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안드로이드에서 선을 그리는 방법

아무도 Android에서 선을 그리는 방법을 예를 들어 말할 수 있습니까?



답변

이것은 화면 왼쪽 상단에 십자가를 형성하는 2 개의 선을 그립니다.

DrawView.java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Color;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view.View;

public class DrawView extends View {
    Paint paint = new Paint();

    private void init() {
        paint.setColor(Color.BLACK);
    }

    public Draw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init();
    }

    public Draw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init();
    }

    public Draw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 {
        super(context, attrs, defStyle);
        init();
    }

    @Override
    public void onDraw(Canvas canvas) {
            canvas.drawLine(0, 0, 20, 20, paint);
            canvas.drawLine(20, 0, 0, 20, paint);
    }

}

시작하는 활동 :

StartDraw.java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graphics.Color;
import android.os.Bundle;

public class StartDraw extends Activity {
    DrawView drawView;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drawView = new DrawView(this);
        drawView.setBackgroundColor(Color.WHITE);
        setContentView(drawView);

    }
}


답변

레이아웃에 간단한 선을 사용하여 두 개의 뷰를 분리하려면 선에 원하는 높이와 너비와 설정된 배경색이있는 일반 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View를 재정의하거나 Canvas를 직접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간단하고 깔끔하게 xml에 줄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View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1dp"
 android:background="@android:color/black" />

내가 제공 한 예제 코드는 너비가 화면을 채우고 높이가 1dp 인 선을 생성합니다.

작은 화면에서 선을 그리는 데 문제가있는 경우 선 높이를 px로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는 ldpi 화면에서 라인이 0.75 픽셀 높이라는 것입니다. 때때로 이로 인해 선이 사라지는 반올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레이아웃에 문제가되는 경우 리소스 파일의 줄 너비를 정의하고 값을 1dp 대신 1px로 설정하는 작은 화면에 대한 별도의 리소스 파일을 만듭니다.

이 접근 방식은 레이아웃 요소를 분할하는 데 사용되는 수평선 또는 수직선을 원하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에 그려진 십자가와 같은 것을 얻으려면 내 접근 방식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답변

를 사용 Canvas하거나를 사용 하여 선을 그릴 수있는 두 가지 주요 방법이 있습니다 View.

캔버스로 선 그리기

로부터 문서를 우리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 필요가 참조 :

drawLine (float startX, float startY, float stopX, float stopY, Paint paint)

다음은 사진입니다.

canvas.drawLine

Paint객체는 말한다 Canvas색상이 라인은 어떻게해야 전체 및에 이렇게 페인트 무엇을.

다음은 몇 가지 샘플 코드입니다.

private Paint paint = new Paint();
....

private void init() {
    paint.setColor(Color.BLACK);
    paint.setStrokeWidth(1f);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super.onDraw(canvas);

    startX = 20;
    startY = 100;
    stopX = 140;
    stopY = 30;

    canvas.drawLine(startX, startY, stopX, stopY, paint);
}

뷰로 선 그리기

직선 수평 또는 수직선 만 필요한 경우 가장 쉬운 방법은 Viewxml 레이아웃 파일에서를 사용하는 것 입니다.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View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1dp"
    android:background="@android:color/black" />

다음은 그 모습을 보여주는 두 개의 선 (가로와 세로)이있는 그림입니다.

XML 레이아웃에서보기로 선 그리기

다음은이를위한 완전한 xml 레이아웃입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orientation="vertical" >

<TextView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padding="10dp"
    android:text="TextView1 in vertical linear layout" />

<View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1dp"
    android:background="@android:color/black" />

<TextView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padding="10dp"
    android:text="TextView2 in vertical linear layout" />

<LinearLayout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

    <TextView
        android:layout_width="100dp"
        android:layout_height="100dp"
        android:padding="10dp"
        android:text="TextView3 in horizontal linear layout" />

    <View
        android:layout_width="1dp"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background="@android:color/black" />

    <TextView
        android:layout_width="100dp"
        android:layout_height="100dp"
        android:padding="10dp"
        android:text="TextView4 in horizontal linear layout" />
</LinearLayout>

</LinearLayout>


답변

Developer android에있는 Finger paint 예제를 사용하여 뷰에 여러 직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예제 링크

그냥 코멘트 : mPath.quadTo(mX, mY, (x + mX)/2, (y + mY)/2);
당신은 직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Bitmap;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Color;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graphics.Path;
import android.graphics.Point;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MotionEvent;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view.View.OnTouchListener;
import android.widget.ImageView;

public class JoinPointsActivity extends Activity  {
    /** Called when the activity is first created. */
    Paint mPaint;
    float Mx1,My1;
    float x,y;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 setContentView(R.layout.main);
        MyView view1 =new MyView(this);
        view1.setBackgroundResource(R.drawable.image_0031_layer_1);
        setContentView(view1);


        mPaint = new Paint();
        mPaint.setAntiAlias(true);
        mPaint.setDither(true);
        mPaint.setColor(0xFFFF0000);
        mPaint.setStyle(Paint.Style.STROKE);
        mPaint.setStrokeJoin(Paint.Join.ROUND);
       // mPaint.setStrokeCap(Paint.Cap.ROUND);
        mPaint.setStrokeWidth(10);

    }

    public class MyView extends View {

        private static final float MINP = 0.25f;
        private static final float MAXP = 0.75f;

      private Bitmap  mBitmap;
        private Canvas  mCanvas;
        private Path    mPath;
       private Paint   mBitmapPaint;

        public MyView(Context c) {
            super(c);

            mPath = new Path();
          mBitmapPaint = new Paint(Paint.DITHER_FLAG);
        }

        @Override
       protected void onSizeChanged(int w, int h, int oldw, int oldh) {
            super.onSizeChanged(w, h, oldw, oldh);
            mBitmap = Bitmap.createBitmap(w, h, Bitmap.Config.ARGB_8888);
            mCanvas = new Canvas(mBitmap);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canvas.drawColor(0xFFAAAAAA);
           // canvas.drawLine(mX, mY, Mx1, My1, mPaint);
           // canvas.drawLine(mX, mY, x, y, mPaint);
            canvas.drawBitmap(mBitmap, 0, 0, mBitmapPaint);
            canvas.drawPath(mPath, mPaint);

        }

        private float mX, mY;
        private static final float TOUCH_TOLERANCE = 4;

        private void touch_start(float x, float y) {
            mPath.reset();
            mPath.moveTo(x, y);
            mX = x;
            mY = y;
        }
        private void touch_move(float x, float y) {
            float dx = Math.abs(x - mX);
            float dy = Math.abs(y - mY);
            if (dx >= TOUCH_TOLERANCE || dy >= TOUCH_TOLERANCE) {
               // mPath.quadTo(mX, mY, (x + mX)/2, (y + mY)/2);
                mX = x;
                mY = y;
            }
        }
        private void touch_up() {
            mPath.lineTo(mX, mY);
            // commit the path to our offscreen
            mCanvas.drawPath(mPath, mPaint);
            // kill this so we don't double draw
            mPath.reset();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ent) {
            float x = event.getX();
            float y = event.getY();

            switch (event.get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DOWN:
                    touch_start(x, y);
                    invalidate();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MOVE:
                    touch_move(x, y);
                    invalidate();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UP:
                    touch_up();
               //   Mx1=(int) event.getX();
                 //  My1= (int) event.getY();
                   invalidate();
                    break;
            }
            return true;
        }
    }

}


답변

package com.example.helloandroid;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Color;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View;

public class HelloAndroid2Activity extends Activity {
    /** Called when the activity is first created. */
DrawView drawView;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drawView = new DrawView(this);
    drawView.setBackgroundColor(Color.WHITE);
    setContentView(drawView);
}
class DrawView extends View {
        Paint paint = new Paint();

        public Draw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paint.setColor(Color.BLUE);
        }
        @Override
        public void onDraw(Canvas canvas) {
             super.onDraw(canvas);
                canvas.drawLine(10, 20, 30, 40, paint);
                canvas.drawLine(20, 10, 50, 20, paint);

        }
}
}


답변

레이아웃의 수평선 :

 <View
            android:id="@+id/View03"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5dip"
            android:background="#0f0" />

레이아웃의 수직선 :

<View
        android:id="@+id/View04"
        android:layout_width="5dip"
        android:layout_height="fill_parent"
        android:background="#0f0" />


답변

간단한 것

 <TextView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1dp"
    android:background="#c0c0c0"
    android:id="@+id/your_id"
    android:layout_marginTop="160d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