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연결되어 있지 않은 메쉬의 다른 부분을 결합하려고합니다. 예에서 나는 이것을 발견했다 (blobby_3cc.off).
와 keep_large_connected_components
와 keep_largest_connected_components
나는 모든 작은 구성 요소를 제거합니다. 이 3을 아래에 유지합니다.
문서에서 함께 결합하고 누락 된 부분을 채우는 방법을 찾을 수 없습니다. 한 가지 해결책은 하나의 삼각형을 만들고 구멍을 채우는 것입니다 (따라서 거대한 구멍이있는 1 개의 객체이므로). 그러나 나는 이것들을 함께 결합하는 방법을 찾을 수 없습니다.
누구든지 이것에 대한 해결책이 있습니까?
C ++에 CGAL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답변
CGAL을 시작할 때 거의 즉시이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폴리곤 메쉬 문서를 주의 깊게 읽은 후 해결책을 찾을 수있었습니다 . 기본적으로 수정 된 Corefinement 버전을 통해 폴리 카운트 또는 모양에 관계없이 두 개의 개별 형상을 매끄럽게 메쉬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각형의 차이가 클수록 효과는 떨어집니다).
먼저 형상이 자체 교차하지 않도록해야합니다. 둘째, CGAL::Polygon_mesh_processing::clip()
두 도형에서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close_volumes=false
). 다음으로 두 개의 새로운 메시의 합집합을 계산합니다 :
#include <CGAL/Exact_predicates_inexact_constructions_kernel.h>
#include <CGAL/Surface_mesh.h>
#include <CGAL/Polygon_mesh_processing/corefinement.h>
#include <fstream>
typedef CGAL::Exact_predicates_inexact_constructions_kernel K;
typedef CGAL::Surface_mesh<K::Point_3> Mesh;
namespace PMP = CGAL::Polygon_mesh_processing;
int main(int argc, char* argv[])
{
const char* filename1 = (argc > 1) ? argv[1] : "data/blobby.off";
const char* filename2 = (argc > 2) ? argv[2] : "data/eight.off";
std::ifstream input(filename1);
Mesh mesh1, mesh2;
if (!input || !(input >> mesh1))
{
std::cerr << "First mesh is not a valid off file." << std::endl;
return 1;
}
input.close();
input.open(filename2);
if (!input || !(input >> mesh2))
{
std::cerr << "Second mesh is not a valid off file." << std::endl;
return 1;
}
Mesh out;
bool valid_union = PMP::corefine_and_compute_union(mesh1,mesh2, out);
if (valid_union)
{
std::cout << "Union was successfully computed\n";
std::ofstream output("union.off");
output << out;
return 0;
}
std::cout << "Union could not be computed\n";
return 1;
}
정확한 구성을 가진 커널의 점이있는 메시를 사용하는 대신 정확한 점은 이후 작업에서 재사용 할 수있는 메시 정점의 속성입니다. 이 속성을 사용하면 부동 소수점 좌표를 가진 점으로 메시를 조작 할 수 있지만 정확한 구성으로 제공되는 견고성에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include <CGAL/Exact_predicates_inexact_constructions_kernel.h>
#include <CGAL/Exact_predicates_exact_constructions_kernel.h>
#include <CGAL/Surface_mesh.h>
#include <CGAL/Polygon_mesh_processing/corefinement.h>
#include <fstream>
typedef CGAL::Exact_predicates_inexact_constructions_kernel K;
typedef CGAL::Exact_predicates_exact_constructions_kernel EK;
typedef CGAL::Surface_mesh<K::Point_3> Mesh;
typedef boost::graph_traits<Mesh>::vertex_descriptor vertex_descriptor;
typedef Mesh::Property_map<vertex_descriptor,EK::Point_3> Exact_point_map;
typedef Mesh::Property_map<vertex_descriptor,bool> Exact_point_computed;
namespace PMP = CGAL::Polygon_mesh_processing;
namespace params = PMP::parameters;
struct Coref_point_map
{
// typedef for the property map
typedef boost::property_traits<Exact_point_map>::value_type value_type;
typedef boost::property_traits<Exact_point_map>::reference reference;
typedef boost::property_traits<Exact_point_map>::category category;
typedef boost::property_traits<Exact_point_map>::key_type key_type;
// exterior references
Exact_point_computed* exact_point_computed_ptr;
Exact_point_map* exact_point_ptr;
Mesh* mesh_ptr;
Exact_point_computed& exact_point_computed() const
{
CGAL_assertion(exact_point_computed_ptr!=NULL);
return *exact_point_computed_ptr;
}
Exact_point_map& exact_point() const
{
CGAL_assertion(exact_point_ptr!=NULL);
return *exact_point_ptr;
}
Mesh& mesh() const
{
CGAL_assertion(mesh_ptr!=NULL);
return *mesh_ptr;
}
// Converters
CGAL::Cartesian_converter<K, EK> to_exact;
CGAL::Cartesian_converter<EK, K> to_input;
Coref_point_map()
: exact_point_computed_ptr(NULL)
, exact_point_ptr(NULL)
, mesh_ptr(NULL)
{}
Coref_point_map(Exact_point_map& ep,
Exact_point_computed& epc,
Mesh& m)
: exact_point_computed_ptr(&epc)
, exact_point_ptr(&ep)
, mesh_ptr(&m)
{}
friend
reference get(const Coref_point_map& map, key_type k)
{
// create exact point if it does not exist
if (!map.exact_point_computed()[k]){
map.exact_point()[k]=map.to_exact(map.mesh().point(k));
map.exact_point_computed()[k]=true;
}
return map.exact_point()[k];
}
friend
void put(const Coref_point_map& map, key_type k, const EK::Point_3& p)
{
map.exact_point_computed()[k]=true;
map.exact_point()[k]=p;
// create the input point from the exact one
map.mesh().point(k)=map.to_input(p);
}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const char* filename1 = (argc > 1) ? argv[1] : "data/blobby.off";
const char* filename2 = (argc > 2) ? argv[2] : "data/eight.off";
std::ifstream input(filename1);
Mesh mesh1, mesh2;
if (!input || !(input >> mesh1))
{
std::cerr << "First mesh is not a valid off file." << std::endl;
return 1;
}
input.close();
input.open(filename2);
if (!input || !(input >> mesh2))
{
std::cerr << "Second mesh is not a valid off file." << std::endl;
return 1;
}
Exact_point_map mesh1_exact_points =
mesh1.add_property_map<vertex_descriptor,EK::Point_3>("e:exact_point").first;
Exact_point_computed mesh1_exact_points_computed =
mesh1.add_property_map<vertex_descriptor,bool>("e:exact_points_computed").first;
Exact_point_map mesh2_exact_points =
mesh2.add_property_map<vertex_descriptor,EK::Point_3>("e:exact_point").first;
Exact_point_computed mesh2_exact_points_computed =
mesh2.add_property_map<vertex_descriptor,bool>("e:exact_points_computed").first;
Coref_point_map mesh1_pm(mesh1_exact_points, mesh1_exact_points_computed, mesh1);
Coref_point_map mesh2_pm(mesh2_exact_points, mesh2_exact_points_computed, mesh2);
if ( PMP::corefine_and_compute_intersection(mesh1,
mesh2,
mesh1,
params::vertex_point_map(mesh1_pm),
params::vertex_point_map(mesh2_pm),
params::vertex_point_map(mesh1_pm) ) )
{
if ( PMP::corefine_and_compute_union(mesh1,
mesh2,
mesh2,
params::vertex_point_map(mesh1_pm),
params::vertex_point_map(mesh2_pm),
params::vertex_point_map(mesh2_pm) ) )
{
std::cout << "Intersection and union were successfully computed\n";
std::ofstream output("inter_union.off");
output << mesh2;
return 0;
}
std::cout << "Union could not be computed\n";
return 1;
}
std::cout << "Intersection could not be computed\n";
return 1;
}
답변
메쉬는 원래 어떻게 보입니까? 가장 작은 부품을 제거하는 대신 다른 구성 요소를 병합하는 것이 가능합니까? 자세한 정보는 CGAL 조합 수리 를 참조하십시오.
다른 구성 요소를 연결하는 것은 다소 어려운 문제입니다. 규칙적인 구멍 채우기 알고리즘은 바운드 된 구멍에서만 작동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구멍 주위를 뚫고 시작시 끝나는 열린 가장자리가 있습니다.
권장되는 것은 메시를 분석하여 연결해야하는 열린 모서리리스트 (예 : 빨강, 녹색, 파랑 및 자주색 선)를 찾는 것입니다. 이들을 서로 페어링하는 방법을 찾으십시오 (예 : reg-green 및 blue-purple). 이 예에서는 페어링을 위해 평균 가장자리를 사용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그런 다음 가장자리 사이의 간격을 삼각 측량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언급했듯이 부품을 연결하기 위해 삼각형 (또는 2 개)을 생성하고 CGAL :: Polygon_mesh_processing :: triangulate_refine_and_fair_hole과 같은 것을 사용하여 나머지를 채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려면 각 목록에서 서로 가까운 두 가장자리를 찾으십시오. 즉, 포인트 거리의 합은 가능한 한 작습니다. 따라서 한 목록에서 한쪽 모서리를 선택하고 다른 쪽에서 가장 가까운 모서리를 찾으십시오. 모서리가 두 개인 경우 삼각형 쌍을 추가하고 CGAL을 사용하여 나머지를 채 웁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다른 부품의 표면 방향이 동일해야하지만 아마도 그럴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은 정점을 사용하여 점 구름에서 메쉬 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현재 메쉬와 일치하는 것은 아닙니다. 가장 쉬운 해결책은 문제를 완전히 피하는 것입니다. 즉, 메시 소스가 잘 정의 된 연결된 메시를 생성하도록하십시오.