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프로젝트 중 하나에서 C # 8로 전환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나의 모든 switch
진술을 표현 으로 옮겼습니다 . 그러나 나는 내 프로젝트가 다르게 작동하기 시작했고 그것이 switch
표현 때문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 예를 들어이 코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class Program
{
public enum DataType
{
Single,
Double,
UInt16,
UInt32,
UInt64,
Int16,
Int32,
Int64,
Byte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dynamic value1 = 5;
dynamic value2 = 6;
var casted = CastToType(value1, DataType.Int16);
var casted1 = CastToTypeExpression(value2, DataType.Int16);
var type = casted.GetType(); // Int16
var type1 = casted1.GetType(); // Double
var bytes = BitConverter.GetBytes(casted); // byte arr with 2 el => [5, 0] <- expected behavior
var bytes1 = BitConverter.GetBytes(casted1); // byte arr with 8 el => [0, 0, 0, 0, 0, 0, 24, 64]
}
public static dynamic CastToType(dynamic value, DataType type)
{
switch (type)
{
case DataType.Byte:
return (byte)value;
case DataType.Double:
return (double)value;
case DataType.Int16:
return (short)value;
case DataType.Int32:
return (int)value;
case DataType.Int64:
return (long)value;
case DataType.Single:
return (float)value;
case DataType.UInt16:
return (ushort)value;
case DataType.UInt32:
return (uint)value;
case DataType.UInt64:
return (ulong)value;
default: throw new InvalidCastException();
}
}
public static dynamic CastToTypeExpression(dynamic value, DataType type)
{
return type switch
{
DataType.Byte => (byte)value,
DataType.Double => (double)value,
DataType.Int16 => (short)value,
DataType.Int32 => (int)value,
DataType.Int64 => (long)value,
DataType.Single => (float)value,
DataType.UInt16 => (ushort)value,
DataType.UInt32 => (uint)value,
DataType.UInt64 => (ulong)value,
_ => throw new InvalidCastException(),
};
}
}
결과를 주석으로 작성했지만 클래식 스위치를 사용하면 tl; dr가 값을 캐스팅하면 예상되는 유형의 값이 반환되지만 스위치 식을 사용하면 “더블”의 유형이 반환 byte[]
됩니다. 값의 바이트
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내가 무엇을 그리워합니까?
답변
스위치 명세서 양식에서 각 팔은 직접 값을 반환합니다. 실제로 object
는 메서드의 반환 형식이므로 숫자 형식에서 직접으로 변환됩니다 .
스위치 식 형식이 약간 다릅니다. 먼저 스위치 식에서 결과를 추출한 다음 해당 결과를 선언 된 반환 형식으로 변환합니다. 스위치 식의 유형은 무엇입니까? 스위치 식의 팔에있는 개별 식의 모든 유형에서 “최상의”형식입니다.
이러한 모든 유형은 암시 적으로 double
(유형 자체 중 하나로) 변환 될 수 있으므로 이것이 가장 좋은 유형입니다. 따라서 스위치 표현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public static dynamic CastToTypeExpression(dynamic value, DataType type)
{
double result = type switch
{
DataType.Byte => (byte)value,
DataType.Double => (double)value,
DataType.Int16 => (short)value,
DataType.Int32 => (int)value,
DataType.Int64 => (long)value,
DataType.Single => (float)value,
DataType.UInt16 => (ushort)value,
DataType.UInt32 => (uint)value,
DataType.UInt64 => (ulong)value,
_ => throw new InvalidCastException(),
};
return result;
}
암시 적으로 형식화 된 배열을 사용하여 스위치 식을 사용하지 않고이 “최고의 형식”을 볼 수 있습니다.
var array = new[]
{
(byte) 0, 0.0, (short) 0, 0,
0L, 0f, (ushort) 0, 0U, 0UL
};
여기서의 유형은 array
로 추론됩니다 doub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