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Java 성능에서 예외의 영향은 무엇입니까?

질문 : Java에서 예외 처리가 실제로 느립니까?

많은 Google 결과뿐만 아니라 기존의 지혜는 예외적 인 로직을 Java의 정상적인 프로그램 흐름에 사용해서는 안된다고 말합니다. 보통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그것은 실제로 느리다-심지어 정규 코드보다 훨씬 느리다 (주어진 이유는 다양하다),

  1. 사람들은 예외 코드에서 오류 만 처리되기를 기대하기 때문에 지저분합니다.

이 질문은 # 1에 관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 페이지 는 Java 예외 처리를 “매우 느림”으로 설명하고 느려짐을 예외 메시지 문자열 작성과 관련시킵니다. “이 문자열은 예외 오브젝트를 작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빠르지는 않습니다.” Java의 효과적인 예외 처리 기사에 따르면 “이 이유는 예외 처리의 객체 생성 측면에서 발생하므로 예외를 느리게 throw하는 것”이라고합니다. 또 다른 이유는 스택 추적 생성이 느려지는 것입니다.

내 테스트 (32 비트 Linux에서 Java 1.6.0_07, Java HotSpot 10.0 사용)는 예외 처리가 일반 코드보다 느리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코드를 실행하는 루프에서 메소드를 실행하려고했습니다. 메소드의 끝에서 부울을 사용하여 return 또는 throw 여부를 나타냅니다 . 이 방법으로 실제 처리는 동일합니다. JVM을 예열하고 있다고 생각하면서 다른 순서로 메소드를 실행하고 테스트 시간을 평균화하려고했습니다. 내 모든 테스트에서, 던져지는 더 빠르지 않으면 (최고 3.1 % 더 빠름) 최소한 반환만큼 빠릅니다. 내 테스트가 잘못되었을 가능성에 완전히 개방되어 있지만 코드 샘플, 테스트 비교 또는 작년 또는 2 년 동안 자바에서 예외 처리를 실제로 보여주는 결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느린.

이 길을 안내하는 것은 정상적인 제어 논리의 일부로 예외를 던진 API를 사용해야했습니다. 사용법을 수정하고 싶었지만 지금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대신 그들의 전향적인 생각으로 그들을 칭찬해야합니까?

JIT (Just-In-Time) 컴파일의 효율적인 Java 예외 처리 백서 에서 예외가 발생하지 않더라도 예외 처리기 만 있으면 JIT 컴파일러가 코드를 올바르게 최적화하지 못하여 속도가 느려질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 아직이 이론을 테스트하지 않았습니다.



답변

예외가 어떻게 구현되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setjmp 및 longjmp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즉, CPU의 모든 레지스터가 스택에 기록되고 (이미 시간이 걸린다) 다른 데이터를 만들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이 모든 것은 이미 try 문에서 발생합니다. throw 문은 스택을 해제하고 모든 레지스터의 값 (및 VM에서 가능한 다른 값)을 복원해야합니다. 따라서 try와 throw는 똑같이 느리고 꽤 느립니다. 그러나 예외가 발생하지 않으면 try 블록을 종료하는 데는 대부분의 경우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메소드가 있으면 스택에 모든 것이 배치되므로 자동으로 정리됩니다).

썬과 다른 사람들은 이것이 차선책 일 수 있으며 물론 VM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빨라지고 빨라진다는 것을 인식했습니다. 예외를 구현하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실제로 빠르게 번개를 시도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전혀 시도하지 않습니다-클래스가 VM에 의해로드 될 때 이미 필요한 모든 작업이 수행됨). . 어떤 새 JVM이이 새롭고 더 나은 기술을 사용하는지 모르겠습니다 …

…하지만 나중에 코드를 작성하여 특정 시스템의 하나의 JVM에서만 실행되도록 Java로 작성하고 있습니까? 다른 플랫폼이나 다른 JVM 버전 (다른 공급 업체의 경우)에서 실행될 수 있다면 누가 빠른 구현을 사용한다고 누가 말합니까? 빠른 것은 느린 것보다 복잡하고 모든 시스템에서 쉽게 가능하지는 않습니다. 휴대용 상태를 유지하고 싶습니까? 그렇다면 빠른 예외에 의존하지 마십시오.

또한 try 블록 내에서 수행하는 작업에 큰 차이를 만듭니다. try 블록을 열고이 try 블록 내에서 어떤 메소드도 호출하지 않으면 try 블록은 매우 빠릅니다. JIT는 실제로 간단한 던져처럼 던지기를 처리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외가 발생하면 스택 상태를 저장할 필요도없고 스택을 해제 할 필요도 없습니다 (캐치 처리기로만 이동하면 됨). 그러나 이것은 당신이 일반적으로하는 것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try 블록을 연 다음 예외가 발생할 수있는 메소드를 호출하십시오. 그리고 메소드 내에서 try 블록을 사용하더라도 다른 메소드를 호출하지 않는 어떤 종류의 메소드입니까? 그냥 숫자를 계산합니까? 그렇다면 예외가 무엇입니까? 프로그램 흐름을 조절하는 훨씬 더 우아한 방법이 있습니다. 단순한 수학 이외의 다른 것에는

다음 테스트 코드를 참조하십시오.

public class Test {
    int value;


    public int getValue() {
        return value;
    }

    public void reset() {
        value = 0;
    }

    // Calculates without exception
    public void method1(int i) {
        value = ((value + i) / i) << 1;
        // Will never be true
        if ((i & 0xFFFFFFF) == 1000000000) {
            System.out.println("You'll never see this!");
        }
    }

    // Could in theory throw one, but never will
    public void method2(int i) throws Exception {
        value = ((value + i) / i) << 1;
        // Will never be true
        if ((i & 0xFFFFFFF) == 1000000000) {
            throw new Exception();
        }
    }

    // This one will regularly throw one
    public void method3(int i) throws Exception {
        value = ((value + i) / i) << 1;
        // i & 1 is equally fast to calculate as i & 0xFFFFFFF; it is both
        // an AND operation between two integers. The size of the number plays
        // no role. AND on 32 BIT always ANDs all 32 bits
        if ((i & 0x1) == 1) {
            throw new Exception();
        }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i;
        long l;
        Test t = new Test();

        l = System.currentTimeMillis();
        t.reset();
        for (i = 1; i < 100000000; i++) {
            t.method1(i);
        }
        l = System.currentTimeMillis() - l;
        System.out.println(
            "method1 took " + l + " ms, result was " + t.getValue()
        );

        l = System.currentTimeMillis();
        t.reset();
        for (i = 1; i < 100000000; i++) {
            try {
                t.method2(i);
            } catch (Exception e) {
                System.out.println("You'll never see this!");
            }
        }
        l = System.currentTimeMillis() - l;
        System.out.println(
            "method2 took " + l + " ms, result was " + t.getValue()
        );

        l = System.currentTimeMillis();
        t.reset();
        for (i = 1; i < 100000000; i++) {
            try {
                t.method3(i);
            } catch (Exception e) {
                // Do nothing here, as we will get here
            }
        }
        l = System.currentTimeMillis() - l;
        System.out.println(
            "method3 took " + l + " ms, result was " + t.getValue()
        );
    }
}

결과:

method1 took 972 ms, result was 2
method2 took 1003 ms, result was 2
method3 took 66716 ms, result was 2

try 블록의 속도 저하가 너무 작아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와 같은 혼란스러운 요소를 배제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catch 블록은 모든 것을 죽였고 66 배 느리게 만들었습니다!

내가 말했듯이 try / catch를 넣고 같은 방법 (method3) 내에서 모두 던지면 결과가 나쁘지 않지만 이것은 내가 의존하지 않는 특별한 JIT 최적화입니다. 그리고이 최적화를 사용할 때도 던지기는 여전히 느립니다. 그래서 나는 당신이 여기서 무엇을하려고하는지 모르겠지만 try / catch / throw를 사용하는 것보다 확실히 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답변

참고로, 나는 Mecki가 한 실험을 확장했습니다.

method1 took 1733 ms, result was 2
method2 took 1248 ms, result was 2
method3 took 83997 ms, result was 2
method4 took 1692 ms, result was 2
method5 took 60946 ms, result was 2
method6 took 25746 ms, result was 2

첫 번째 3은 Mecki와 동일합니다 (노트북은 분명히 느립니다).

method4는하기 new Integer(1)보다는 오히려 작성한다는 점을 제외하고 method3과 동일합니다 throw new Exception().

method5는 new Exception()throw하지 않고 작성한다는 점을 제외하고 method3과 같습니다 .

method6은 새 예외를 작성하는 대신 미리 작성된 예외 (인스턴스 변수)를 처리한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method3과 같습니다.

Java에서 예외를 발생시키는 데 드는 많은 비용은 스택 추적을 수집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이며, 이는 예외 오브젝트가 작성 될 때 발생합니다. 예외를 던지는 실제 비용은 크지 만 예외를 만드는 비용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답변

Aleksey Shipilëv는 다양한 조건 조합에서 Java 예외를 벤치마킹 하는 매우 철저한 분석을 수행 했습니다.

  • 새로 작성된 예외와 사전 작성된 예외
  • 스택 추적 활성화 및 비활성화
  • 요청 된 스택 추적 및 요청되지 않은 스택 추적
  • 최상위 레벨에서 잡히고 모든 레벨에서 다시 던지기 vs 모든 레벨에서 체인 / 랩핑
  • 다양한 수준의 Java 호출 스택 깊이
  • 인라인 최적화 없음 vs 극단적 인라인 vs 기본 설정
  • 읽은 사용자 정의 필드와 읽지 않은 필드

또한 다양한 수준의 오류 빈도에서 오류 코드를 확인하는 성능과 비교합니다.

결론 (그의 게시물에서 그대로 인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정말 예외적 인 예외는 아름답습니다. 설계대로 사용하고 일반 코드로 처리되는 압도적으로 많은 수의 비 예외 사례 중 실제로 예외적 인 사례 만 전달하는 경우 예외를 사용하면 성능이 향상됩니다.

  2. 예외의 성능 비용에는 두 가지 주요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예외가 인스턴스화 될 때 스택 추적 구성 과 예외 발생시 스택 해제가 있습니다.

  3. 스택 추적 시공 비용은 예외 인스턴스화 시점의 스택 깊이비례합니다 . 지구상의 누가이 던지기 방법이 호출 될 스택 깊이를 알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이미 나쁜 것입니까? 스택 추적 생성을 끄거나 예외를 캐시하더라도 성능 비용의이 부분 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4. 스택 해제 비용은 컴파일 된 코드에서 예외 처리기를 더 가깝게 만드는 데 얼마나 운이 좋은지에 달려 있습니다. 깊은 예외 처리기 조회를 피하도록 코드를주의해서 구성하면 운이 좋을 수 있습니다.

  5. 두 가지 효과를 모두 제거하면 예외의 성능 비용은 로컬 지점의 비용입니다. 아무리 아름답게 들리더라도 예외를 일반적인 제어 흐름으로 사용해야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이 경우 컴파일러 최적화의 자비에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 당신은 예외 주파수는 정말 예외적 인 경우에 그들을 사용한다 상각 실제 예외를 발생의 가능성 불운 비용을.

  6. 낙관적 인 엄지 손가락 규칙 은 예외에 대한 10 ^ -4 빈도 인 것처럼 보입니다 . 물론 예외 자체의 헤비급, 예외 처리기에서 취한 정확한 조치 등에 달려 있습니다.

예외는 예외가 발생하지 않으면 비용을 지불하지 않기 때문에 예외적 인 조건이 충분히 드문 경우 예외 처리가 if매번 사용하는 것보다 빠릅니다 . 전체 게시물은 읽을 가치가 있습니다.


답변

불행히도 내 대답은 너무 길어서 여기에 게시 할 수 없습니다. 여기에 요약하고 http://www.fuwjax.com/how-slow-are-java-exceptions/를 참조하겠습니다 . 를 하십시오.

여기서 진정한 질문은 “실패하지 않는 코드와 비교할 때 ‘실패로 예외로보고되는 속도가 얼마나 느린가'”가 아닙니다. 받아 들여진 응답으로 당신을 믿을 수 있습니다. 대신 “다른 방법으로보고 된 실패와 비교하여 ‘실패로 예외로보고되는 속도가 얼마나 느리게 발생합니까?” 일반적으로 실패를보고하는 다른 두 가지 방법은 센티넬 값 또는 결과 래퍼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센티넬 값은 성공한 경우 한 클래스를, 실패한 경우 다른 클래스를 반환하려는 시도입니다. 예외를 던지는 대신 거의 예외를 반환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성공 객체와 공유 부모 클래스가 필요하며 “instanceof”점검을 수행하고 성공 또는 실패 정보를 얻기 위해 몇 가지 캐스트를 수행해야합니다.

유형 안전의 위험에 따라 Sentinel 값은 예외보다 빠르지 만 약 2 배 정도입니다. 이제는 많은 것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2 배는 구현 차이의 비용 만 포함합니다. 실제로, 실패 할 수있는 메소드가이 페이지의 다른 샘플 코드에서와 같이 일부 산술 연산자보다 훨씬 흥미 롭기 때문에 요소가 훨씬 더 낮습니다.

반면 결과 랩퍼는 유형 안전성을 전혀 희생하지 않습니다. 성공 및 실패 정보를 단일 클래스로 랩핑합니다. 따라서 “instanceof”대신 “isSuccess ()”및 성공 및 실패 객체 모두에 대한 getter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결과 개체는 예외를 사용하는 것보다 약 2 배 느립니다 . 매번 새로운 래퍼 객체를 만드는 것이 때때로 예외를 던지는 것보다 훨씬 비싸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또한 메소드가 실패 할 수 있음을 나타내는 방식으로 제공되는 언어는 예외입니다. API를 통해 항상 (대부분) 작동 할 것으로 예상되는 메소드와 실패를보고 할 메소드를 알 수있는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예외는 센티넬보다 안전하고, 결과 객체보다 빠르며, 어느 것보다 놀랍지 않습니다. try / catch가 if / else를 대체한다고 제안하지는 않지만 비즈니스 로직에서도 예외를보고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즉, 필자가 실행 한 성능에 실질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가장 빈번한 두 가지 방법은 불필요한 객체와 중첩 루프를 만드는 것입니다. 예외를 만들거나 예외를 만들지 않는 것을 선택할 수 있으면 예외를 만들지 마십시오. 예외를 생성하거나 항상 다른 개체를 생성하는 중에서 선택할 수있는 경우 예외를 생성하십시오.


답변

Java에 대한 스택 추적채우지 않고 @Mecki@incarnate 의 답변을 확장했습니다 .

Java 7 이상에서는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hrowable(String message, Throwable cause, boolean enableSuppression,boolean writableStackTrace). 그러나 Java6의 경우이 질문에 대한 내 대답을 참조하십시오.

// This one will regularly throw one
public void method4(int i) throws NoStackTraceThrowable {
    value = ((value + i) / i) << 1;
    // i & 1 is equally fast to calculate as i & 0xFFFFFFF; it is both
    // an AND operation between two integers. The size of the number plays
    // no role. AND on 32 BIT always ANDs all 32 bits
    if ((i & 0x1) == 1) {
        throw new NoStackTraceThrowable();
    }
}

// This one will regularly throw one
public void method5(int i) throws NoStackTraceRuntimeException {
    value = ((value + i) / i) << 1;
    // i & 1 is equally fast to calculate as i & 0xFFFFFFF; it is both
    // an AND operation between two integers. The size of the number plays
    // no role. AND on 32 BIT always ANDs all 32 bits
    if ((i & 0x1) == 1) {
        throw new NoStackTraceRuntimeException();
    }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i;
    long l;
    Test t = new Test();

    l = System.currentTimeMillis();
    t.reset();
    for (i = 1; i < 100000000; i++) {
        try {
            t.method4(i);
        } catch (NoStackTraceThrowable e) {
            // Do nothing here, as we will get here
        }
    }
    l = System.currentTimeMillis() - l;
    System.out.println( "method4 took " + l + " ms, result was " + t.getValue() );


    l = System.currentTimeMillis();
    t.reset();
    for (i = 1; i < 100000000; i++) {
        try {
            t.method5(i);
        } catch (RuntimeException e) {
            // Do nothing here, as we will get here
        }
    }
    l = System.currentTimeMillis() - l;
    System.out.println( "method5 took " + l + " ms, result was " + t.getValue() );
}

Core i7, 8GB RAM에서 Java 1.6.0_45로 출력 :

method1 took 883 ms, result was 2
method2 took 882 ms, result was 2
method3 took 32270 ms, result was 2 // throws Exception
method4 took 8114 ms, result was 2 // throws NoStackTraceThrowable
method5 took 8086 ms, result was 2 // throws NoStackTraceRuntimeException

따라서 값을 반환하는 메서드는 예외를 throw하는 메서드보다 빠릅니다. IMHO는 성공 및 오류 흐름 모두에 대해 반환 유형을 사용하여 명확한 API를 설계 할 수 없습니다. 스택 추적없이 예외를 발생시키는 메소드는 일반 예외보다 4-5 배 빠릅니다.

편집 : NoStackTraceThrowable.java 감사합니다 @Greg

public class NoStackTraceThrowable extends Throwable {
    public NoStackTraceThrowable() {
        super("my special throwable", null, false, false);
    }
}


답변

얼마 전 나는 두 가지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문자열을 정수로 변환하는 상대적인 성능을 테스트하는 클래스를 작성했습니다. (1) Integer.parseInt ()를 호출하고 예외를 잡거나 (2) 문자열을 정규식과 일치시키고 parseInt () 경기가 성공한 경우에만. 루프를 인터벌하기 전에 Pattern 및 Matcher 객체를 만드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정규식을 사용했으며 예외에서 스택 추적을 인쇄하거나 저장하지 않았습니다.

10,000 개의 문자열 목록에서 모두 유효한 숫자 인 경우 parseInt () 접근 방식은 정규식 접근 방식보다 4 배 빠릅니다. 그러나 문자열의 80 % 만 유효하면 정규식은 parseInt ()보다 두 배 빠릅니다. 그리고 20 %가 유효하면 예외가 throw되어 80 %의 시간이 걸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규 표현식은 parseInt ()보다 약 20 배 빠릅니다.

정규 표현식 접근 방식이 유효한 문자열을 두 번 처리한다는 것을 고려하면 결과에 놀랐습니다. 한 번 일치하고 다시 parseInt (). 그러나 예외를 던지고 잡는 것은 그 이상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상황은 실제 상황에서 자주 발생하지는 않지만 예외가 발생하면 예외 포착 기술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그러나 사용자 입력 또는 이와 유사한 것만 확인하는 경우 반드시 parseInt () 접근 방식을 사용하십시오.


답변

첫 번째 기사는 호출 스택을 순회하고 스택 추적을 비싼 부분으로 만드는 행위를 언급한다고 생각하지만 두 번째 기사에서는 그렇지 않지만 객체 생성에서 가장 비싼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John Rose는 예외 속도를 높이기위한 다양한 기술을 설명하는 기사를 보유 하고 있습니다. (예외, 스택 추적이없는 예외 등의 사전 배치 및 재사용)

그러나 여전히-나는 이것이 단지 필요한 악, 최후의 수단으로 간주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작업을 수행 한 John의 이유는 JVM에서 아직 사용할 수없는 다른 언어로 기능을 에뮬레이트하기위한 것입니다. 제어 흐름에 예외를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지 않아야합니다. 특히 성능상의 이유로 아닙니다! # 2에서 언급 했듯이이 방법으로 코드에서 심각한 버그를 마스킹 할 위험이 있으며 새로운 프로그래머에게는 유지하기가 더 어려울 것입니다.

Java의 Microbenchmarks는 특히 JIT 영역에 들어갈 때 놀랍게도 제대로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테스트에서 2 ~ 5 스택 프레임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이제 JBoss에 의해 배포 된 JSF 구성 요소에 의해 코드가 호출 될 것입니다. 이제 몇 페이지 길이의 스택 추적이있을 수 있습니다.

테스트 코드를 게시 할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