirst key, TSecond value) {
base.Add(key, value);
_ValueKey.Add(value, key);
}
/// <Summary>Removes all keys and values from the <see cref="Dictionary<TFirst,TSecond>"/>.</Summary>
public new void Clear() { base.Clear(); _ValueKey.Clear(); }
/// <Summary>Determines whether the <see cref="Dictionary<TFirst,TSecond>"/> contains the specified
/// KeyValuePair.</Summary>
/// <param name="item">The KeyValuePair to locate in the <see cref="Dictionary<TFirst,TSecond>"/>.</param>
/// <Returns>true if the <see cref="Dictionary<TFirst,TSecond>"/> contains an element with
/// the specified key which links to the specified value; otherwise, false.</Returns>
/// <exception cref="T:System.ArgumentNullException"><paramref name="item"/> is null.</exception>
public bool Contains(KeyValuePair<TFirst, TSecond> item) => base.ContainsKey(item.Key) & _ValueKey.ContainsKey(item.Value);
/// <Summary>Removes the specified KeyValuePair from the <see cref="Dictionary<TFirst,TSecond>"/>.</Summary>
/// <param name="item">The KeyValuePair to remove.</param>
/// <Returns>true if the KeyValuePair is successfully found and removed; otherwise, false. This
/// method returns false if <paramref name="item"/> is not found in the <see cref="Dictionary<TFirst,TSecond>"/>.</Returns>
/// <exception cref="T:System.ArgumentNullException"><paramref name="item"/> is null.</exception>
public bool Remove(KeyValuePair<TFirst, TSecond> item) => base.Remove(item.Key) & _ValueKey.Remove(item.Value);
/// <Summary>Removes the value with the specified key from the <see cref="Dictionary<TFirst,TSecond>"/>.</Summary>
/// <param name="key">The key of the element to remove.</param>
/// <Returns>true if the element is successfully found and removed; otherwise, false. This
/// method returns false if <paramref name="key"/> is not found in the <see cref="Dictionary<TFirst,TSecond>"/>.</Returns>
/// <exception cref="T:System.ArgumentNullException"><paramref name="key"/> is null.</exception>
public new bool Remove(TFirst key) => _ValueKey.Remove(base[key]) & base.Remove(key);
/// <Summary>Gets the key associated with the specified value.</Summary>
/// <param name="value">The value of the key to get.</param>
/// <param name="key">When this method returns, contains the key associated with the specified value,
/// if the value is found; otherwise, the default value for the type of the key parameter.
/// This parameter is passed uninitialized.</param>
/// <Returns>true if <see cref="ValueKey"/> contains an element with the specified value;
/// otherwise, false.</Returns>
/// <exception cref="T:System.ArgumentNullException"><paramref name="value"/> is null.</exception>
public bool TryGetValue(TSecond value, out TFirst key) => _ValueKey.TryGetValue(value, out key);
#endregion
}
}
답변
개정 : 사전이 아닌 다른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발견하면 사전이 단방향 키이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즉, 값이 고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c # 3.0을 사용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루핑에 의지 할 필요가 없으며 다음과 같은 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var key = (from k in yourDictionary where string.Compare(k.Value, "yourValue", true) == 0 select k.Key).FirstOrDefaul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