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Java에서 창을 중앙에 배치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java.awt.Windowa JFrame또는 a 와 같이 a 를 가운데에 맞추는 가장 쉬운 방법은 무엇입니까 JDialog?



답변

에서 이 링크

Java 1.4 이상을 사용하는 경우 대화 상자, 프레임 또는 창에서 간단한 메소드 setLocationRelativeTo (null)를 사용하여 중앙에 배치 할 수 있습니다.


답변

이것은 모든 버전의 Java에서 작동합니다.

public static void centreWindow(Window frame) {
    Dimension dimension = Toolkit.getDefaultToolkit().getScreenSize();
    int x = (int) ((dimension.getWidth() - frame.getWidth()) / 2);
    int y = (int) ((dimension.getHeight() - frame.getHeight()) / 2);
    frame.setLocation(x, y);
}


답변

setLocationRelativeTo(null)당신 이후에 사용 호출되어야한다 setSize(x,y), 또는 사용 pack().


답변

setLocationRelativeTo (null) 및 Tookit.getDefaultToolkit (). getScreenSize () 기술은 기본 모니터에서만 작동합니다. 다중 모니터 환경에있는 경우 이러한 종류의 계산을 수행하기 전에 창이있는 특정 모니터에 대한 정보를 얻어야 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중요하지만 때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

이를 얻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GraphicsEnvironment javadocs 를 참조하십시오 .


답변

Linux에서 코드

setLocationRelativeTo(null)

다중 디스플레이 환경에서 창을 시작할 때마다 임의의 위치에 창을 놓습니다. 그리고 코드

setLocation((Toolkit.getDefaultToolkit().getScreenSize().width  - getSize().width) / 2, (Toolkit.getDefaultToolkit().getScreenSize().height - getSize().height) / 2);

내 두 디스플레이 사이의 정확한 중앙에 배치하여 창을 반으로 “절단”합니다. 다음 방법을 사용하여 중앙에 배치했습니다.

private void setWindowPosition(JFrame window, int screen)
{
    GraphicsEnvironment env = GraphicsEnvironment.getLocalGraphicsEnvironment();
    GraphicsDevice[] allDevices = env.getScreenDevices();
    int topLeftX, topLeftY, screenX, screenY, windowPosX, windowPosY;

    if (screen < allDevices.length && screen > -1)
    {
        topLeftX = allDevices[screen].getDefaultConfiguration().getBounds().x;
        topLeftY = allDevices[screen].getDefaultConfiguration().getBounds().y;

        screenX  = allDevices[screen].getDefaultConfiguration().getBounds().width;
        screenY  = allDevices[screen].getDefaultConfiguration().getBounds().height;
    }
    else
    {
        topLeftX = allDevices[0].getDefaultConfiguration().getBounds().x;
        topLeftY = allDevices[0].getDefaultConfiguration().getBounds().y;

        screenX  = allDevices[0].getDefaultConfiguration().getBounds().width;
        screenY  = allDevices[0].getDefaultConfiguration().getBounds().height;
    }

    windowPosX = ((screenX - window.getWidth())  / 2) + topLeftX;
    windowPosY = ((screenY - window.getHeight()) / 2) + topLeftY;

    window.setLocation(windowPosX, windowPosY);
}

창을 첫 번째 디스플레이의 중앙에 표시합니다. 이것은 아마도 가장 쉬운 해결책이 아닐 것입니다.

Linux, Windows 및 Mac에서 제대로 작동합니다.


답변

마침내 메인 jFrame을 중앙에 배치하기 위해 Swing GUI Forms를 사용하여 NetBeans에서 작동하는이 코드 묶음을 얻었습니다.

package my.SampleUIdemo;
import java.awt.*;

public class classSampleUIdemo extends javax.swing.JFrame {
    /// 
    public classSampleUIdemo() {
        initComponents();
        CenteredFrame(this);  // <--- Here ya go.
    }
    // ...
    // void main() and other public method declarations here...

    ///  modular approach
    public void CenteredFrame(javax.swing.JFrame objFrame){
        Dimension objDimension = Toolkit.getDefaultToolkit().getScreenSize();
        int iCoordX = (objDimension.width - objFrame.getWidth()) / 2;
        int iCoordY = (objDimension.height - objFrame.getHeight()) / 2;
        objFrame.setLocation(iCoordX, iCoordY);
    }

}

또는

package my.SampleUIdemo;
import java.awt.*;

public class classSampleUIdemo extends javax.swing.JFrame {
        /// 
        public classSampleUIdemo() {
            initComponents();
            //------>> Insert your code here to center main jFrame.
            Dimension objDimension = Toolkit.getDefaultToolkit().getScreenSize();
            int iCoordX = (objDimension.width - this.getWidth()) / 2;
            int iCoordY = (objDimension.height - this.getHeight()) / 2;
            this.setLocation(iCoordX, iCoordY);
            //------>> 
        }
        // ...
        // void main() and other public method declarations here...

}

또는

    package my.SampleUIdemo;
    import java.awt.*;
    public class classSampleUIdemo extends javax.swing.JFrame {
         /// 
         public classSampleUIdemo() {
             initComponents();
             this.setLocationRelativeTo(null);  // <<--- plain and simple
         }
         // ...
         // void main() and other public method declarations here...
   }


답변

다음은 JDK 1.7.0.07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frame.setLocationRelativeTo(null);

창을 중앙에 놓는 것과는 달리 왼쪽 상단 모서리를 중앙에 배치합니다. 다른 하나는 frame.getSize () 및 dimension.getSize ()와 관련하여 작동하지 않습니다.

Dimension dimension = Toolkit.getDefaultToolkit().getScreenSize();
int x = (int) ((dimension.getWidth() - frame.getWidth()) / 2);
int y = (int) ((dimension.getHeight() - frame.getHeight()) / 2);
frame.setLocation(x, y);

getSize () 메서드는 Component 클래스에서 상속되므로 frame.getSize는 창 크기도 반환합니다. 따라서 수직 및 수평 치수에서 수직 및 수평 치수의 절반을 빼서 왼쪽 상단 모서리를 배치 할 위치의 x, y 좌표를 찾으면 중앙 지점의 위치를 ​​알 수 있으며 창 중앙에 위치하게됩니다. 그러나 위 코드의 첫 번째 줄인 “Dimension …”은 유용합니다. 중앙에 배치하려면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Dimension dimension = Toolkit.getDefaultToolkit().getScreenSize();
JLabel emptyLabel = new JLabel("");
emptyLabel.setPreferredSize(new Dimension( (int)dimension.getWidth() / 2, (int)dimension.getHeight()/2 ));
frame.getContentPane().add(emptyLabel, BorderLayout.CENTER);
frame.setLocation((int)dimension.getWidth()/4, (int)dimension.getHeight()/4);

JLabel은 화면 크기를 설정합니다. Oracle / Sun 사이트의 Java 자습서에서 사용할 수있는 FrameDemo.java에 있습니다. 화면 크기의 높이 / 너비의 절반으로 설정했습니다. 그런 다음 왼쪽 상단을 왼쪽에서 화면 크기 치수의 1/4, 상단에서 화면 크기 치수의 1/4에 배치하여 중앙에 배치했습니다. 비슷한 개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