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Android에서 데이터 바인딩을 사용하여 ImageView의 android : src에서 드로어 블 리소스 ID 설정

데이터 바인딩을 사용하여 드로어 블 리소스 ID를 android : src of ImageView로 설정하려고합니다.

내 물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public class Recipe implements Parcelable {
    public final int imageResource; // resource ID (e.g. R.drawable.some_image)
    public final String title;
    // ...

    public Recipe(int imageResource, String title /* ... */) {
        this.imageResource = imageResource;
        this.title = title;
    }

    // ...
}

내 레이아웃은 다음과 같습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app="http://schemas.android.com/apk/res-auto">

    <data>
        <variable
            name="recipe"
            type="com.example.android.fivewaystocookeggs.Recipe" />
    </data>

    <!-- ... -->

    <ImageView
        android:id="@+id/recipe_image_view"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200dp"
        android:scaleType="centerCrop"
        android:src="@{recipe.imageResource}" />

    <!-- ... -->

</layout>

마지막으로 활동 클래스 :

// ...

public class Recipe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public static final String RECIPE_PARCELABLE = "recipe_parcelable";
    private Recipe mRecipe;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mRecipe = getIntent().getParcelableExtra(RECIPE_PARCELABLE);
        ActivityRecipeBinding binding = DataBindingUtil.setContentView(this, R.layout.activity_recipe);
        binding.setRecipe(mRecipe);
    }

    // ...

}

이미지를 전혀 표시하지 않습니다. 내가 도대체 ​​뭘 잘못하고있는 겁니까?

BTW, 표준 방식으로 완벽하게 작동했습니다.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recipe);

    final ImageView recipeImageView = (ImageView) findViewById(R.id.recipe_image_view);
    recipeImageView.setImageResource(mRecipe.imageResource);

}



답변

2016 년 11 월 10 일 기준 답변

아래의 Splash의 주석은 사용자 정의 속성 유형 (예 :)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imageResource대신 여러 메서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android:src.

public class DataBindingAdapters {

    @BindingAdapter("android:src")
    public static void setImageUri(ImageView view, String imageUri) {
        if (imageUri == null) {
            view.setImageURI(null);
        } else {
            view.setImageURI(Uri.parse(imageUri));
        }
    }

    @BindingAdapter("android:src")
    public static void setImageUri(ImageView view, Uri imageUri) {
        view.setImageURI(imageUri);
    }

    @BindingAdapter("android:src")
    public static void setImageDrawable(ImageView view, Drawable drawable) {
        view.setImageDrawable(drawable);
    }

    @BindingAdapter("android:src")
    public static void setImageResource(ImageView imageView, int resource){
        imageView.setImageResource(resource);
    }
}

이전 답변

항상 어댑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public class DataBindingAdapters {

    @BindingAdapter("imageResource")
    public static void setImageResource(ImageView imageView, int resource){
        imageView.setImageResource(resource);
    }
}

그런 다음 XML에서 어댑터를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ImageView
    android:id="@+id/recipe_image_view"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200dp"
    android:scaleType="centerCrop"
    imageResource="@{recipe.imageResource}" />

xml 내의 이름이 BindingAdapter 주석 (imageResource)과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DataBindingAdapters 클래스는 특히 어디에서나 선언 할 필요가 없습니다. DataBinding 역학은 상관없이 찾을 수 있습니다.


답변

관습이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BindingAdapter. 그냥 사용

app:imageResource="@{yourResId}"

잘 작동합니다.

확인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해.


답변

밝히다:

@BindingAdapter({"android:src"})
public static void setImageViewResource(ImageView imageView, int resource) {
    imageView.setImageResource(resource);
}

사용하다:

<Image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centerInParent="true"
    android:scaleType="center"
    android:src="@{viewModel.imageRes, default=@drawable/guide_1}"/>


답변

당신이 직접 만들 때 표준 SDK 속성을 재정의하지 마십시오 @BindingAdapter!

이는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이유로 좋은 접근 방식이 아닙니다. 해당 속성에 대한 Android SDK 업데이트에 대한 새로운 수정 사항의 이점을 얻지 못하게됩니다. 또한 개발자를 혼란스럽게 할 수 있으며 재사용 가능성을 위해 확실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재정의 될 것으로 예상되지 않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다른 네임 스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ustom:src="@{recipe.imageResource}"

또는

mybind:src="@{recipe.imageResource}"

—— 업데이트 2 시작 2018 년 7 월

네임 스페이스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므로 다음과 같이 접두사 또는 다른 이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app:custom_src="@{recipe.imageResource}"

또는

app:customSrc="@{recipe.imageResource}"

—— 2018 년 7 월 2 일 업데이트 종료

그러나 다음과 같이 다른 솔루션을 권장합니다.

android:src="@{ContextCompat.getDrawable(context, recipe.imageResource)}"

컨텍스트보기는 항상 바인딩 표현식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


답변

Maher Abuthraa의 답변을 바탕으로 XML에서 다음을 사용하게되었습니다.

android:src="@{context.getDrawable(recipe.imageResource)}"

context변수를 볼 수 있는 수입하지 않고 표현을 결합한다. 또한 사용자 정의가 BindingAdapter필요 하지 않습니다. 주의 사항 :이 메서드 getDrawable는 API 21 이후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답변

들어 코 틀린는 최고 수준의 유틸 파일이 넣어 정적 / 동반자 컨텍스트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

@BindingAdapter("android:src")
fun setImageViewResource(view: ImageView, resId : Int) {
    view.setImageResource(resId)
}


답변

할 수있는 일이 많을수록 DataBindingAdapter

  • 데이터 바인딩을 통해 Image Url , File , Bitmap , Byte Array , Drawable , Drawable Id 무엇이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
  • 바인딩 어댑터에 여러 매개 변수를 전달 하여 오류 이미지 / 자리 표시 자 이미지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다음 유형 중 하나를 설정하십시오.

android:src="@{model.profileImage}"

android:src="@{roundIcon ? @drawable/ic_launcher_round : @drawable/ic_launcher_round}"

android:src="@{bitmap}"

android:src="@{model.drawableId}"

android:src="@{@drawable/ic_launcher}"

android:src="@{file}"

android:src="@{`https://placekitten.com/200/200`}"

오류 이미지 / 자리 표시 자 이미지 설정

placeholderImage="@{@drawable/img_placeholder}"
errorImage="@{@drawable/img_error}"


<ImageView
    placeholderImage="@{@drawable/ic_launcher}"
    errorImage="@{@drawable/ic_launcher}"
    android:layout_width="100dp"
    android:layout_height="100dp"
    android:src="@{`https://placekitten.com/2000/2000`}"
    />

모든 유형을 테스트했습니다.

SC

단일 바인딩 어댑터로 가능합니다. 이 메소드 프로젝트를 복사하십시오.

public class BindingAdapters {
    @BindingAdapter(value = {"android:src", "placeholderImage", "errorImage"}, requireAll = false)
    public static void loadImageWithGlide(ImageView imageView, Object obj, Object placeholder, Object errorImage) {
        RequestOptions options = new RequestOptions();
        if (placeholder instanceof Drawable) options.placeholder((Drawable) placeholder);
        if (placeholder instanceof Integer) options.placeholder((Integer) placeholder);

        if (errorImage instanceof Drawable) options.error((Drawable) errorImage);
        if (errorImage instanceof Integer) options.error((Integer) errorImage);

        RequestManager manager = Glide.with(App.getInstance()).
                applyDefaultRequestOptions(options);
        RequestBuilder<Drawable> builder;

        if (obj instanceof String) {
            builder = manager.load((String) obj);
        } else if (obj instanceof Uri)
            builder = manager.load((Uri) obj);
        else if (obj instanceof Drawable)
            builder = manager.load((Drawable) obj);
        else if (obj instanceof Bitmap)
            builder = manager.load((Bitmap) obj);
        else if (obj instanceof Integer)
            builder = manager.load((Integer) obj);
        else if (obj instanceof File)
            builder = manager.load((File) obj);
        else if (obj instanceof Byte[])
            builder = manager.load((Byte[]) obj);
        else builder = manager.load(obj);
        builder.into(imageView);
    }
}

Glide를 사용하여 모든 개체를로드 한 이유

드로어 블 / 리소스 ID를로드하기 위해 Glide를 사용하는 이유를 묻는다면 대신 imageView.setImageBitmap();또는 imageView.setImageResource();. 그래서 그 이유는

  • Glide는 미디어 디코딩, 메모리 및 디스크 캐싱을 래핑하는 효율적인 이미지 로딩 프레임 워크입니다. 따라서 큰 크기의 이미지와 캐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이미지를로드하는 동안 일관성을 유지합니다. 이제 모든 유형의 이미지 리소스가 Glide에 의해로드됩니다.

Piccaso, Fresso 또는 기타 이미지 로딩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경우 loadImageWithGlide방법 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