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phantomjs가 “전체”페이지로드를 기다리지 않습니다

PhantomJS v1.4.1을 사용하여 일부 웹 페이지를로드하고 있습니다. 서버 측에 액세스 할 수 없으며 링크를 가져옵니다. 해당 웹 페이지에서 Adobe Flash를 지원해야하므로 사용되지 않는 Phantom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많은 웹 사이트가 사소한 콘텐츠를 비동기 적으로로드하는 것이므로 모든 것이 아직로드되지 않은 경우 Phantom의 onLoadFinished 콜백 (HTML의 onLoad에 대한 아날로그)이 너무 일찍 발생하는 이유입니다. 누구나 웹 페이지가 가득 찰 때까지 기다릴 수있는 방법을 제안 할 수 있습니까 (예 : 광고와 같은 모든 동적 콘텐츠가 포함 된 스크린 샷)?



답변

또 다른 방법은 일반적인 rasterize.js 예제에 따라 페이지를로드 한 후 PhantomJS에게 페이지로드 후 약간 기다렸다가 JavaScript가 추가 리소스로드를 완료 할 수 있도록 시간 초과가 길어 지도록 요청하는 것입니다.

page.open(address, function (status) {
    if (status !== 'success') {
        console.log('Unable to load the address!');
        phantom.exit();
    } else {
        window.setTimeout(function () {
            page.render(output);
            phantom.exit();
        }, 1000); // Change timeout as required to allow sufficient time 
    }
});


답변

오히려 주기적으로 document.readyState상태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 https://developer.mozilla.org/en-US/docs/Web/API/document.readyState ). 이 방법은 다소 어수선하지만 내부 onPageReady기능이 완전히로드 된 문서를 사용 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var page = require("webpage").create(),
    url = "http://example.com/index.html";

function onPageReady() {
    var htmlContent = page.evaluate(function () {
        return document.documentElement.outerHTML;
    });

    console.log(htmlContent);

    phantom.exit();
}

page.open(url, function (status) {
    function checkReadyState() {
        setTimeout(function () {
            var readyState = page.evaluate(function () {
                return document.readyState;
            });

            if ("complete" === readyState) {
                onPageReady();
            } else {
                checkReadyState();
            }
        });
    }

    checkReadyState();
});

추가 설명 :

임의의 이유로 인해 실행이 연장 될 때 “중첩”및 경쟁 조건이 발생 하지 setTimeout않고 중첩 을 사용 합니다. 기본 지연이 4ms ( https://stackoverflow.com/a/3580085/1011156 )이므로 활성 폴링은 프로그램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setIntervalcheckReadyStatesetTimeout

document.readyState === "complete"문서에 모든 자원이 완전히로드되었음을 의미합니다 ( https://html.spec.whatwg.org/multipage/dom.html#current-document-readiness ).


답변

대기 및 래스터 화 예제의 조합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 See https://github.com/ariya/phantomjs/blob/master/examples/waitfor.js
 *
 * Wait until the test condition is true or a timeout occurs. Useful for waiting
 * on a server response or for a ui change (fadeIn, etc.) to occur.
 *
 * @param testFx javascript condition that evaluates to a boolean,
 * it can be passed in as a string (e.g.: "1 == 1" or "$('#bar').is(':visible')" or
 * as a callback function.
 * @param onReady what to do when testFx condition is fulfilled,
 * it can be passed in as a string (e.g.: "1 == 1" or "$('#bar').is(':visible')" or
 * as a callback function.
 * @param timeOutMillis the max amount of time to wait. If not specified, 3 sec is used.
 */
function waitFor(testFx, onReady, timeOutMillis) {
    var maxtimeOutMillis = timeOutMillis ? timeOutMillis : 3000, //< Default Max Timout is 3s
        start = new Date().getTime(),
        condition = (typeof(testFx) === "string" ? eval(testFx) : testFx()), //< defensive code
        interval = setInterval(function() {
            if ( (new Date().getTime() - start < maxtimeOutMillis) && !condition ) {
                // If not time-out yet and condition not yet fulfilled
                condition = (typeof(testFx) === "string" ? eval(testFx) : testFx()); //< defensive code
            } else {
                if(!condition) {
                    // If condition still not fulfilled (timeout but condition is 'false')
                    console.log("'waitFor()' timeout");
                    phantom.exit(1);
                } else {
                    // Condition fulfilled (timeout and/or condition is 'true')
                    console.log("'waitFor()' finished in " + (new Date().getTime() - start) + "ms.");
                    typeof(onReady) === "string" ? eval(onReady) : onReady(); //< Do what it's supposed to do once the condition is fulfilled
                    clearInterval(interval); //< Stop this interval
                }
            }
        }, 250); //< repeat check every 250ms
};

var page = require('webpage').create(), system = require('system'), address, output, size;

if (system.args.length < 3 || system.args.length > 5) {
    console.log('Usage: rasterize.js URL filename [paperwidth*paperheight|paperformat] [zoom]');
    console.log('  paper (pdf output) examples: "5in*7.5in", "10cm*20cm", "A4", "Letter"');
    phantom.exit(1);
} else {
    address = system.args[1];
    output = system.args[2];
    if (system.args.length > 3 && system.args[2].substr(-4) === ".pdf") {
        size = system.args[3].split('*');
        page.paperSize = size.length === 2 ? {
            width : size[0],
            height : size[1],
            margin : '0px'
        } : {
            format : system.args[3],
            orientation : 'portrait',
            margin : {
                left : "5mm",
                top : "8mm",
                right : "5mm",
                bottom : "9mm"
            }
        };
    }
    if (system.args.length > 4) {
        page.zoomFactor = system.args[4];
    }
    var resources = [];
    page.onResourceRequested = function(request) {
        resources[request.id] = request.stage;
    };
    page.onResourceReceived = function(response) {
        resources[response.id] = response.stage;
    };
    page.open(address, function(status) {
        if (status !== 'success') {
            console.log('Unable to load the address!');
            phantom.exit();
        } else {
            waitFor(function() {
                // Check in the page if a specific element is now visible
                for ( var i = 1; i < resources.length; ++i) {
                    if (resources[i] != 'end') {
                        return false;
                    }
                }
                return true;
            }, function() {
               page.render(output);
               phantom.exit();
            }, 10000);
        }
    });
}


답변

onResourceRequestedonResourceReceived콜백 을 사용하여 비동기로드를 감지 할 수 있습니다 . 다음 은 문서에서 콜백을 사용하는 예입니다 .

var page = require('webpage').create();
page.onResourceRequested = function (request) {
    console.log('Request ' + JSON.stringify(request, undefined, 4));
};
page.onResourceReceived = function (response) {
    console.log('Receive ' + JSON.stringify(response, undefined, 4));
};
page.open(url);

또한 examples/netsniff.js실제 예제를 볼 수 있습니다 .


답변

다음은 모든 리소스 요청이 완료되기를 기다리는 솔루션입니다. 완료되면 페이지 내용을 콘솔에 기록하고 렌더링 된 페이지의 스크린 샷을 생성합니다.

이 솔루션이 좋은 출발점으로 작용할 수는 있지만 이것이 실패한 것으로 보아 완벽한 솔루션은 아닙니다!

를 사용하여 많은 운이 없었습니다 document.readyState.

나는에 의해 영향을 받았다 waitfor.js의 온 발견 예를 phantomjs 예 페이지 .

var system = require('system');
var webPage = require('webpage');

var page = webPage.create();
var url = system.args[1];

page.viewportSize = {
  width: 1280,
  height: 720
};

var requestsArray = [];

page.onResourceRequested = function(requestData, networkRequest) {
  requestsArray.push(requestData.id);
};

page.onResourceReceived = function(response) {
  var index = requestsArray.indexOf(response.id);
  requestsArray.splice(index, 1);
};

page.open(url, function(status) {

  var interval = setInterval(function () {

    if (requestsArray.length === 0) {

      clearInterval(interval);
      var content = page.content;
      console.log(content);
      page.render('yourLoadedPage.png');
      phantom.exit();
    }
  }, 500);
});


답변

내 프로그램에서는로드가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몇 가지 논리를 사용합니다. 네트워크 요청을보고, 지난 200ms 동안 새로운 요청이 없었 으면 온로드로 처리합니다.

onLoadFinish () 후에 이것을 사용하십시오.

function onLoadComplete(page, callback){
    var waiting = [];  // request id
    var interval = 200;  //ms time waiting new request
    var timer = setTimeout( timeout, interval);
    var max_retry = 3;  //
    var counter_retry = 0;

    function timeout(){
        if(waiting.length && counter_retry < max_retry){
            timer = setTimeout( timeout, interval);
            counter_retry++;
            return;
        }else{
            try{
                callback(null, page);
            }catch(e){}
        }
    }

    //for debug, log time cost
    var tlogger = {};

    bindEvent(page, 'request', function(req){
        waiting.push(req.id);
    });

    bindEvent(page, 'receive', function (res) {
        var cT = res.contentType;
        if(!cT){
            console.log('[contentType] ', cT, ' [url] ', res.url);
        }
        if(!cT) return remove(res.id);
        if(cT.indexOf('application') * cT.indexOf('text') != 0) return remove(res.id);

        if (res.stage === 'start') {
            console.log('!!received start: ', res.id);
            //console.log( JSON.stringify(res) );
            tlogger[res.id] = new Date();
        }else if (res.stage === 'end') {
            console.log('!!received end: ', res.id, (new Date() - tlogger[res.id]) );
            //console.log( JSON.stringify(res) );
            remove(res.id);

            clearTimeout(timer);
            timer = setTimeout(timeout, interval);
        }

    });

    bindEvent(page, 'error', function(err){
        remove(err.id);
        if(waiting.length === 0){
            counter_retry = 0;
        }
    });

    function remove(id){
        var i = waiting.indexOf( id );
        if(i < 0){
            return;
        }else{
            waiting.splice(i,1);
        }
    }

    function bindEvent(page, evt, cb){
        switch(evt){
            case 'request':
                page.onResourceRequested = cb;
                break;
            case 'receive':
                page.onResourceReceived = cb;
                break;
            case 'error':
                page.onResourceError = cb;
                break;
            case 'timeout':
                page.onResourceTimeout = cb;
                break;
        }
    }
}


답변

이 접근법이 어떤 경우에는 유용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page.onConsoleMessage(function(msg) {
  // do something e.g. page.render
});

페이지를 소유 한 경우보다 일부 스크립트를 내부에 넣습니다.

<script>
  window.onload = function(){
    console.log('page loaded');
  }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