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해 봅시다.
int *p;
int a = 100;
p = &a;
다음 코드는 실제로 무엇을 어떻게할까요?
p++;
++p;
++*p;
++(*p);
++*(p);
*p++;
(*p)++;
*(p)++;
*++p;
*(++p);
나는 이것이 코딩 측면에서 다소 지저분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우리가 이와 같이 코딩 할 때 실제로 어떤 일이 일어날 지 알고 싶습니다.
참고 : 의 주소가 주소 인 a=5120300
포인터에 저장되어 있다고 가정합니다 . 이제 각 문을 실행 한 후의 값은 무엇입니까?p
3560200
p & a
답변
첫째, ++ 연산자가 * 연산자보다 우선하고 () 연산자가 다른 모든 연산자보다 우선합니다.
둘째, ++ number 연산자는 아무 것도 할당하지 않으면 number ++ 연산자와 같습니다. 차이점은 number ++는 숫자를 반환 한 다음 숫자를 증가시키고, ++ number는 먼저 증가한 다음이를 반환한다는 것입니다.
셋째, 포인터의 값을 늘리면 내용의 크기만큼 포인터가 증가합니다. 즉, 배열에서 반복하는 것처럼 포인터를 증가시킵니다.
따라서 모든 것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ptr++; // Pointer moves to the next int position (as if it was an array)
++ptr; // Pointer moves to the next int position (as if it was an array)
++*ptr; // The value of ptr is incremented
++(*ptr); // The value of ptr is incremented
++*(ptr); // The value of ptr is incremented
*ptr++; // Pointer moves to the next int position (as if it was an array). But returns the old content
(*ptr)++; // The value of ptr is incremented
*(ptr)++; // Pointer moves to the next int position (as if it was an array). But returns the old content
*++ptr; // Pointer moves to the next int position, and then get's accessed, with your code, segfault
*(++ptr); // Pointer moves to the next int position, and then get's accessed, with your code, segfault
여기에는 케이스가 많기 때문에 실수를했을지도 모르지만, 틀렸다면 정정 해주세요.
편집하다:
그래서 나는 틀렸고, 우선 순위는 내가 쓴 것보다 조금 더 복잡합니다.
http://en.cppreference.com/w/cpp/language/operator_precedence
답변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p++; // use it then move to next int position
++p; // move to next int and then use it
++*p; // increments the value by 1 then use it
++(*p); // increments the value by 1 then use it
++*(p); // increments the value by 1 then use it
*p++; // use the value of p then moves to next position
(*p)++; // use the value of p then increment the value
*(p)++; // use the value of p then moves to next position
*++p; // moves to the next int location then use that value
*(++p); // moves to next location then use that value
답변
다음은 다양한 “인쇄하기”제안의 인스턴스화입니다. 나는 그것이 유익하다는 것을 알았다.
#include "stdio.h"
int main() {
static int x = 5;
static int *p = &x;
printf("(int) p => %d\n",(int) p);
printf("(int) p++ => %d\n",(int) p++);
x = 5; p = &x;
printf("(int) ++p => %d\n",(int) ++p);
x = 5; p = &x;
printf("++*p => %d\n",++*p);
x = 5; p = &x;
printf("++(*p) => %d\n",++(*p));
x = 5; p = &x;
printf("++*(p) => %d\n",++*(p));
x = 5; p = &x;
printf("*p++ => %d\n",*p++);
x = 5; p = &x;
printf("(*p)++ => %d\n",(*p)++);
x = 5; p = &x;
printf("*(p)++ => %d\n",*(p)++);
x = 5; p = &x;
printf("*++p => %d\n",*++p);
x = 5; p = &x;
printf("*(++p) => %d\n",*(++p));
return 0;
}
그것은 반환
(int) p => 256688152
(int) p++ => 256688152
(int) ++p => 256688156
++*p => 6
++(*p) => 6
++*(p) => 6
*p++ => 5
(*p)++ => 5
*(p)++ => 5
*++p => 0
*(++p) => 0
포인터 주소를 int
s로 캐스트하여 쉽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GCC로 컴파일했습니다.
답변
“포인터 주소와 포인터 값을 증가시키는 방법” 과 관련하여 나는 그것이 ++(*p++);
실제로 잘 정의되어 있다고 생각하고 당신이 요구하는 것을 수행합니다.
#include <stdio.h>
int main() {
int a = 100;
int *p = &a;
printf("%p\n",(void*)p);
++(*p++);
printf("%p\n",(void*)p);
printf("%d\n",a);
return 0;
}
시퀀스 포인트 전에 동일한 것을 두 번 수정하지 않습니다. 나는 그것이 대부분의 용도에 대해 좋은 스타일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그것은 내 취향에 비해 너무 비밀 스럽습니다.
답변
Note:
1) Both ++ and * have same precedence(priority), so the associativity comes into picture.
2) in this case Associativity is from **Right-Left**
important table to remember in case of pointers and arrays:
operators precedence associativity
1) () , [] 1 left-right
2) * , identifier 2 right-left
3) <data type> 3 ----------
let me give an example, this might help;
char **str;
str = (char **)malloc(sizeof(char*)*2); // allocate mem for 2 char*
str[0]=(char *)malloc(sizeof(char)*10); // allocate mem for 10 char
str[1]=(char *)malloc(sizeof(char)*10); // allocate mem for 10 char
strcpy(str[0],"abcd"); // assigning value
strcpy(str[1],"efgh"); // assigning value
while(*str)
{
cout<<*str<<endl; // printing the string
*str++; // incrementing the address(pointer)
// check above about the prcedence and associativity
}
free(str[0]);
free(str[1]);
free(st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