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GHz Intel Core i7이 탑재 된 랩톱에서 다음 Java 코드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2 ^ 32 반복으로 루프를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도록하려고했습니다. 대략 1.48 초 (4 / 2.7 = 1.48)가 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1.48 초가 아니라 2 밀리 초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이것이 JVM 최적화의 결과인지 궁금합니다.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long start = System.nanoTime();
for (int i = Integer.MIN_VALUE; i < Integer.MAX_VALUE; i++){
}
long finish = System.nanoTime();
long d = (finish - start) / 1000000;
System.out.println("Used " + d);
}
답변
여기에는 두 가지 가능성 중 하나가 있습니다.
-
컴파일러는 루프가 중복된다는 것을 깨달았고 아무것도하지 않았으므로 최적화했습니다.
-
JIT (just-in-time compiler)는 루프가 중복되고 아무것도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으므로이를 최적화했습니다.
최신 컴파일러는 매우 지능적입니다. 그들은 코드가 쓸모없는 때를 볼 수 있습니다. GodBolt에 빈 루프를 넣고 출력을 살펴본 다음 -O2
최적화 를 켜면 출력이 다음과 같은 내용임을 알 수 있습니다.
main():
xor eax, eax
ret
Java에서 대부분의 최적화는 JIT에 의해 수행된다는 점을 명확히하고 싶습니다. 일부 다른 언어 (예 : C / C ++)에서는 대부분의 최적화가 첫 번째 컴파일러에 의해 수행됩니다.
답변
JIT 컴파일러에 의해 최적화 된 것 같습니다. 끄면 ( -Djava.compiler=NONE
) 코드가 훨씬 느리게 실행됩니다.
$ javac MyClass.java
$ java MyClass
Used 4
$ java -Djava.compiler=NONE MyClass
Used 40409
나는 OP의 코드를 class MyClass
.
답변
나는 단지 명백한 것을 말할 것이다. 이것은 일어나는 JVM 최적화이고, 루프는 단순히 전혀 제거 될 것이다. 다음은에 대해서만 활성화 / 활성화 및 비활성화 했을 때 큰 차이 JIT
가 무엇인지 보여주는 작은 테스트입니다 C1 Compiler
.
면책 조항 : 다음과 같은 테스트를 작성하지 마십시오. 이것은 실제 루프 “제거”가 다음에서 발생한다는 것을 증명하기위한 것입니다 C2 Compiler
.
@Benchmark
@Fork(1)
public void full() {
long result = 0;
for (int i = Integer.MIN_VALUE; i < Integer.MAX_VALUE; i++) {
++result;
}
}
@Benchmark
@Fork(1)
public void minusOne() {
long result = 0;
for (int i = Integer.MIN_VALUE; i < Integer.MAX_VALUE - 1; i++) {
++result;
}
}
@Benchmark
@Fork(value = 1, jvmArgsAppend = { "-XX:TieredStopAtLevel=1" })
public void withoutC2() {
long result = 0;
for (int i = Integer.MIN_VALUE; i < Integer.MAX_VALUE - 1; i++) {
++result;
}
}
@Benchmark
@Fork(value = 1, jvmArgsAppend = { "-Xint" })
public void withoutAll() {
long result = 0;
for (int i = Integer.MIN_VALUE; i < Integer.MAX_VALUE - 1; i++) {
++result;
}
}
결과는의 어느 부분 JIT
이 활성화 되었는지에 따라 메서드가 더 빨라진다는 것을 보여 C2 Compiler
줍니다 (최대 수준 인 루프 제거에서 발생하는 것처럼 보이는 루프 제거가 “아무것도 수행하지 않는 것처럼 보임 ).
Benchmark Mode Cnt Score Error Units
Loop.full avgt 2 ≈ 10⁻⁷ ms/op
Loop.minusOne avgt 2 ≈ 10⁻⁶ ms/op
Loop.withoutAll avgt 2 51782.751 ms/op
Loop.withoutC2 avgt 2 1699.137 ms/op
답변
이미 지적했듯이 JIT (just-in-time) 컴파일러는 불필요한 반복을 제거하기 위해 빈 루프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실제로 두 가지 JIT 컴파일러가 있습니다. C1 및 C2 . 첫째, 코드는 C1으로 컴파일됩니다. C1은 통계를 수집하고 JVM이 100 % 경우 빈 루프가 아무것도 변경하지 않고 쓸모 없다는 것을 발견하도록 도와줍니다. 이 상황에서 C2는 무대에 들어갑니다. 코드가 자주 호출되면 수집 된 통계를 사용하여 C2로 최적화 및 컴파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 코드 스 니펫을 테스트하겠습니다 (내 JDK는 slowdebug build 9-internal로 설정 됨 ).
public class Demo {
private static void run() {
for (int i = Integer.MIN_VALUE; i < Integer.MAX_VALUE; i++) {
}
System.out.println("Done!");
}
}
다음 명령 줄 옵션 사용 :
-XX:+UnlockDiagnosticVMOptions -XX:CompileCommand=print,*Demo.run
그리고 C1과 C2로 적절하게 컴파일 된 다른 버전의 실행 방법이 있습니다. 저에게 최종 변형 (C2)은 다음과 같습니다.
...
; B1: # B3 B2 <- BLOCK HEAD IS JUNK Freq: 1
0x00000000125461b0: mov dword ptr [rsp+0ffffffffffff7000h], eax
0x00000000125461b7: push rbp
0x00000000125461b8: sub rsp, 40h
0x00000000125461bc: mov ebp, dword ptr [rdx]
0x00000000125461be: mov rcx, rdx
0x00000000125461c1: mov r10, 57fbc220h
0x00000000125461cb: call indirect r10 ; *iload_1
0x00000000125461ce: cmp ebp, 7fffffffh ; 7fffffff => 2147483647
0x00000000125461d4: jnl 125461dbh ; jump if not less
; B2: # B3 <- B1 Freq: 0.999999
0x00000000125461d6: mov ebp, 7fffffffh ; *if_icmpge
; B3: # N44 <- B1 B2 Freq: 1
0x00000000125461db: mov edx, 0ffffff5dh
0x0000000012837d60: nop
0x0000000012837d61: nop
0x0000000012837d62: nop
0x0000000012837d63: call 0ae86fa0h
...
조금 지저분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여기에 오래 실행되는 루프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B1, B2 및 B3의 3 개 블록이 있으며 실행 단계는 B1 -> B2 -> B3
또는 일 수 있습니다 B1 -> B3
. 어디서 Freq: 1
-블록 실행의 정규화 된 예상 빈도.
답변
루프가 아무것도하지 않는 것을 감지하고 백그라운드 스레드에서 코드를 컴파일하고 코드를 제거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고 있습니다.
for (int t = 0; t < 5; t++) {
long start = System.nanoTime();
for (int i = Integer.MIN_VALUE; i < Integer.MAX_VALUE; i++) {
}
long time = System.nanoTime() - start;
String s = String.format("%d: Took %.6f ms", t, time / 1e6);
Thread.sleep(50);
System.out.println(s);
Thread.sleep(50);
}
이것을 실행 -XX:+PrintCompilation
하면 코드가 백그라운드에서 레벨 3 또는 C1 컴파일러로 컴파일되고 몇 번의 루프 후에 C4의 레벨 4로 컴파일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29 34 % 3 A::main @ 15 (93 bytes)
130 35 3 A::main (93 bytes)
130 36 % 4 A::main @ 15 (93 bytes)
131 34 % 3 A::main @ -2 (93 bytes) made not entrant
131 36 % 4 A::main @ -2 (93 bytes) made not entrant
0: Took 2.510408 ms
268 75 % 3 A::main @ 15 (93 bytes)
271 76 % 4 A::main @ 15 (93 bytes)
274 75 % 3 A::main @ -2 (93 bytes) made not entrant
1: Took 5.629456 ms
2: Took 0.000000 ms
3: Took 0.000364 ms
4: Took 0.000365 ms
루프를 사용하여 변경하면 long
최적화되지 않습니다.
for (long i = Integer.MIN_VALUE; i < Integer.MAX_VALUE; i++) {
}
대신 당신은 얻는다
0: Took 1579.267321 ms
1: Took 1674.148662 ms
2: Took 1885.692166 ms
3: Took 1709.870567 ms
4: Took 1754.005112 ms
답변
시작 및 완료 시간을 나노초 단위로 고려하고 대기 시간을 계산하기 위해 10 ^ 6으로 나눕니다.
long d = (finish - start) / 1000000
초 = 나노초 10^9
이기 때문 이어야합니다 .1
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