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여러 역할이있는 속성 권한 부여

한 번에 여러 역할에 대한 권한을 컨트롤러에 추가하고 싶습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Authorize(Roles = "RoleA,RoleB,RoleC")]
public async Task<ActionResult> Index()
{
}

하지만 특정 시점에서 변경되거나 확장 될 수 있으므로 내 역할을 const에 저장했습니다.

public const RoleA = "RoleA";
public const RoleB = "RoleB";
public const RoleC = "RoleC";

컴파일 타임에 문자열을 알아야하기 때문에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없습니다.

[Authorize(Roles = string.join(",",RoleA,RoleB,RoleC)]
public async Task<ActionResult> Index()
{
}

문제를 피할 수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나는 단순히 “RoleA, RoleB, RoleC”를 포함하는 const를 작성할 수있다. 그러나 나는 마법의 문자열을 싫어하고 이것은 마법의 문자열이다. 역할 이름을 변경하고 결합 된 문자열을 변경하는 것을 잊는 것은 재앙이 될 것입니다.

MVC5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ASP.NET ID와 역할은 컴파일 타임에 알려집니다.



답변

같은 사용자 지정 권한 부여 특성을 만들어보십시오 .

public class AuthorizeRolesAttribute : AuthorizeAttribute
{
    public AuthorizeRolesAttribute(params string[] roles) : base()
    {
        Roles = string.Join(",", roles);
    }
}

여러 컨트롤러에서 역할이 동일하다고 가정하고 도우미 클래스를 만듭니다.

public static class Role
{
    public const string Administrator = "Administrator";
    public const string Assistant = "Assistant";
}

그런 다음 다음과 같이 사용하십시오.

public class MyController : Controller
{
    [AuthorizeRoles(Role.Administrator, Role.Assistant)]
    public ActionResult AdminOrAssistant()
    {                       
        return View();
    }
}


답변

사용자 정의 속성 클래스를 파생 System.Web.Mvc.AuthorizeAttribute시키지 않고 파생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System.Web.Http.AuthorizeAttribute.

나는 같은 문제에 부딪쳤다. 일단 변경하면 모든 것이 작동했습니다.

사용자 정의 속성 클래스에 다음을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AttributeUsage(AttributeTargets.Method | AttributeTargets.Class, Inherited = true, AllowMultiple = true)] 


답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찾은 가장 좋고 간단한 방법은 Authorize 속성에서 역할을 연결하는 것입니다.

[Authorize(Roles = CustomRoles.Admin + "," + CustomRoles.OtherRole)]

CustomRole을 사용하여 다음과 같은 상수 문자열을 가진 클래스 :

public static class CustomRoles
{
    public const string Admin = "Admin";
    // and so on..
}


답변

내가 한 것은 @Tieson의 대답입니다.

나는 그의 대답을 약간 조정했습니다. string.Join 대신 목록으로 변환하지 않으시겠습니까?

내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public class AuthorizeRolesAttribute : AuthorizeAttribute
{
    private new List<string> Roles;
    public AuthorizeRolesAttribute(params string[] roles) : base()
    {
        Roles = roles.toList()
    }
}

그런 다음 OnAuthorization을 재정 의하여 역할이 유효한지 확인하십시오.

public override void OnAuthorization(HttpActionContext actionContext)
{
            if (Roles == null)
                HandleUnauthorizedRequest(actionContext);
            else
            {
                ClaimsIdentity claimsIdentity = HttpContext.Current.User.Identity as ClaimsIdentity;
                string _role = claimsIdentity.FindFirst(ClaimTypes.Role).Value;
                bool isAuthorize = Roles.Any(role => role == _role);

                if(!isAuthorize)
                    HandleUnauthorizedRequest(actionContext);
            }
        }

이제 역할이 리소스에 액세스 할 수있는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답변

역할이 많지 않으면 사용자 지정 권한 부여 속성이이 문제에 대해 과도하다고 생각합니다.

문자열은 컴파일 타임에 알려야하므로 정의한 역할의 공용 문자열이 포함 된 정적 Role 클래스를 만든 다음 권한을 부여하려는 특정 역할과 함께 쉼표로 구분 된 문자열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public static class Roles
{
    public const string ADMIN = "Admin";
    public const string VIEWER = "Viewer";

    public const string ADMIN_OR_VIEWER = ADMIN + "," + VIEWER;
}

그런 다음 컨트롤러 클래스 또는 컨트롤러 메서드 (또는 둘 다)에서 권한 부여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uthorize(Roles = Roles.ADMIN]
public class ExampleController : Controller
{
    [Authorize(Roles = Roles.ADMIN_OR_VIEWER)
    public ActionResult Create()
    {
        ..code here...
    }
}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