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Gradle로 라이브러리 프로젝트를 빌드 할 때 BuildConfig.DEBUG는 항상 false입니다.

디버그 모드에서 앱을 실행할 때 BuildConfig.DEBUG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 논리적으로 false로 설정 됨). 저는 Gradle을 사용하여 빌드합니다. 이 검사를 수행하는 도서관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BuildConfig.java는 빌드 디버그 폴더에서 다음과 같습니다.

/** Automatically generated the file. DO NOT MODIFY */
package common.myProject;

public final class BuildConfig {
    public static final boolean DEBUG = Boolean.parseBoolean("true");

}

릴리스 폴더에서 :

public static final boolean DEBUG = false;

라이브러리 프로젝트와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 모두에서.

내 프로젝트의 클래스를 설정하는 변수를 확인하여이 문제를 해결하려고했습니다. 이 클래스는 라이브러리에서 상속되며 시작시 시작됩니다.

<application
        android:name=".MyPrj" ...

이로 인해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합니다. 응용 프로그램 클래스 이전에 실행되는 DataBaseProvider에서 DEBUG 변수를 사용하고이 버그로 인해 제대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답변

이것은 예상되는 동작입니다.

라이브러리 프로젝트는 다른 프로젝트 또는 모듈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릴리스 변형 만 게시합니다.

우리는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이것은 사소한 것이 아니며 상당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https://code.google.com/p/android/issues/detail?id=52962 에서 문제를 추적 할 수 있습니다.


답변

Android Studio 1.1과 1.1 버전의 gradle 버전을 사용하면 다음이 가능합니다.

도서관

android {
    publishNonDefault true
}

dependencies {
    releaseCompile project(path: ':library', configuration: 'release')
    debugCompile project(path: ':library', configuration: 'debug')
}

전체 문서는 http://tools.android.com/tech-docs/new-build-system/user-guide#TOC-Library-Publication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편집하다 :

문제 는 Android Studio Gradle 버전 3.0에서 수정 된 것으로 표시되었습니다. 거기에서 사용할 수 implementation project(path: ':library')있으며 올바른 구성을 자동으로 선택합니다.


답변

을 확인하십시오 imports. 때때로 BuildConfig 가 의도하지 않게 라이브러리의 모든 클래스에서 가져옵니다. 예를 들면 :

import io.fabric.sdk.android.BuildConfig;

이 경우 BuildConfig.DEBUG 는 항상 false를 반환합니다 .

import com.yourpackagename.BuildConfig;

이 경우 BuildConfig.DEBUG 는 실제 빌드 변형을 반환합니다 .


답변

이것은 컨텍스트가 필요하지 않다는 점을 제외하면 Phil의 대답과 같습니다.

private static Boolean sDebug;

/**
 * Is {@link BuildConfig#DEBUG} still broken for library projects? If so, use this.</p>
 *
 * See: https://code.google.com/p/android/issues/detail?id=52962</p>
 *
 * @return {@code true} if this is a debug build, {@code false} if it is a production build.
 */
public static boolean isDebugBuild() {
    if (sDebug == null) {
        try {
            final Class<?> activityThread = Class.forName("android.app.ActivityThread");
            final Method currentPackage = activityThread.getMethod("currentPackageName");
            final String packageName = (String) currentPackage.invoke(null, (Object[]) null);
            final Class<?> buildConfig = Class.forName(packageName + ".BuildConfig");
            final Field DEBUG = buildConfig.getField("DEBUG");
            DEBUG.setAccessible(true);
            sDebug = DEBUG.getBoolean(null);
        } catch (final Throwable t) {
            final String message = t.getMessage();
            if (message != null && message.contains("BuildConfig")) {
                // Proguard obfuscated build. Most likely a production build.
                sDebug = false;
            } else {
                sDebug = BuildConfig.DEBUG;
            }
        }
    }
    return sDebug;
}


답변

해결 방법으로 리플렉션을 사용하여 라이브러리가 아닌 앱에서 필드 값을 가져 오는이 메서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Gets a field from the project's BuildConfig. This is useful when, for example, flavors
 * are used at the project level to set custom fields.
 * @param context       Used to find the correct file
 * @param fieldName     The name of the field-to-access
 * @return              The value of the field, or {@code null} if the field is not found.
 */
public static Object getBuildConfigValue(Context context, String fieldName) {
    try {
        Class<?> clazz = Class.forName(context.getPackageName() + ".BuildConfig");
        Field field = clazz.getField(fieldName);
        return field.get(null);
    } catch (ClassNotFound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catch (NoSuchField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catch (IllegalAccess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return null;
}

DEBUG예를 들어 필드 를 얻으려면 다음에서 호출하십시오 Activity.

boolean debug = (Boolean) getBuildConfigValue(this, "DEBUG");

또한 AOSP Issue Tracker 에서이 솔루션을 공유했습니다 .


답변

디버그 버전인지 확인하는 올바른 방법은 아니지만 다음을 통해 앱 자체가 디버깅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private static Boolean sIsDebuggable;

public static boolean isDebuggable(Context context) {
    if (sIsDebuggable == null)
        sIsDebuggable = (context.getApplicationInfo().flags & ApplicationInfo.FLAG_DEBUGGABLE) != 0;
    return sIsDebuggable;
}

앱과 라이브러리의 기본 동작은 완벽하게 일치합니다.

더 나은 해결 방법이 필요한 경우 다음을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public static boolean isInDebugFlavour(Context context) {
    if (sDebugFlavour == null) {
        try {
            final String packageName = context.getPackageName();
            final Class<?> buildConfig = Class.forName(packageName + ".BuildConfig");
            final Field DEBUG = buildConfig.getField("DEBUG");
            DEBUG.setAccessible(true);
            sDebugFlavour = DEBUG.getBoolean(null);
        } catch (final Throwable t) {
            sDebugFlavour = false;
        }
    }
    return sDebugFlavour;
}


답변

gradle을 사용하여 각 빌드 유형에 대해 고유 한 BuildConfig 클래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public class MyBuildConfig
{
    public static final boolean DEBUG = true;
}

대한 /src/debug/…/MyBuildConfig.java 및 …

public class MyBuildConfig
{
    public static final boolean DEBUG = false;
}

대한 /src/release/…/MyBuildConfig.java

그런 다음 다음을 사용하십시오.

if (MyBuildConfig.DEBUG)
    Log.d(TAG, "Hey! This is debug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