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에 진술이 있습니다 canvas.drawBitmap(visiblePage, 0, 0, paint);
를 추가 canvas.rotate(90)
해도 효과가 없습니다. 하지만 내가 쓰면
canvas.rotate(90)
canvas.drawBitmap(visiblePage, 0, 0, paint);
비트 맵이 그려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내가 옳지 않은 것은 무엇입니까?
답변
당신은 또한 이것을 시도 할 수 있습니다
Matrix matrix = new Matrix();
matrix.postRotate(90);
Bitmap scaledBitmap = Bitmap.createScaledBitmap(bitmapOrg, width, height, true);
Bitmap rotatedBitmap = Bitmap.createBitmap(scaledBitmap, 0, 0, scaledBitmap.getWidth(), scaledBitmap.getHeight(), matrix, true);
그런 다음 회전 된 이미지를 사용하여 imageview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imageView.setImageBitmap(rotatedBitmap);
답변
public static Bitmap RotateBitmap(Bitmap source, float angle)
{
Matrix matrix = new Matrix();
matrix.postRotate(angle);
return Bitmap.createBitmap(source, 0, 0, source.getWidth(), source.getHeight(), matrix, true);
}
리소스에서 비트 맵을 가져 오려면 :
Bitmap source = BitmapFactory.decodeResource(this.getResources(), R.drawable.your_img);
답변
Kotlin의 짧은 확장
fun Bitmap.rotate(degrees: Float): Bitmap {
val matrix = Matrix().apply { postRotate(degrees) }
return Bitmap.createBitmap(this, 0, 0, width, height, matrix, true)
}
그리고 사용법 :
val rotatedBitmap = bitmap.rotate(90F) // value must be float
답변
아래는 Android에서 이미지를 회전하거나 크기를 조정하는 코드입니다.
public class bitmaptest extends Activity {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icicle) {
super.onCreate(icicle);
LinearLayout linLayout = new LinearLayout(this);
// load the origial BitMap (500 x 500 px)
Bitmap bitmapOrg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android);
int width = bitmapOrg.width();
int height = bitmapOrg.height();
int newWidth = 200;
int newHeight = 200;
// calculate the scale - in this case = 0.4f
float scaleWidth = ((float) newWidth) / width;
float scaleHeight = ((float) newHeight) / height;
// createa matrix for the manipulation
Matrix matrix = new Matrix();
// resize the bit map
matrix.postScale(scaleWidth, scaleHeight);
// rotate the Bitmap
matrix.postRotate(45);
// recreate the new Bitmap
Bitmap resizedBitmap = Bitmap.createBitmap(bitmapOrg, 0, 0,
width, height, matrix, true);
// make a Drawable from Bitmap to allow to set the BitMap
// to the ImageView, ImageButton or what ever
BitmapDrawable bmd = new BitmapDrawable(resizedBitmap);
ImageView imageView = new ImageView(this);
// set the Drawable on the ImageView
imageView.setImageDrawable(bmd);
// center the Image
imageView.setScaleType(ScaleType.CENTER);
// add ImageView to the Layout
linLayout.addView(imageView,
new LinearLayout.LayoutParams(
LayoutParams.FILL_PARENT, LayoutParams.FILL_PARENT
)
);
// set LinearLayout as ContentView
setContentView(linLayout);
}
}
자세한 내용은이 링크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http://www.anddev.org/resize_and_rotate_image_-_example-t621.html
답변
기본적으로 회전 지점은 Canvas의 (0,0) 지점이며 제 생각에는 중앙을 중심으로 회전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내가 그거 했어:
protected void renderImage(Canvas canvas)
{
Rect dest,drawRect ;
drawRect = new Rect(0,0, mImage.getWidth(), mImage.getHeight());
dest = new Rect((int) (canvas.getWidth() / 2 - mImage.getWidth() * mImageResize / 2), // left
(int) (canvas.getHeight()/ 2 - mImage.getHeight()* mImageResize / 2), // top
(int) (canvas.getWidth() / 2 + mImage.getWidth() * mImageResize / 2), //right
(int) (canvas.getWidth() / 2 + mImage.getHeight()* mImageResize / 2));// bottom
if(!mRotate) {
canvas.drawBitmap(mImage, drawRect, dest, null);
} else {
canvas.save(Canvas.MATRIX_SAVE_FLAG); //Saving the canvas and later restoring it so only this image will be rotated.
canvas.rotate(90,canvas.getWidth() / 2, canvas.getHeight()/ 2);
canvas.drawBitmap(mImage, drawRect, dest, null);
canvas.restore();
}
}
답변
comm1x 의 Kotlin 확장 기능 을 더욱 단순화합니다 .
fun Bitmap.rotate(degrees: Float) =
Bitmap.createBitmap(this, 0, 0, width, height, Matrix().apply { postRotate(degrees) }, true)
답변
Java createBitmap()
방법을 사용 하여 학위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Bitmap bInput /*your input bitmap*/, bOutput;
float degrees = 45; //rotation degree
Matrix matrix = new Matrix();
matrix.setRotate(degrees);
bOutput = Bitmap.createBitmap(bInput, 0, 0, bInput.getWidth(), bInput.getHeight(), matrix, 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